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진로][조선맥주]하이트진로(진로, 조선맥주, 하이트맥주) 참이슬의 브랜드네임, 하이트진로(진로, 조선맥주, 하이트맥주) 참이슬의 SWOT, 하이트진로(진로, 조선맥주, 하이트맥주) 참이슬의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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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하이트진로(진로, 조선맥주, 하이트맥주) 참이슬의 브랜드네임
1. Brand Name
2. prologue

Ⅲ. 하이트진로(진로, 조선맥주, 하이트맥주) 참이슬의 SWOT

Ⅳ. 하이트진로(진로, 조선맥주, 하이트맥주) 참이슬의 성과
1. 신제품 출시 후 문제점 보완
1) 제품상의 보완 - 대나무 숯 여과 컬럼탑 증설, 공정개선
2) 커뮤니케이션 상의 문제점
2. 참이슬 brand 활동 성과

Ⅴ. 하이트진로(진로, 조선맥주, 하이트맥주) 참이슬의 사례
1. 한국 경제 신문 : 진로 ‘참진이슬로’ 출시
2. 내외 경제 신문 : 진로, 밤낮없는 [참진이슬로] 소주 판촉에 돌입
3. 한국 경제 신문 : ‘참진이슬로’ 한 달 만에 6백40만병 팔려
4. 서울 경제 신문 : ‘참진이슬로’판매호조 실지회복 가능할까
5. 서울 경제 신문 : ‘참이슬’소주 해외서도 인기
6. 매일 경제 신문 : [참진이슬로] 대나무 숯으로 여과 불순물 없애
7. 한국일보 : 소주 ‘참 이슬’ 대박
8. 내외 경제 신문 : 진로, 경월 본격적인 영토전쟁 돌입
9. 내외 경제 신문 : 진로 [참진이슬로] 패키지디자인상 수상
10. 서울 경제 신문 : 진로, 참이슬 100만 상자 돌파
11. 서울 경제 신문 : [두산-진로] ‘그린소주 1위’ 놓고 설전
12. 매일 경제 신문 : 소주업계 25도 미만 저도소주 출시 검토 중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술이란 적당히 마시면 약(藥)이 되지만, 지나치면 독(毒)이 되는 법이다. 어쩌다가 한번씩 마시는 술 한 잔은 생기를 돋게 하고 스트레스를 푸는 삶의 자극제가 되겠지만 자주 마시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알코올 중독이 될 수 있다.
술은 야누스의 얼굴처럼 양면성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많이 마시면 독이 되고 적당하게 마시면 약이 된다. 술을 마셔서 마음이 호탕해지고 기지의 샘이 넘쳐흐르게 되고, 인간적인 훈훈함을 풍기게 될 수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술의 힘을 빌어 못할 소리를 하던가, 대성통곡을 하던가, 남의 욕을 하던가, 이웃과 시비를 벌인다던가, 다른 사람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던가, 폭주를 해서 건강을 해치기도 한다. 앞의 사람을 백약지장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이며 뒤의 사람을 백독지원(百毒之源)으로 혹평을 하기도 한다.
또 술은 사람에게 호르몬 작용을 일으켜 용기를 주기도 하는데 이런 용기를 여인에게 고백하거나 아님 두려움을 떨쳐낼 때 사용하기도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런 용기를 범죄에 사용하기도 한다. 이것은 용기가 아닌 오만 불손일 것이다. 그리고 술은 사람의 이성을 흐릿하게 만들고 본능적인 것을 자극하는데 이런 적당히 들어가서 서로에게 좋은 관계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지만 지극히 쾌락적인 부분으로 만들어 성 가치의 하락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런 술은 또 많이 들어가면 잠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겨울에 이런 술 때문에 많이 사람이 동사하기도 한다. 술은 또한 그 자체만으로는 비만을 불러일으키지 않지만 뇌의 자극과 식욕의 자극을 통해 술에 뒤따르는 것들을 먹게 하는 것을 통해 여성에게나 남성에게나 비만을 일으키기도 한다.
달 밝은 저녁, 꽃 피는 저녁, 비오는 밤, 눈 내리는 밤, 친구와 더불어 한잔 술을 통해 정회를 나눈다고 할 때 그리고 여인과의 달콤한 속삭임을 주고받을 때 아님 서로 어색한 분위기를 회복할 때의 술이야말로 가장 값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술은 기쁨을 더욱 기쁘게 함으로써 삶의 충실함을 북돋우기도 하고, 삶의 지표를 잃어버린 슬픔 허전함을 달래주는 또 하나의 동반자가 되기도 하며 슬픔을 객관화하게 하여 위안을 주기도 한다. 기쁨과 즐거움, 위안을 얻기 위해 마시는 술이 남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라면 술을 모독하는 행위라 아니할 수 없다. 술이 인간을 보다 인간적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라면 술이야말로 은총이며 하늘이 내린 선물인 것이다. 이런 하늘이 준 선물은 언제나 선택을 하게 만드는데 이 선택에 있어서 짐승이 되는냐 아님 인간으로써 가치를 주느냐 라는 것은 절제라는 미덕을 통해서 결정되는 것 같다. 술은 한 순간 아픔을 잊게 만들지만 그 아픔은 술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피해가서는 아니되는것 정면으로 마주쳐야 헤쳐나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Ⅱ. 하이트진로(진로, 조선맥주, 하이트맥주) 참이슬의 브랜드네임

1. Brand Name

참眞이슬露는 참이슬이라는 (주)진로 본래의 의미를 되살리고, 맑고 깨끗한 제품의 속성을 표현하기 위해 붙여진 이름이다. 또한 78년 (주)진로의 전통성과 젊고 발랄한 세대적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참眞이슬露라는 이름은 외부용역을 통해 수집된 여러 가지 후보안 중 대나무숯으로 여과된 부담없는 술의 의미와 맛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것이라 판단돼 선정됐다.
참고문헌
김영순 외 1명, 직접비교광고와 비비교광고 효과 차이: 소주 "산"과 "참이슬"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회, 2003
손영수, 리뉴얼 라벨디자인이 브랜드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진로 참이슬의 라벨디자인을 중심으로,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2010
이윤정, 점화효과를 적용한 여성 소비자의 주류 광고 수용 분석 : 참이슬fresh 영상광고를 중심으로, 공주대학교, 2007
장보경,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 매니지먼트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2006
하영원 외 2명, "브랜드는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가꾸는 것이다" : 참이슬의 장수 브랜드 전략, 한국마케팅학회, 2008
허시명, 우리 전통 술의 순례 - 지역특산 소주를 찾아서, 한국식품연구원,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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