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역사, 경영방식,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경쟁사, 서비스,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분위기,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환경, 경영방식,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시장점유율, 가격,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서비스,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판촉 전략
-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환경, 시설과 규모,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맛과 분위기,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서비스,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마케팅믹스
-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롯데제과 나뚜루),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 TGI 프라이데이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VS 아웃백과의 비교분석)
- [마케팅]TGI Friday`s 마케팅 현황과 생존전략
- 목차
-
Ⅰ. 서론
Ⅱ.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역사
Ⅲ.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경영방식
Ⅳ.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경쟁사
Ⅴ.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서비스
Ⅵ.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분위기
Ⅶ.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전략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부동의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T.G.I.F는 지난해 신촌, 코엑스, 강남롯데, 부산 해운대, 양재점 등 5개의 신규매장을 오픈, 총 17개 매장에서 연초 목표보다 11% 증가한 6백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12개 매장에서 3백8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57.9%성장했으며 동일 점포 매출액 대비 1백 10%가 상승했다. 한편 무역사업부에서는 1백50억원의 매출을 올려 푸드스타 전체 매출은 7백50억원으로 집계됐다. 4월 분당점, 하반기 부산 서면점을 비롯하여, 일산, 수원 등에 분기별로 1개점 정도를 추가 오픈, 총 3개 매장을 오픈 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전년 대비 40% 성장한 8백4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재1호점 오픈 10주년을 맞이하는 T.G.I.F는 기업공개를 위해 올해 경영방침을 내부 역량 및 브랜드 벨류 강화로 정했다. 세부 실천 방법으로는 첫째, 확보된 고객을 토대로 골드 스탠다드 운동을 전개했다. 전 세계 T.G.I.F매장에서 선별한 인기메뉴를 대상으로 보다 고품질의 식재를 사용, 식재료 최상주의 원칙을 표방하고 있는 골드 스탠다드 메뉴에 이어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한다.
둘째,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브랜드 벨류를 극대화시킨다는 전략이다. 골드 포인트 카드의 혜택을 강화, 결재 금액의 3%를 적립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하며 T.G.I.F나 이탈리아 니스에서 적립한 금액은 골드 포인트로 따로 관리해 홈페이지에서 상품신청도 가능케 하였다. 이처럼 T.G.I.F는 올해 골드 포인트 카드 회원과 사이버 회원을 통합한 DB를 활용해보다 고객의 요구와 성향에 밀착된 적극적인 서비스를 펼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 DB의 통합으로 온라인상에서 반영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등 ON-OFF라인상의 고객일치를 최종목표로 잡고 있다.
셋째는 교육훈련을 확대시켜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전산 및 인사제도를 정착시켜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다. T.G.I.F의 마케팅 정책의 변화는 몇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할인정책의 축소가 그것이다. 기존 자유세상과 TTL 카드 회원에 한해 25%할인과 타쿠폰 동시 사용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했던 것을 각각 1월 말, 7월 말로 종료할 계획이다. T.G.I.F의 경우 이를 통해 동일 점포 대비 고객수 28%증가, 전체 55%이상 증가하는 등 신규고객 창출에 큰 효과를 보기도 했다. 그러나 이제는 할인을 축소하는 대신 보다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에 고품질의 음식으로 실질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전략을 세운 것이다.
- 참고문헌
-
김상엽(2005), 클럽메드 지오시스템의 외식업 적용 가능성에 관한 마케팅 연구 : TGI Friday's 적용을 중심으로, 호서대학교
유창근 외 2명(2011), 패밀리레스토랑 방문수요 결정요인 및 대체관계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이용기 외 2명(2000), 레스토랑 종업원의 서비스지향성 재정의 및 영향요인 : T.G.I. Fridays를 중심으로, 한국마케팅과학회
이승익 외 1명(2009), 패밀리 레스토랑 메뉴 품질이 고객 만족, 신뢰,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
임세헌 외 2명(2011), 웹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혁신: 패밀리 레스토랑 웹사이트 소비자 수용 사례, 한국산업정보학회
한진수 외 1명(2009), 패밀리레스토랑의 고객가치, 고객만족, 행동의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