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PR][해외홍보][소방홍보][정책홍보]해외홍보(해외PR), 소방홍보(소방PR), 정책홍보(정책PR), 통일부홍보(통일부PR), 해양환경보전홍보(해양환경보전PR), 전자홍보(전자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해외홍보(해외PR)
1. 미국의 해외홍보활동
2. 영국의 해외홍보활동
3. 프랑스의 해외홍보활동
4. 일본의 해외홍보활동
5. 태국의 해외홍보활동
1) IMF 이후 태국의 해외홍보활동
2) 태국정부 국가이미지 캠페인의 전략적 시사점

Ⅱ. 소방홍보(소방PR)
1. 소방홍보의 특질
2. 홍보 활동
1) 홍보매체(수단)
2) 중점 홍보사항과 유의점

Ⅲ. 정책홍보(정책PR)

Ⅳ. 통일부홍보(통일부PR)
1. 홍보자료 발간 현황
2. 방송매체 및 전광판을 이용한 홍보현황
3. 인터넷을 이용한 홍보현황
4. 이벤트를 이용한 홍보현황
5. 해외교포들을 위한 홍보현황
6. 통일부 홍보의 문제점
7. 통일부 홍보의 방향

Ⅴ. 해양환경보전홍보(해외환경보전PR)
1. 추진배경
2. 예산지원내역
3. 지방청별 사업추진 내용
1) 부산청
2) 인천청
3) 여수청
4) 마산청
5) 울산청
6) 군산청
4. 종합평가
5. 대책

Ⅵ. 전자홍보(전자PR)
1. 전자 홍보란
2. 왜 전자 홍보인가
3. 전자 홍보의 방법

Ⅶ. 수돗물홍보(수돗물PR)
1. 서울시 수돗물 홍보 활동결과 분석
1) 직접 음용 시민의 소폭 증가 : 다음 단계의 홍보활동이 필요
2) ‘아리수’의 인지도 증가 : 직접 음용 ‘수돗물’로 연계되어야
2. 서울시 수돗물 홍보방향 분석
1)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 태도 형성이 다음 목표
2)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도입
3. 홍보활동 및 홍보방향의 문제점과 대안
1) 행정기관이 사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가 : 경쟁 보다 상생을 목표로 해야
2) 서울시민만 좋은 물 먹으면 되나 : 서울시는 지방자치단체의 맏형 역할을 해야
3) 언론이 원인이라는 시각 : 언론 매체를 다양하게 활용해야
4) 페트병의 수돗물은 ‘생수’로 인식된다 : 수도꼭지의 수돗물과 연결시켜야
5) 문제점을 해결할 대안 실현의 방법 : 공론조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해외홍보(해외PR)

 ≪ 표 ≫

1. 미국의 해외홍보활동

미국 공보처(USIA; The United States Information Agency)가 1953년에 설립되면서 해외홍보에 대한 체계적인 틀이 잡히기 시작하였으며, 1961년 상호교육문화 교류법이 제정되면서 USIA의 활동은 다양하게 되었다.
USIA는 기본적으로 ‘미국의 정책과 그 실시에 관하여 외국의 이해ㆍ지지를 촉진하고 미국의 정책수행 및 목적달성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하여 그 실체를 밝히고 적절한 방위조치를 강구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해외홍보활동과 국제교류활동을 구분하지 않고 일원적으로 통합ㆍ관리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USIA의 해외주재기관은 USIS(The United States Information Service; 공보원)으로 우리 나라의 서울을 비롯한 126개국 205개의 현지 USIS를 두고 있으며 영어교육ㆍ매스미디어 프로그램ㆍ문화교류활동ㆍ전시회ㆍ외국언론과의 교류 등은 물론 해외 주재 자국언론인과의 교류도 실시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소방홍보(소방PR)

1. 소방홍보의 특질

소방홍보가 다른 행정기관의 홍보와 본질에 있어서 같이하는 이유는 소방도 행정의 일부이며“사회안녕질서를 유지하고 공공복리를 증진”하고자 하는 소방행정의 목적이 타기관의 행정목적과 기본적으로 같이하며 소방홍보의 목적하는바 “공중의 신뢰와 협력”을 얻는 일이며, 이는 다른 행정홍보의 경우도 마찬가지인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은 예로부터 지역주민과 밀착한 업무로서 주민의 자발적인 협조로서 행하여지기도 했으나, 이는 일단 발생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한 상부상조의 약속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오늘날 화재의 진압보다 예방이 우선하는 소방행정의 흐름은 “주민의 신뢰와 협력”이 필요불가결한 요소로서 그 비중을 더욱 크게 하며 소방홍보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된다 하겠다.
따라서 소방홍보를 정의해 보면 소방의 실태를 올바르게 주민에게 알리고 민의를 수렴하여 소방행정에 대한 신뢰를 얻고 그 지지와 협력에 따라 소방목적을 실현하는 체제를 만들기 위한 활동이다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병수(2002), 전자정부시대 행정홍보기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김홍조(2009), 소방홍보의 전문화 방안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남인용(2005), 서울시 수돗물 홍보방안에 대한 분석과 제언, 한국언론학회
신호창 외 1명(2000), 통합적 해외 홍보 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정치정보학회
이수범(2000), 통일부의 인터넷을 통한 PR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PR학회
조정열(2012), 정책홍보 전문성 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홍보론 PR] 위기관리와 홍보전략
  • 위기관리와 홍보전략과 목 : 담당교수 :조 원 :제출일자 : 04. 5. 27(목)목 차Ⅰ위기와 PR.11위기의 관리의 중요성 증대.12 위기의 개념과 종류.23위기상황에서의 PR .5Ⅱ 위기관리와 PR 커뮤니케이션.61위기관리PR의 영역 .62위기관리PR의 일반적 모델.73 위기관리 전략.13Ⅲ 위기관리 PR의 사례분석.141내재적 요인에 의한 즉각적인 위기유형의 위기관리PR .152 내재적 요인에 의한 점진적인 위기유형의 위기관리PR .173외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전자, 대한투자신탁, 동방제약, IB인터넷, 나모인터랙티브, 유니텔비즈니스인터넷, SK텔레콤 등2000년 5월~8월 (주)***엔젤다이어트 마케팅팀 대리 주요 업무: 언론/매체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일), 신규사업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판 등2000년 9월~현재 ***닷컴㈜ 홍보마케팅팀 과장 주요 업무: News Release, PR-매체 관리․라디오/전광판/배너광고/브로슈어 등 자체 광고 제작․이벤트 집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전자전, ○○하우징페어, 중소기업 채용 박람회, 중소기업 아이디어박람회, 웨딩 페어 등의 행사를 비롯해서 아파트, 통신회사 시연회, 화장품회사 홍보판매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서 경험을 쌓았습니다.무엇보다 조리 있는 말솜씨와 밝은 인상이 고객들에게 편안함과 호감을 주어 홍보효과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제가 홍보했던 회사나 물건들에 대해 빨리 이해하고 자신감 있게 소개했던 것이 실력으로 인정받기도 했습니다.(4) 지원동기 및 입사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환경기사17. IT / 게임회사18. IT / 웹프로그래머19. 광고 / 마케팅 / 홍보20. 기획 / 디스플레이 / 마케터 목 차 21. 마케팅 / 상품개발22. 이벤트회사 / 커플매니저 / 이벤트기획23. 교육 / 미술교사23. 교육 / 태권도사범24. 교육 / 컴퓨터교사25. 학원강사26. 금융 / 대부업27. 금융 / 보험 / 보험계리사28. 금융업 / 은행 / 사무원29. 디자인 / 의상디자이너30. 무역 / 경영31. 무역 / 무역전문가32. 해외무역 / 컨설팅 관련지원33. 여행사 / 여행가이드34. 출판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전자/생산관리/신입)27. 자기소개서(동양전자/일반사무/경력)28. 자기소개서(동아TV/방송작가/신입)29. 자기소개서(롯데/유통/물류/신입)30. 자기소개서(롯데마트/판매/신입)31. 자기소개서(링구어포럼/영어연구원/신입)32. 자기소개서(메이필드호텔/호텔경영/신입)33. 자기소개서(미래에셋증권/법무/신입)34. 자기소개서(빙그레/경영/재무/신입)35. 자기소개서(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산/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