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역사, 경영방식,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경쟁사, 서비스,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분위기,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역사

Ⅲ.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경영방식

Ⅳ.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경쟁사

Ⅴ.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서비스

Ⅵ.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분위기

Ⅶ.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전략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부동의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T.G.I.F는 지난해 신촌, 코엑스, 강남롯데, 부산 해운대, 양재점 등 5개의 신규매장을 오픈, 총 17개 매장에서 연초 목표보다 11% 증가한 6백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12개 매장에서 3백8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57.9%성장했으며 동일 점포 매출액 대비 1백 10%가 상승했다. 한편 무역사업부에서는 1백50억원의 매출을 올려 푸드스타 전체 매출은 7백50억원으로 집계됐다. 4월 분당점, 하반기 부산 서면점을 비롯하여, 일산, 수원 등에 분기별로 1개점 정도를 추가 오픈, 총 3개 매장을 오픈 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전년 대비 40% 성장한 8백4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재1호점 오픈 10주년을 맞이하는 T.G.I.F는 기업공개를 위해 올해 경영방침을 내부 역량 및 브랜드 벨류 강화로 정했다. 세부 실천 방법으로는 첫째, 확보된 고객을 토대로 골드 스탠다드 운동을 전개했다. 전 세계 T.G.I.F매장에서 선별한 인기메뉴를 대상으로 보다 고품질의 식재를 사용, 식재료 최상주의 원칙을 표방하고 있는 골드 스탠다드 메뉴에 이어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한다.
둘째,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브랜드 벨류를 극대화시킨다는 전략이다. 골드 포인트 카드의 혜택을 강화, 결재 금액의 3%를 적립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하며 T.G.I.F나 이탈리아 니스에서 적립한 금액은 골드 포인트로 따로 관리해 홈페이지에서 상품신청도 가능케 하였다. 이처럼 T.G.I.F는 올해 골드 포인트 카드 회원과 사이버 회원을 통합한 DB를 활용해보다 고객의 요구와 성향에 밀착된 적극적인 서비스를 펼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 DB의 통합으로 온라인상에서 반영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등 ON-OFF라인상의 고객일치를 최종목표로 잡고 있다.
셋째는 교육훈련을 확대시켜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전산 및 인사제도를 정착시켜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다. T.G.I.F의 마케팅 정책의 변화는 몇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할인정책의 축소가 그것이다. 기존 자유세상과 TTL 카드 회원에 한해 25%할인과 타쿠폰 동시 사용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했던 것을 각각 1월 말, 7월 말로 종료할 계획이다. T.G.I.F의 경우 이를 통해 동일 점포 대비 고객수 28%증가, 전체 55%이상 증가하는 등 신규고객 창출에 큰 효과를 보기도 했다. 그러나 이제는 할인을 축소하는 대신 보다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에 고품질의 음식으로 실질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전략을 세운 것이다.
참고문헌
김상엽(2005), 클럽메드 지오시스템의 외식업 적용 가능성에 관한 마케팅 연구 : TGI Friday's 적용을 중심으로, 호서대학교
유창근 외 2명(2011), 패밀리레스토랑 방문수요 결정요인 및 대체관계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이용기 외 2명(2000), 레스토랑 종업원의 서비스지향성 재정의 및 영향요인 : T.G.I. Fridays를 중심으로, 한국마케팅과학회
이승익 외 1명(2009), 패밀리 레스토랑 메뉴 품질이 고객 만족, 신뢰,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
임세헌 외 2명(2011), 웹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혁신: 패밀리 레스토랑 웹사이트 소비자 수용 사례, 한국산업정보학회
한진수 외 1명(2009), 패밀리레스토랑의 고객가치, 고객만족, 행동의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서비스론]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의 고객만족 서비스 전략
  • TGI를 제치고 국내 외식업계 1위로 올라섰으며 현재는 전국 100여개에 이르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웃백은 경쟁사인 TGI Fridays, VIPS 등이 각각 롯데와 CJ와 같은 대기업의 계열사의 형태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유한회사인 오지정이라는 독자적인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2-1-2. 아웃백의 비전 및 원칙. 1) 아웃백의 원칙 - 서비스 (HOSPITALITY)는 얻기 위해서 라기 보다는 주기위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서비스는 고객이 우리에게 기대하는 것 이상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7.아웃백 운영사례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현대 사회는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의 급격한 신장에 따라 크게 변모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상과 외국문화의 수용은 식생활 문화의 커다란 혁신과 외식산업의 발전을 유도하게 되었다.외식산업은 흔히 조리의 집중화, 고객서비스의 균일화, 경영조직의 연쇄화로 대규모의 경

  •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 서비스를 하고 있을까요?표 설명10이건 뺴고되도 안빼도 될듯,이 설명은 알아서 각자.11소비자들의 트랜드 또한 패밀리 레스토랑을 많이 이용하게 되었는데다른 패밀리 레스토랑과 맛도 서비스도 그리 뒤쳐지지 않는데, 도대체 왜 티지아이의 매출액은 다른 패밀리레스토랑에 비해 적은 걸까요?제대로된 재포지셔닝 전략을 짜기 위해저희는 설문조사를 하게되었습니다.12설문 결과, 역시나 티지아이 프라이데이스는 빕스와 아웃백의 비해 ㅣㅇ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목 차 -연구 목적-I, 서론 1. 서비스의 개념2. 서비스의 구성요소3. 서비스의 의미4. 서비스 마케팅이란?5.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6.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II. 본 론 -서비스기업 분야별 기업소개 및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 2. 이동통신사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3. 대형할인마트(유통업체)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E-마트)4. 항공사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아시아나 항공)5. 영화관 서비스

  • 아웃백,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Outback,Outback마케팅전략
  • 경영전략내부 환경의 분석- 핵심 역량- 경영자원과 조직 능력Call Ahead ServicePager ServiceWaiting Food ServiceGrass Root Even1-1) Outback만의 서비스1 핵심 역량4-11내부 환경의 분석계절 한정 메뉴일요일 Kids 메뉴Fosters 맥주Prime Ministers1-2) Outback만의 메뉴4-12내부 환경의 분석김치 가미고소한 맛 가미불고기 양념 사용Seasoning1-3) Outback만의 한국인 입맛4-13내부 환경의 분석Kid tourNewguest party봉사활동Sponsor1-4) Outback만의 한국인 입맛4-14내부 환경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