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균형이론, 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광고태도, 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광고, 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제품, 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손질가능성모델(ELM), 브랜드태도와 광고태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 행동 이론과 사례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 상표태도(브랜드태도) 상표친숙도, 상표태도(브랜드태도)와 광고, 상표태도(브랜드태도)와 광고태도, 상표태도(브랜드태도)와 상품평가, 상표태도(브랜드태도) 소비자행동이론, 상표태도(브랜드태도) 광고노출 사례
-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 종합적 모형개발, 의미변별척도,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상표태도, 광고태도 사례,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 제품태도 동적 관계, 향후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 개선 방안
- 상표태도(브랜드태도)의 형성, 상표태도(브랜드태도)와 소비자, 상표태도(브랜드태도)와 광고, 상표태도(브랜드태도)와 광고태도, 상표태도(브랜드태도)와 제품, 상표태도(브랜드태도)와 피쉬바인(피시바인) 모델
- [소비자행동] 관여도에 따른 상표태도 형성, 광고전략 분석
- 목차
-
Ⅰ. 개요
Ⅱ. 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균형이론
Ⅲ. 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광고태도
Ⅳ. 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광고
1. 측정 자료의 신뢰도 검토결과
2. 가설 1의 검증결과
3. 가설 2의 검증결과
Ⅴ. 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제품
Ⅵ. 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손질가능성모델(ELM)
Ⅶ. 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광고태도 사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상표인지도란 소비자들의 마음에 존재하는 특정 상표에 대한 태도의 강도를 의미한다(Aaker, 1996). 인지도는 소비자들이 기억해낼 수 있는 상표들의 회상범위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측정되는데, 회상(비보조 회상; recall), 재인(보조인지; recognition)이 대표적이다. Hoyer와 Brown(1990)의 실험은 상표인지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연구이다. 피험자들을 세 가지 샘플의 땅콩버터에 대해 반응하게 하였는데, 이 중 하나는 맛 테스트에서 70%의 선호도를 기록한 땅콩버터에 상표를 붙이지 않은 것이고, 하나는 맛 테스트에서 선호도가 제일 낮은 땅콩버터에 피험자들이 전에 구매해 봤거나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땅콩버터의 상표를 부착하였다. 연구결과 피험자의 73%는 상표가 붙은 맛없는 땅콩버터를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선정하였다. 이것은 상표에 대한 인지도가 땅콩버터의 품질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의미한다.
≪ … 중 략 … ≫
Ⅱ. 브랜드태도(상표태도)와 균형이론
광고전략을 위하여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또 다른 이론으로 균형이론이 있다. 이 이론의 선구자로 인정받고 있는 F.Heider(1958)에 의하면 사람은 자기(o)와 관련된 사람(p), 사물(x), 혹은 사상 등에 대한 태도를 자신이 포함된 이들 세 요소들 간의 삼각관계에서 파악하고, 그 삼각관계가 균형을 이루도록 노력한다고 선명한다.
- 참고문헌
-
◇ 권윤숙, 상표 친숙도에 따른 광고태도와 상표태도의 관계, 아주대학교, 1996
◇ 김세범, 광고의 반복노출이 상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1993
◇ 방선이, 온라인 구전정보가 상표태도 및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2008
◇ 배재은, 온라인 쇼핑몰의 상표자산이 상표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학교, 2004
◇ 주을용, 소비자의 상표 태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전남대학교, 1990
◇ 총향진, 광고에 대한 창의성 인식이 광고태도, 상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한·중 비교연구, 원광대학교,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