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한국][일본][미국][핀란드][삼성][소니]한국 기업 TG삼보컴퓨터, 한국 기업 삼성(Samsung),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캐논(Canon),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핀란드 기업 노키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한국 기업 TG삼보컴퓨터

Ⅱ. 한국 기업 삼성(Samsung)

Ⅲ. 일본 기업 소니(Sony)
1. 설립
2. SONY product history
3. 브랜드의 기원

Ⅳ. 일본 기업 캐논(Canon)

Ⅴ.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Ⅵ. 핀란드 기업 노키아
1. 초기
2. 중기
3. 최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한국 기업 TG삼보컴퓨터

삼보그룹은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빠른 80년대 초 출범한 벤처기업이자 국내 처음으로 PC를 개발한 미국 애플사에 빗대어 한국의 애플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삼보그룹은 80년 이용태 회장이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연구원들을 모아 설립한 삼보컴퓨터가 모태. 삼보컴퓨터는 서울 청계천의 조그만 가게에서 자본금 1천만 원에 직원 7명으로 출발한 뒤 성장을 거듭해 이젠 자본금 1천억원, 지원 1천7백명) 으로 늘었다. 창업 첫해 5천 1백만원이었던 매출도 지난해 8천5백67억원으로 불어났다.
삼보컴퓨터를 포함해 15개 계열사를 둔 삼보그룹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통신 등 정보통신 분야의 사업만 하고 있다. 계열사들은 대부분 벤처기업 형태로 설립됐다는 공통점이 있다.




≪ … 중 략 … ≫




Ⅱ. 한국 기업 삼성(Samsung)

삼성전자는 국산제품이 품질 면에서는 뒤떨어지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해외시장에서 외국 유명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받고 있는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여러 가지 기법들을 활용하여 제값받기를 시도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부터 도입하고 있는 해외시장에서의 전략 기법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가격, 제품, 커뮤니케이션 등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각각 마케팅 툴을 도입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공영일, 노키아의 윈도폰 채택과 향후 전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1
다테이시 야스노리 저, 길주희 역, 굿바이 소니, 골든북미디어, 2012
송지성 외 1명, Lab-top computer의 판매증진을 위한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TG 삼보컴퓨터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03
신지숙,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삼성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사적 고찰, 한국경영사학회, 2009
신설아 외 2명, 흑백의 기억, 캐논의 사례분석, 대한경영교육학회, 2011
이호현 외 1명, IBM의 클라우드 컴퓨팅 동향 및 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기업으로는 디즈니를 꼽고 싶다. 기업변신의 측면으로는 IBM에서 배우려고 한다”고 답했다. 이처럼 네슬레의 브랜드력은 소니가 배우고 싶어할 정도다. 말이 쉬워 국제화지 식품기업만큼 국제화하기 어려운 산업도 없다. 최소한 제조업 중에서는 그렇다. 소니 워크맨, 벤츠 자동차.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하는데 큰 지장이 없다. 그렇지만 음식은 다르다. 일본은 미국시장에 ‘스시’와 ‘사시미’를 뿌리내리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던가? 생선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일본에 역수출1982. 06ㆍ독일 현지 판매법인SEG 설립1982. 09ㆍ최초의 포르투갈 현지 생산법인 SEP 준공1982. 12ㆍ한국 전자통신(주)에서 삼성 반도체 통신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수출주도 성장기1983. 03ㆍ퍼스널 컴퓨터 SPC-1000 생산개시 1983. 05ㆍ포르투칼 공장 PAL 방식 칼라 TV 수출개시1984. 02ㆍ삼성전자 주식회사로 상호변경1984. 11ㆍ영국 현지 판매법인 SEUK 설립1984. 12ㆍ미국 현지 생산법인 SII 설립 ㆍVTR 미국에 처녀수출 ㆍ매출 1조원 달성

  • [경영학 원론] 기업 연구 분석 -삼성전자
  • 일본에 역수출1982. 06ㆍ독일 현지 판매법인SEG 설립1982. 09ㆍ최초의 포르투갈 현지 생산법인 SEP 준공1982. 12ㆍ한국 전자통신(주)에서 삼성 반도체 통신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수출주도 성장기1983. 03ㆍ퍼스널 컴퓨터 SPC-1000 생산개시 1983. 05ㆍ포르투칼 공장 PAL 방식 칼라 TV 수출개시1984. 02ㆍ삼성전자 주식회사로 상호변경1984. 11ㆍ영국 현지 판매법인 SEUK 설립1984. 12ㆍ미국 현지 생산법인 SII 설립 ㆍVTR 미국에 처녀수출 ㆍ매출 1조원 달성

  • [국제통상관계론] 한일 전자산업
  • 분석하였음.-한국의 제조업 및 경공업 비중은 다른 나라에 비해 빠른 속도로 감소하고 있어 이들 부문에 대한 구조조정 촉진에 대책수립이 필요.-제조업의 수익성과 관련하여 한국은 금융비용부담이 높아 기업의 자기자본비율 제고등 재무구조개선이 시급②각국의 산업에서 차지하는 경공업의 비중은 35%내외로 안정적인 추이를 기록하고 있는일본과는 달리 한국은 급격한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음.2) 한국의 전기전자 현황IT부문의 공급과잉, 미국

  • SONY Cybershot DSC-TX9 광고제안서
  • 분석카메라 시장에서 SONY의 전략?SONY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전자제품 분야에서의 높은 신뢰도, 오랫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유독 콤팩트 디카 부문에서의 낮은 브랜드 이미지CANON익서스 시리즈로 콤팩트 디카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 보유 캐논 카메라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SAMSUNG고가에서 보급형까지 다양한 라인업이벤트, TV와 신문광고 등 공격적인 마케팅이를 통해 디지털카메라 시장 1위 달성전세계 디지털카메라 시장의 25%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