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전문점(소망화장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백화점(현대백화점), 패밀리레스토랑(TGI FRiDAY`S), 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 편의점(세븐일레븐), 할인점(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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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화장품전문점(소망화장품 에소르)

Ⅱ.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1. BR Korea 개요
2. 소비자 행동 분석
1) 도입기
2) 성장초기
3. 마케팅 믹스 분석
1) Product
2) 가격
3) 유통
4) 촉진

Ⅲ.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Ⅳ. 백화점(현대백화점)
1. 설립목적
2. 조직 구성도
3. 구성인원
4. 서비스 아카데미 기본과정
5. 서비스 아카데미 보수과정
6. 서비스 아카데미 선택교육
7. 현대유통대학
1) 학사운영
2) 이수학점 및 교과목
3) 인센티브
4) 졸업제도
5) 내부고객만족(E.S)을 위한 대화경영
6) 행사를 통한 CEO와의 대화경영
7) 학습조직을 통한 CEO와의 대화경영

Ⅴ. 패밀리레스토랑(TGI FRiDAY'S, 티지아이 프라이데이)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Ⅵ. 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
1. 홍보전략 강화
2. 확실한 Take out coffee 서비스
3. 가족 같은 분위기 연출
4. 덤 서비스

Ⅶ. 편의점(세븐일레븐)

Ⅷ. 할인점(이마트, E Mart)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화장품전문점(소망화장품 에소르)

'따르르릉' 하는 괘종시계의 울림과 같은 소리로 광고가 시작된다. 광고가 연속되는 매체상황에서 이 광고에 주목하라는 신호이다. 남자의 얼굴, 그 뒤에 후광처럼 동그랗게 생긴 테두리, 셔터소리, 번쩍하는 조명, 카메라 렌즈의 클로우즈업 된 화면은 남자가 사진 촬영 중인 모델임을 짐작케 한다. 이어 나오는 원경의 작업실 장면에서 여성이 사진기를 들고 있고, 남자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작업 중인 두 사람이 서있는 공간적 배경은 어둡고 푸르다. 공간의 사방에 다양한 조명 판이 배치되어 있고, 바닥엔 전선 코드들이 놓여있다. 이를 통해 그 여성이 전문적인 사진작가라는 사실을 유추할 수 있으며, 공간이 스튜디오임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공간엔 그 두 사람 외엔 아무도 없다. 그 공간이 그녀만의 공간임을 알 수 있다. 여기서 그녀가 상당한 전문가이며 어느 정도 경제적 능력까지 가지고 있음도 알 수 있다. 이 장면에서 남성과 여성 사이에는 물리적인 거리감과 연신 이어지는 셔터소리와 플래쉬를 의미하는 번쩍이는 조명효과를 통해 그녀가 일에 몰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 중 략 … ≫




Ⅱ.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1. BR Korea 개요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을 개설했다. 1993년 다시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47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1) 활동내용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및 던킨 도넛츠의 제조 및 판매업체 상표명: 베스킨라빈스 써티원(31) 아이스크림·동종업계 시장 리더 위치 고수 · 해외 브랜드 아이스크림 업체 중국내에서 유일하게 최첨단 제조공장 보유
참고문헌
권동극 /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 만족이 재 이용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2011
김태국 / 패스트푸드점 선택속성과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2002
김윤환 외 1명 / 백화점의 고객만족 및 충성도 제고를 위한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정보학회, 2012
대한제과협회 / '웰빙'앞세운 아이스크림 전문점, 2006
오세조 / 화장품 전문점 유통경로의 경쟁력 강화방안, 한국경영학회, 2003
유창근 외 2명 / 패밀리레스토랑 방문수요 결정요인 및 대체관계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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