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 구찌(Gucci), 패션브랜드 베네통, 패션브랜드 스와치(Swatch), 패션브랜드 나이키(Nike), 패션브랜드 루이비통(루이뷔통), 패션브랜드 샤넬(Chanel), 패션브랜드 리바이스, 패션브랜드 빈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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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패션브랜드 구찌(Gucci)
1. Gucci, 1/2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 기대 낮춰 : TW Network
2. Gucci 수익 하락 : VR
3. Gucci, 미국 판매는 회복세, 3/4분기 수익은 하락 : TW Network
4. Gucci, 이탈리아 제화메이커 Tiger 과 Bartoli 매입 : TW Network
5. Gucci, 지난해에 이어 수익도 하향세 : style.com
6. Gucci, 기대 이하의 수익 결과 : TW Network

Ⅱ. 패션브랜드 베네통(Benetton)
1. 세계적 차원의 테마로 회사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베네통의 전략
2. 광고로 인해 시작된 불매운동

Ⅲ. 패션브랜드 스와치(Swatch)
1. 스와치를 통해 떠올릴 수 있는 것들
2. Nicolas Hayek의 등장
3. 하이에크 리포트
4. 스와치는 무엇이 다른가
5. 브랜드 전략을 바꾸다

Ⅳ. 패션브랜드 나이키(Nike)

Ⅴ. 패션브랜드 루이비통(루이뷔통, Louis Vuitton)

Ⅵ. 패션브랜드 샤넬(Chanel)
1. 샤넬백(Chanel Bag)
2. 코코 마크(Coco Mark)
3. 샤넬 스타일

Ⅶ. 패션브랜드 리바이스(Levi's)
1. Segment 1. 리바이스501
2. Segment 2. 엔지니어드진(Engineered Jean)
3. Segment 3. 위민스 501(Women's 501)
4. Segment 4. 리바이스 키즈

Ⅷ. 패션브랜드 빈폴(Bean pole)
1. Place
1) 유망한 유통망 확보
2) 매장 이미지 통합 - SI(Store Identity)
3)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체의 통합화
2. Price
3. Product
1) 품질과 디자인 중심의 전개 - 고급화
2) 브랜드 파워
3)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시장의 세분화에 발맞춤
4. Promotion
1) Point 제도
2) 자연주의
3) 이벤트
4) 빈폴 커뮤니티 운영
5) 다른 기업과의 제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패션브랜드 구찌(Gucci)

1. Gucci, 1/2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 기대 낮춰 : TW Network

이탈리아의 럭셔리 그룹인 Gucci Group 은 미국을 제외한 모든 주요 마켓에서의 총매상고가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 미국에 있었던 테러사건으로 단기적인 럭셔리 부분의 성장 둔화가 예측된다고 보고했다. 이 그룹의 7월 31일까지 6개월간 총매상고는 10억 9천만 달러(11억 9천만 유러) 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0억 2천만 달러보다 6.5% 증가하였다. 순수익은 지난해의 1억 2760만 달러보다 8.7% 증가한 1억 3880만 달러를 기록하였다.
Gucci 부문의 1/2 분기 총매상고는 7억 5150만 달러로 지난해 1/2 분기의 6억 7660만 달러보다 11.1% 증가하였다. 가죽 제품이 특히 강한 성장세를 보였는데 지난해 3억 770만 달러보다 22.1% 나 오른 3억 7580만 달러를 기록하였다. 기성복은 지난해 9120만 달러에서 이번에는 1억 210만 달러로 12% 증가하였고, 제화 부분은 지난해 8850만 달러에서 1.2% 라는 약소한 상승세을 보이면서 8960만 달러를 기록하였다.
시계 및 쥬얼리의 판매액은 감소하였는데 각각 1억 190만 달러(8.8% 감소) 와 2520만 달러(1.1% 감소) 를 기록하였다. 일본은 Gucci 부문 제품의 가장 강력한 시장으로, 일본에서만 지난해보다 22.6% 증가한 1억 7430만 달러 어치의 물건을 판매하였고 유럽에서는 2억 3580만 달러어치(14.8% 증가)를 판매하였다.




≪ … 중 략 … ≫




Ⅱ. 패션브랜드 베네통(Benetton)

1. 세계적 차원의 테마로 회사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베네통의 전략

자유, 인종화합, 환경, 평등, 에이즈, 전쟁, 테러. 베네통의 광고는 지극히 세계적인 차원의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그만큼 베네통의 광고는 전 세계인들에게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제까지의 광고에서는 볼 수 없는 충격적이고 대담한 표현이 주를 이루고 있다.
참고문헌
고광연(1999), 다국적 기업의 광고전략과 베네통 광고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김해림 외 1명(2005), 전문 스포츠화,의류 브랜드 나이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지영(2009), 루이비통의 디자인 협업에 관한 연구, 한국생활과학회
신애희(2008), 스와치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분석, 경희대학교
이미숙(1998), 샤넬 스타일 디자인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엄경희(2004), 구찌 브랜드이미지의 브랜드 인지도 평가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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