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놀이][공기][공기놀이 기원][공기놀이 규칙]공기놀이의 기원, 공기놀이의 규칙, 공기놀이의 유의점, 공기놀이와 전통놀이자료, 공기놀이와 학교놀이, 공기놀이와 정신지체아교육 사례, 공기놀이의 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공기놀이의 기원

Ⅲ. 공기놀이의 규칙
1. 다섯 알 공기놀이 방법
2. 많은 공기놀이 방법
3. 규칙

Ⅳ. 공기놀이의 유의점

Ⅴ. 공기놀이와 전통놀이자료

Ⅵ. 공기놀이와 학교놀이

Ⅶ. 공기놀이와 정신지체아교육 사례
1. 검증도구
2. 검증대상의 선정
3. 현장 적용 방법
4. 연구결과
1) ΟΟΟ학생의 적응행동 사전․사후 비교 결과
2) △△△학생의 적응행동 영역별 프로그램 적용 전․후 비교 결과

Ⅷ. 공기놀이의 방법
1. 한 알 집기
2. 두 알 집기, 세 알 집기
3. 네 알 집기
4. 꺾기

Ⅸ.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놀이의 교육적 취급은 놀이란 무엇인가 하는 기본적인 탐구에서 생각해야 한다. 놀이에 대한 이론은 Schiller, Spencer, Grolss, Hall, Patric 등의 여러 고전적 놀이 이론가들에 의해 정립되었다.
이 놀이 이론들은 현대적 놀이 이론을 형성하는데 기초가 되었다. 현대적 놀이 이론은 정신분석 이론, 인지발달 이론, 행동주의 이론으로 나누고 있지만 각 이론들은 발달의 특정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를 근거로 놀이 행동을 개념화하고 있다.
정신분석 이론에서는 인간의 감정과 태도의 발달에 관심을 두었고, 인지발달 이론에서는 아동의 지적 발달과 그 과정에 초점을 두면서 놀이 행동도 인지 행동의 일종이라고 생각하였고, 행동주의 이론에서는 인간의 외형적 행동이 어떤 원리에 의해 학습되는가를 분석하는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놀이를 자극에 대한 반응으로 나타나는 일반 행동과 같이 취급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공기놀이의 기원

공기놀이는 오래 전부터 특별히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어도 모두가 한번쯤 해 보았을 만큼 우리에게는 아주 친근한 놀이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이 놀이의 기원은 동양이든 서양이든 정확하게 알려져 있는 것은 없고, 단지 몇몇 서적이나 그림 등에서 이 놀이를 추측할 수 있는 부분을 발견할 수 있을 뿐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종만 - 아이들 민속놀이 100가지, 바보새, 2007
이상호 - 전래놀이 101가지, 사계절, 2011
이선애, 김종석 외 2명 - 바깥놀이를 중심으로 한 놀이지도, 창지사, 2013
이철수, 최재용 -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놀이 백가지, 현암사, 2004
조성숙 - 초등학교 전통놀이 교육 연구, 단국대학교, 2002
최경숙 - 전통놀이가 유아의 기초적 수학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학교,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