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S][편의점][CVS 정의][CVS 편의품][창업]CVS(편의점)의 정의, CVS(편의점)의 편의품, CVS(편의점)의 창업, CVS(편의점)의 마케팅 사례, 향후 CVS(편의점)의 발전 방향, CVS(편의점)의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CVS(편의점)의 정의

Ⅲ. CVS(편의점)의 편의품

Ⅳ. CVS(편의점)의 창업
1. 위탁가맹
2. 순수가맹

Ⅴ. CVS(편의점)의 마케팅 사례

Ⅵ. 향후 CVS(편의점)의 발전 방향

Ⅶ. CVS(편의점)의 전망
1. 장기적 고객창출요인과 성장 잠재력
2. 점포규모의 장기추세 전망
3. 매출액 규모의 장기추세 전망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Seven Eleven Japan의 POS(판매 시정 정보 관리)및 ISDN(종합digital 통신 서비스)를 사용한online 정보 네트워크의 내용과, 그 활용 방법은 1일 3편 배달이라는 밥류를 제외한, 매우 기본적인 정보 처리의 흐름을 물류 사이드에서 살펴보자.
물류의 정보 관리면에서 본 Seven Eleven Japan의 활동은, 체인점에의 납품 전날 오전 10시 전부터 움직이고 있다. 각 가맹 체인점이 점내 체크하여, 온라인 발주하는 것이 전날 오전 10에 마감되기 때문이다.
이들 발주 내용은 호스트 컴퓨터에 입력되어, 여러 "정보"(예를 들면, 잘 팔리는 상품 정보, 재고 관리, 매출 정보 등)으로 가공되어져, 물류의 측면에서는 마감 당일의 정오까지는 "출하 지시서"라는 형태로 되어, 그 상품을 공급하는 벤더, 식품 메이커, 도매상, 청과물 도매상, 서적 중개인 등에게 역시 온라인으로 송신되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다.




≪ … 중 략 … ≫




Ⅱ. CVS(편의점)의 정의

Convenience Store란 약어로 ‘CVS’라고도 하며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 발전된 체인 스토어 형태로 20 ~ 40평 규모의 매장으로 새로운 디자인의 중형 슈퍼마켓 규모에 이름에서 풍기듯이 쇼핑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것이다.
CVS에 대한 {미국 컨비니언스 스토어 협회(NACS)}에서 내린 정의를 살펴보면 건물 면적은 93㎡(30평) ~ 293㎡(90평)이며 주차장은 5~15대의 차를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참고문헌
민경화, 편의점 이용자의 점포 선택요인 및 이미지 지각이 재이용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2009
신정현, 편의점 가맹점 만족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2004
이선미, 소매유통업태 편의점 가맹점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결정요인, 한국항공대학교, 2011
이종덕, 편의점 경영주의 수익 결정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한양대학교, 2006
정형식 외 1명, 관계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편의점 운영주체간 비교연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06
정영복, 편의점의 경영실태와 경쟁전략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199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편의점 시장에 대한 평가도 높아졌다.편의점업계는 이제 이러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향후 10년간의 고도성장기로 진행이 전망되고 있다 연도별 점포 수 변동 추이자료 : 편의점 운영동향(2005), 한국편의점협회2)우리나라 편의점의 종류.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GS25, 바이더웨이, 씨스페이스, 미니스톱, 베스토아 썬마트편의점, 논스톱, 바로코사, 위플러스, Good25, IGA마트, 알리바이, 우리들, 위드미, 솔드아웃, 인트로마트, 멀티24, 모드니25,

  • [유통 컨버젼스시대 편의점 경영혁신 전략] 유통 컨버젼스시대 편의점 경영혁신 전략
  • 편의점 시장에 대한 평가도 높아지면서 국내.외 유수기업들로부터 투자(외자2백3억원, 내자 3백32억원)를 유치해 자본을 확충시켰다. 이처럼 편의점업계는 지금까지의 체인 오프레이션을 위한 기술. 경험축적과 시스템 발전, 체인망 및 매출규모의 안정된 성장, 생활 서비스 확대를 위한 인프라스트럭처 준비등을 바탕으로 해서 향후 10년간 고도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3.편의점 업계 동향과 전망3.1 편의점의 개념적 특성편의점은 미국에서

  • [경영학] [산업분석론]국내 편의점 산업분석 및 GS25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제 1장. 서 론 제 1절. GS25의 선정 이유 제 2장. GS25의 기업소개제 1절. GS리테일과 GS25의 기업소개제 3장. 편의점 업계의 현황제 4장. 2008년도 편의점 산업의 전망제 1절. 소비시장의 여건과 주요 소매 업태별 전망제 2절. 예상 점포수제 3절. 예상 매출액제 4절. 향후 10년 편의점의 예상 산업 규모제 5장. GS25의 SWOT 분석제 1절. 강점 (Strength)제 2절. 약점 (Weakness)제 3절. 기회 (Opportunity)제 4절. 위협 (Threat)제 6장. GS25의 성공전략제 1절. 업종 및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목 차I. 국내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 소비지출 동향2) 시장규모3) 유통업태의 변화양상2. 정치 환경1) 유통행정의 미비 2) 상거래 질서의 혼란 3. 사회 문화적 환경1)소비자의 구매성향4. 인구, 통계적 환경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

  • [유통경제] 편의점의 역사와 발전과정
  • 방향으로 발전전략이 모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출처: 한국편의점협회(2) 관련자료1989년 도입 첫 해 전국 7개였던 편의점은 이후 급성장을 거듭하다가 외환위기의 여파로 1998년 점포수 0.3%(6개), 매출액 -4.6%의 성장을 보이며 주춤했다. 하지만 경기회복이 본격화된 2002년 1810개, 2003년 1520곳으로 늘면서 이후 10% 내외의 안정적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폐점의 경우에도 장사가 안 돼서라기보다는 건물주가 자신이 경영할 요량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