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내기 영유아기 아동발달 PPT 프레젠테이션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모임을 통해 수정 보완하여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목차
1. 태내기
2. 유아기
3. 유아기의 부적응 행동
4. 사회복지실천과 연관성
본문내용
1. 태내기
1)개념
수정~출생까지 38주간(280일)
신체적 성장이 일생 중 가장 급속히 이루어짐.
2)태아의 발달
①임신 1단계의 발달(1~3개월)
배아가 빠른 속도로 분화하고 조직이 발달하는 시기
얼굴,팔,다리,발가락 등의 외부신체기관과 내부기관이 형성됨.
신경계, 기관, 근육이 조직화되고 연계되기 시작하며, 차기, 손가락 빨기, 입 벌리기,호흡 연습하기와 같은 새로운 행동 능력이 나타남.
배아의 성별이 분명해짐.
②임신 2단계의 발달(4~6개월)
산모가 태아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을 만큼 태아가 성장함.
태지와 솜털이 양막 액체 속에서 배아의 피부가 트지 않도록 보호하고 24주경 뇌의 뉴런 대부분이 생겨남.
빛과 소리에 반응함.
③임신 3단계의 발달7~출산)
생존 가능한 출산 시기
폐가 성숙하고 급속한 뇌 발달로 인해 감각 및 행동능력이 확대됨.
피부아래에 지방층이 발달함.
질병으로부터 태아를 보호하기 위해 어머니에게서 항체가 전해짐.

참고문헌
최경숙 . 박영아 지음 / 아동발달 / 창지사
최경숙 지음 / 아동발달심리학 / 교문사
최옥채 외 3인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건강론] 인간발달과 정신건강
  • 발달장애라는 항목에 포함되었던 자폐성 장애, 아스퍼거 장애, 소아기 붕괴성 장애, 기타 전반적 발달장애를 포함하고 있다. 대체로 영유아기 자폐 스펙트럼 장애는 극단적 사회적 고립, 병적인 집착적 요구, 비의사소통적 언어, 사고과정의 불규칙적 발달이라는 특징이 있다.분리불안 장애는 아동이 애책대상으로부터 분리되는 것에 대해 지나치게 불안하거나 두려워하는 것이 특징이다. 불안정하거나 밀착된 가족관계, 과잉보호, 의존성에 대한 강화

  • [영유아기 발달장애] 정신지체(아동 정신지체의 원인과 특징)
  • 영유아기 발달장애 정신지체(아동 정신지체의 원인과 특징)CONTENTS영유아기 발달장애 정신지체I. 범주에 따른 특징1. 경도 정신지체2. 중등도 정신지체3. 중도 정신지체4. 최중도 정신지체II. 원인1. 생물학적 요인2. 가족, 사회, 문화적 요인* 참고문헌영유아기 발달장애 정신지체정신지체 (mental retardation)는 지적기능이 정상보다 현저하게 낮으며 적응 기능의 결함을 수반하는 상태를 말한다(Grossman, 1973). 정신지체는 태내기나 출생 직후에 일

  • 아동영양학3B)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건강교육중요성과건강교육내용및방법매체정리0k
  • 아동영양학3B)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건강교육중요성과건강교육내용및방법매체정리0k식품영양학아동영양학3B형영유아 교육기관에서의 건강교육의 중요성과 실제 시행되고 있는 건강교육내용 및 방법, 매체 등을 찾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관련 자료는 보육정보센터, 보건소 등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작성하시오.) Ⅰ. 서 론인간계에 태어나 가장 먼저 세상을 접하는 영유아기는,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로, 영유아기에 신체적

  • 아동영양학3B)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건강교육중요성과건강교육내용및방법매체정리0k
  • 영양학3A)영유아교육기관에서영양교육의중요성과영양교육내용및방법매체정리0k식품영양학아동영양학3A형 영유아 교육기관에서의 영양교육의 중요성과 실제 시행되고 있는 영양교육내용 및 방법, 매체 등을 찾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관련 자료는 보육정보센터, 보건소, 등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작성하시오.Ⅰ. 서 론영유아기는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로, 영유아기에 적절한 영양공급으로 인한, 영유아기의 정상적인 발달은,

  • 교육자는 영유아기의 발달을 충분히 인지하고 고려하여 영유아기의 학습을 계획하고 실천해야 한다. 영유아기의 발달단계에 맞는 학습 선정의 원리
  • 영역인 표현영역, 언어생활, 탐구생활, 건강생활, 사회생활 등에 골고루 포함될 수 있도록 선정하여야 한다. 이에 본문에서는 영유아기의 발달양상과 특징을 살펴본 후 이러한 발달단계에 맞는 학습 선정의 원리에 대해 논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영유아기의 발달양상과 특징1) 영아기수태에서 태내기, 출산 과정, 신생아기,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이르는 전 과정은 간단하게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복잡하며 그 과정에서 작용하는 변수 또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