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OB라거, 오비맥주, Cass, 카스)의 역사, OB맥주(OB라거, 오비맥주, Cass, 카스)의 강약점, OB맥주(OB라거, 오비맥주, Cass, 카스)의 광고, OB맥주(OB라거, 오비맥주, Cass, 카스)의 카스합병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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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OB맥주(OB라거, 오비맥주, Cass, 카스)의 역사

Ⅲ. OB맥주(OB라거, 오비맥주, Cass, 카스)의 강약점
1. 강점
2. 약점

Ⅳ. OB맥주(OB라거, 오비맥주, Cass, 카스)의 광고

Ⅴ. OB맥주(OB라거, 오비맥주, Cass, 카스)의 카스합병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헤로인이나 코카인보다도 더 위험한 약물이 바로 알코올이다. 그것은 많은 개인과 가정을 파괴하고 사회를 붕괴 시키고 있다. 근본적으로 음주에 대한 태도와 가치를 변화시켜 건전한 음주문화가 형성되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첫 번째는 술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변화시키는 일이다. 사회와 문화가 발전 된다는 것은 단순한 문화에서 다양한 문화로, 그리고 미분화된 사회에 서 분화된 사회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오늘날에는 수 없이 많은 가치체계가 우리사회를 지배하고 있다. 각자 지니고 있는 가치관이 다양하다. 그러면서도 반드시 그러한 가치들이 상호 존중되는 사회가 발전된 사회이다. 따라서 술을 통해서 공동체를 규합 하려는 생각은 과거 지향적이며, 잘못 인식되 사고임에 틀림없다. 실제 술좌석을 과음으로 유도하는 사람들은 소수에 불과하다. 대부분의 경우 술을 마시지 않거나 알아서 적당량 마시려고 한다. 그러나 술의 사회적 기능을 잘못 인식한 소수의 사람들이 사회적 압력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우리 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술이 더 이상 귀하고 소중한 것이 아니 해로운 그 무엇으로 인식하고 있다. 관계를 원활히 하고자 활용되는 술이 오히려 인간관계를 서먹하게 하고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큰 피해를 끼치는 물질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술을 거절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 되어야 하며, 그것이 자연스러운 문화로 정착되도록 하여야 한다.
두 번째는 개인적인 측면에서 절주하도록 노력하는 일이다. 먼저 술친구와 적절한 거리를 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이나 레크레이션을 통하여 신체적이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그리고 신선한 물을 충분히 마시고,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효능감을 고조시키도록 하는 일이다. 자신의 권리가 존중받아야 하는 것처럼 타인의 권리도 존중 받아야 한다. 원치 않는 장소와 술잔을 거절할 수 있는 권리의식을 높여야 한다.
참고문헌
1. 노시천(1984), 우리나라 맥주제조업계의 재무정책에 대한 심층적 분석: OB와 CROWN 맥주회사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2. 무라카미 미쓰루 저, 이현정 역(2012), 맥주 문화를 품다, 알에이치코리아
3. 이중엽 외 2명(2005), 모바일 채널을 활용한 협동적인 마케팅 전략 : OB 맥주 신제품 모바일 캠페인, 한국경영정보학회
4. 이충희(2006), 국내 맥주산업의 경쟁전략에 관한 연구, 경상대학교
5. 이기중(2010), 맥주수첩, 우듬지
6. 한국포장협회(2003), OB맥주 로고 및 패키지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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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짜 내용 별로 없음
    이걸로 1500원 받다니..날로 먹음
  • 1qq***
    (2013.11.23 03:4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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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관리] 카스(CASS)맥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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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학] Cass STP, 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OB는 큰 타격을 입음.조선맥주는 1993년 크라운맥주를 버리고 ‘지하 150m 천연암반 수로 만든 맥주’ - 하이트를 출시.하이트 맥주시장 점유율 1위 탈환 기업소개시장분석자사분석전략제안71992년 진로쿠어스맥주(카스) 설립- 3사 경쟁체제.OB라거를 메인 브랜드로 내새워 반전 을 노렸으나 실패. - IMF 외환위기- 98년 벨기에 인터브루(현 Inbev)사에 인수. - 99년 경쟁사였던 진로쿠어스(카스) 합병.기업소개시장분석자사분석전략제안현재카스

  • 하이트 맥주 소비자 행동 분석 및 향후 전략
  • 맥주는 기존 맥주와의 차별점, 즉 암반 천연수를 원료로 한 점을 내세워 광고를 하기 시작했다. 이 시기는 OB맥주 생산업체인 두산이 ‘패놀’사건으로 수질오염의 주범으로 질타를 받고 있었던, 절묘한 타이밍의 시기였다. 그리고 승리의 여신의 손짓인 양 이를 통해서 당시 최고맥주였던 OB맥주의 점유율을 뛰어넘을수 있었다. 2005년 진로 회사인수 이후 대한민국 최대 주류 기업이 되었고, 합병이후 진로소주 뿐만 아니라 위스키 와인등 다양한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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