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의 특징, 무선인터넷의 역사, 무선인터넷의 의의, 무선규격과 WAP규격(무선인터넷프로토콜규격), 무선규격과 w-LAN(근거리통신망), 무선규격과 무선인터넷, 무선규격과 고속 무선 LAN(근거리통신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무선인터넷의 특징

Ⅲ. 무선인터넷의 역사

Ⅳ. 무선인터넷의 의의

Ⅴ. 무선규격과 WAP규격(무선인터넷프로토콜규격)
1. WAP의 프로그래밍 모델은 기존의 WWW 프로그래밍 모델을 대부분의 기본으로 삼는다
2. XML 기반의 마크업 언어가 휴대용 디바이스의 제약사항 하에서 강력한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하여 설계되었다
3. 무선 단말을 위한 마이크로브라우저 규격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고 표준 웹 브라우저와 유사하다
4. 네트웍상에서 WAP 응용이 구현되도록 한다
5. 무선 텔레포니 어플리케이션(Wireless Telephony Application, WTA)은 Call 제어, Phone Book 접속, 메시징 등의 텔레포니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용자가 WML 및 WMLScript 서비스로 텔레포니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Ⅵ. 무선규격과 w-LAN(근거리통신망)

Ⅶ. 무선규격과 무선인터넷

Ⅷ. 무선규격과 고속 무선 LAN(근거리통신망)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첫째, 웹 환경의 유선인터넷에 익숙한 고객들을 무선 인터넷이란 새로운 환경에 적응시킬 수 있는 혁신(innovation)적인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니즈(needs), 꼭 필요함(urgency), 지역적 위치(Location)와 같은 요소들이 충분히 반영 되었는가이다. 즉 고객이 무선인터넷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그 무엇, 예를 들어 고객이 대학로에서 데이트를 하고 있는 경우 그 사람이 좋아하는 연극 및 콘서트 취향을 미리 유선인터넷에서 파악한 후, 무선인터넷을 통해서 공연정보 및 파격적인 할인티켓을 제공하는 등의 개인화된 서비스가 여기에 포함될 것이다. 이와 같이 무선인터넷만의 기능적 측면을 최대한 이끌어낼 수 있는 서비스가 개발되어야만 할 것이다.
둘째, 현재 제공되는 무선인터넷의 기술의 한계를 충분히 고려한 상태에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현재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는 PDA와 디지털 휴대폰이 있다. 하지만 이들 두 가지는 약간의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PDA는 휴대폰에 비해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지만 휴대가 힘든 반면, 디지털 휴대폰은 기능적 제한은 있지만 휴대가 편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무선인터넷 전략을 수립 시 이 두 가지 기술을 어떠한 서비스와 연계시켜 발전시킬지에 대한 충분한 고려가 있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복잡한 비즈니스 업무와 관련된 것은 PDA를 통해서만 서비스하고, 간단한 일정관리나 오락서비스는 PDA 및 디지털 휴대폰 모두를 고려할 수 있다.
셋째, 무선인터넷 기기를 생산하는 제조업체(Vendor)들도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needs)와 기대감에 대해서 충분히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고객들은 휴대용 기기의 모양과 주요 기능보다 가격에 더욱 민감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불필요한 기능을 위해서 더많은 비용을 지불하진 않을 것이다.
참고문헌
벤처아이 편집부 / 무선 인터넷, 벤처아이, 2000
유창동 / 무선인터넷 환경에서의 멀티미디어 검색, 분석 및 전송 시스템, KAIST, 2010
이기혁 / 차세대 무선인터넷 기술 , 진한도서, 2003
이경원 외 2명 / 무선인터넷 환경에서의 경쟁정책 이슈, 동국대학교, 2011
정희창, 김동일 외 3명 / 차세대통신망(NGN)과 무선인터넷(NGN), 두양사, 2007
한국특허정보원 / 무선인터넷 컨텐츠, 한국특허정보원,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모바일컨텐츠의 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인터넷이 하나로 융합됨으로써 손끝의 정보(information at ones finger) 또는 주머니 속의 인터넷을 실현하는 새로운 서비스인 것이다. 모바일을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넓은 의미로는 무선(무선 LAN이나 B-WLL을 포함하여)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이고, 좁은 의미에서는 웹(Web)이나 왑(WAP) 브라우저를 통해 이동전화 단말기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으로 PDA(개인휴대정보단말기)는 물론 노트북 PC등 모든 휴대용 단말기로 인터넷에 접

  • 무선인터넷서비스
  • 무선 인터넷 서비스자료: KT모바일www.mymbiz.com목차1. 무선 인터넷 개요1.1 무선 인터넷 정의1.2 무선 인터넷 시장동향2. 무선 인터넷 컨텐츠2.1 무선 컨텐츠 특징2.2 서비스 종류 밍 국내 현황3. 무선 네트워크3.1 모바일 IP3.2 패킷 교환망 기술3.3 블루투스3.4 무선 랜4. 무선 브라우저 및 어플리케이션4.1 WAP4.2 ME4.3 JAVA4.4 음성 기술4.5 embedded 시스템5. 모바일 비즈니스 전망5.1 모바일 B2B5.2 모바일 B2C5.3 향후 전망6. 참고 자료1. 무선 인터넷 개요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무선인터넷 시장 동인12 국내 주요 무선인터넷 플랫폼 현황13 미국의 무선인터넷 가입자 및 매출액 전망17 세계 이동전화 서비스 시장 규모 전망20 전세계 무선 인터넷 사용자 전망20 2.5세대 기술간 비교22 IMT-2000 서비스 추진일정23 이동성 지원 프로토콜의 종류25 경쟁기술과의 비교26 블루투스 칩셋 전망26 무선 인터넷 보안방식37 위치확인 기술별 특징41

  • 인터넷 정보검색사 1급, 2급시험대비 정리 및 요약
  • < 인터넷 정보검색사 시험대비 정리 및 요약 ># 인터넷(정의&특징) 1. 인터넷은 네트워크와 네트워크들이 모인 거대한 글로벌 네트워크이다.2. 어원은 전 세계 컴퓨터를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의 인터네트워크라는 용어에서 시작.3. 클라이언트(Client)/서버(Server) 시스템을 기반으로 TCP/IP 표준 프로토콜로 연결된 네트워크의 네트워크.4. 인터넷에는 수많은 정보가 여러 가지의 형태로 저장.5.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원하는 정보를 거의 실시간으로

  • 3세대 이동통신 UMTS
  • 무선 채널은 25kHz 간격으로 배치되어 300개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 주파수 분할 다중 방식(FDM)으로 앰프스 이동 전화 방식(AMPS)에 기초하여, 채널 간격을 영국 규격의 25kHz로 변경한 것으로서 프로토콜은 기본적으로 같다. 1989년 1월 영국에서 900MHz 대역의 전 접속 통신 시스템 서비스를 개시하였다.다. NMT(Nordic Mobile Telephone)NMT는 1970년 1월 450MHz 대역폭을 바탕으로 하는 노르딕 모바일 텔레포니에서 표준을 설립했다.NMT는 1세대 아날로그 표준으로 완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