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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홍보기획(PR기획)의 유형
1. 전국 지사. 대리점 구축 전문 기획
2. 전국 지역별 순회 미니 전시 박람회 기획

Ⅲ. 홍보기획(PR기획)의 실제
1. 상황분석(Situation Analysis)
2. 목적(Objectives)
3. 전략(Strategies)
4. 목표 수용자(Target Audience)
5. 주요 메시지(Message)
6. 프로그램(Program)
7. 일정표(Time table)
8. 측정. 평가(Measurement)
9. 예산(Budget)

Ⅳ. 홍보기획(PR기획)의 웹사이트

Ⅴ. 홍보기획(PR기획)의 조사항목
1. 개요
2. 기능
3. 조사계획서의 구성

Ⅵ. 홍보기획(PR기획)의 사례
1. 목적
2. 홍보방식
3. 선례
4. 홍보방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먼저 홍보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위해서는 학계와 업계가 협력하여 경영진과 실무자, 그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실시하고, 사회 전반적인 인식변화를 위해 전략적인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 알리는 것이 주 활동인 홍보가 자기자신조차 제대로 알리지 못한다는 자가당착을 빨리 벗어나는 것이 급선무라고 할 수 있겠다.

홍보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홍보환경이 변화되면 보다 적극적인 대행사 활용으로 홍보분야의 체계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홍보대행사를 활용하는 경우에도 뚜렷한 선정기준이나 활용목표, 그리고 구체적인 방안도 없이 무조건 의뢰만 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이런 부분이 대행사를 활용하고도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지 못하게 되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홍보기획(PR기획)의 유형

1. 전국 지사. 대리점 구축 전문 기획

자사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는 신제품 발표회 및 고객 사은행사 등을 통하여 지사, 대리점 모집을 동시에 추구하는 방식으로써 지사, 대리점을 처음 결정하는 신규 결성 방식과 기존 업체에 추가하여 설립하는 두 가지 방식이 있다.
예) 현재 본사만이 서초에 있는 A라는 기업
요구사항 : 전국에 지사망을 갖추고 싶다.
참고문헌
고영창, 강인수 외 1명 / 10억짜리 홍보비법, e비즈북스, 2010
금석호 / 홍보 리얼리티, 이서원, 2010
김성우 / 홍보효과와 홍보효과측정에 대한 실무자의 인식연구, 서강대학교, 2003
박진용 / 언론과 홍보, 커뮤니케이션북스, 2011
정지연 / 지역 문화 홍보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인하대학교, 2011
정재왈 / 현장 문화예술 홍보,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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