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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해태음료 식혜

Ⅱ. 해태음료 마케팅
1. 환경분석
1) 소비자 성향 분석
2) 소비자가 원하는 음료의 TYPE
3) 제품컨셉
2. 마케팅 목표 설정
3. 마케팅 전략 수립
1) 3C ANALYSIS
2) MARKET TARGET
3) MARKETING 4P'S MIX
4. 효과분석
5. 시장진입 성공요인

Ⅲ. 해태제과 에이스(ACE)

Ⅳ. 해태제과 파업
1. 해태제과 파업배경
2. 해태제과 파업에 대한 분석
1) 해태제과의 파업일지
2) 해태제과의 파업 전개 상황
3) 해태제과파업에 대한 노․사간 대립상황 분석
4) 해태제과 파업의 피해상황
5) 노사협상 타결에 대한 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해태음료 식혜

변화하는 소비자 구매의욕을 고취시키기에는 전략적 측면이 중요하였다. 신시장, 즉 음료시장 중 전통음료라는 새로운 시장 개척과 시장 진입에 있어 제조공정상에서 오는 특수성과 제조상의 초과비용 감수, 동일한 포장으로 다른 제품과의 동일한 가격대를 유지하려한 가격전략, 소비자의 인지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한 다단계 유통전략(1단계: 일반소비자, 우유 부문의 가정 방문판매 조직 가동, 2단계: 소매점, 슈퍼 등 유통부문의 조직가동, 3단계: 대형거래선 즉 직,특판 조직활용 특수처 개척 집중) 등의 전략을 구사하였다.
이러한 유통만 확대 노력과 더불어 상품 출시배경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대규모 교육(당시 전사원 및 하부 거래선)과 시제품을 제작하여 무상으로 지급하고 판매촉진을 위한 인센티브제와 무료시음을 통한 캠페인(국제 식품 전시회, 박람회 및 대형 아파트 단지, 백화점 시음행사 등)을 실시하여 제품의 인지도를 높였다.




≪ … 중 략 … ≫




Ⅱ. 해태음료 마케팅

'95년 출시된 갈아 만든 홍사과가 한해 약 380만 케이스(약 430억), ~ 360만 케이스를 판매하게 되었다. 홍사과가 라이프사이클이 최절정기에 이르러 줄어드는 상황에서 홍사과를 대체할 수 있고, 이미 선점한 시장을 유지하기 위한 상품을 개발할 필요성을 갖게 되었다.

1. 환경분석

1) 소비자 성향 분석

모집단은 전국 6대도시 및 중소 22개 도시 거주자 만 13~59세 남, 녀 6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지 조사법(최근 일주일간 음용경험이 있는 제품조사)으로 1개월간 조사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학봉(2011), 국내 음료 시장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김종관(2002),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청량음료업계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실증연구, 건국대학교
김영길(2002), 해태음료 시장 동향, 한국포장협회
박성호(2009), 한국 음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박효진(2007), 웰빙 음료제품의 브랜드포트폴리오 시각이미지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한국식품과학회(1975), 해태제과공업주식회사음료사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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