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PR기획][홍보][PR][기획][홍보기획 유형]홍보기획(PR기획)의 유형, 홍보기획(PR기획)의 실제, 홍보기획(PR기획)의 웹사이트, 홍보기획(PR기획)의 조사항목, 홍보기획(PR기획)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홍보기획(PR기획)의 유형
1. 전국 지사. 대리점 구축 전문 기획
2. 전국 지역별 순회 미니 전시 박람회 기획
Ⅲ. 홍보기획(PR기획)의 실제
1. 상황분석(Situation Analysis)
2. 목적(Objectives)
3. 전략(Strategies)
4. 목표 수용자(Target Audience)
5. 주요 메시지(Message)
6. 프로그램(Program)
7. 일정표(Time table)
8. 측정. 평가(Measurement)
9. 예산(Budget)
Ⅳ. 홍보기획(PR기획)의 웹사이트
Ⅴ. 홍보기획(PR기획)의 조사항목
1. 개요
2. 기능
3. 조사계획서의 구성
Ⅵ. 홍보기획(PR기획)의 사례
1. 목적
2. 홍보방식
3. 선례
4. 홍보방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먼저 홍보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위해서는 학계와 업계가 협력하여 경영진과 실무자, 그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실시하고, 사회 전반적인 인식변화를 위해 전략적인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 알리는 것이 주 활동인 홍보가 자기자신조차 제대로 알리지 못한다는 자가당착을 빨리 벗어나는 것이 급선무라고 할 수 있겠다.
홍보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홍보환경이 변화되면 보다 적극적인 대행사 활용으로 홍보분야의 체계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홍보대행사를 활용하는 경우에도 뚜렷한 선정기준이나 활용목표, 그리고 구체적인 방안도 없이 무조건 의뢰만 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이런 부분이 대행사를 활용하고도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지 못하게 되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홍보기획(PR기획)의 유형
1. 전국 지사. 대리점 구축 전문 기획
자사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는 신제품 발표회 및 고객 사은행사 등을 통하여 지사, 대리점 모집을 동시에 추구하는 방식으로써 지사, 대리점을 처음 결정하는 신규 결성 방식과 기존 업체에 추가하여 설립하는 두 가지 방식이 있다.
예) 현재 본사만이 서초에 있는 A라는 기업
요구사항 : 전국에 지사망을 갖추고 싶다.
- 참고문헌
-
고영창, 강인수 외 1명 / 10억짜리 홍보비법, e비즈북스, 2010
금석호 / 홍보 리얼리티, 이서원, 2010
김성우 / 홍보효과와 홍보효과측정에 대한 실무자의 인식연구, 서강대학교, 2003
박진용 / 언론과 홍보, 커뮤니케이션북스, 2011
정지연 / 지역 문화 홍보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인하대학교, 2011
정재왈 / 현장 문화예술 홍보,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정의, 의의,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방식,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비용,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지침,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전략, 향후 인터넷 홍보의 제고 방향 분석
-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개념, 분류,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특징,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현황,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DB,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요금지불, 향후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내실화 방향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