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홈쇼핑(CJ오쇼핑), 편의점(GS25), 화장품전문점(더페이스샵),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패스트푸드점(버거킹), 백화점(신세계백화점),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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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1.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
1) 적극적인 영업점 수 확보를 통해 매출이 급성장
2)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여라
3) 본사 규모의 소형화 - 할인점식 경영
4) 가격의 거품을 없애라
2.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

Ⅱ. 홈쇼핑(CJ오쇼핑, CJ39쇼핑)

Ⅲ. 편의점(GS25, LG25)

Ⅳ. 화장품전문점(더페이스샵)
1. Segmentation
1) 인구통계확적 변수
2) 지리적 변수
3) 사회문화적 변수
2. Target positioning
1) 연령
2) 지리적 위치
3)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3. Positioning
1)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
2)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

Ⅴ.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Ⅵ. 패스트푸드점(버거킹)

Ⅶ. 백화점(신세계백화점)

Ⅷ.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1. 품질
2. 가격
3. 유통경로
4. 판매 전략
5. 직영점 판매
6. 향후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1.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

1) 적극적인 영업점 수 확보를 통해 매출이 급성장

아웃백 스테이크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1위 회사이다. 이는 극심한 불황 속에서 다른 업체들이 점포를 줄이는 등 숨을 죽이는 사이,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한 결과 이다.
TGIF-5개 증설 / 베니건스- 4개 증설 / CJ의 빕스-5개 증설하는 동안 아웃백은 17개를 증설함으로 점포수를 많이 늘렸다. 그래서 현재 전체적인 외식업계의 몸집불리기로 전체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아웃백은 1위 굳히기에 들어가는 중이다.

2)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여라

외식업을 포함한 서비스업종의 최대 과제는 고객만족 최우선이다. 아웃백은 ‘고객이 원하면 안 되는 것이 없다( No Rules, Just Right )’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고객을 최우선을 생각한다.




≪ … 중 략 … ≫




Ⅱ. 홈쇼핑(CJ오쇼핑, CJ39쇼핑)

CJ39쇼핑은 철저한 품질관리, 가격경쟁력, 고객감동서비스, 고급정보를 기반으로 한 24시간 열려있는 종합 On-line 백화점으로서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쥬얼리 샵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여 나가고 있으며, 향후 전문화된 온라인 마케팅 기업으로서 국내 홈쇼핑 1위, 세계 2대 홈쇼핑으로의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다.
■ 무점포 Direct Marketing 재고비용, 고정비를 절감, 소비자 가격만족도 향상
■ On - line Media Marketing 방송, internet, DM등 다양한 미디어 활용 On-line Marketing
■ 정보 Marketing
참고문헌
◈ 권동극(2011),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 만족이 재 이용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 김태국(2002), 패스트푸드점 선택속성과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 김희주(2004), 시판 화장품 전문점의 판매원들의 교육경로와 실태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 김혜정(2010), 관계품질에 의한 홈쇼핑 서비스 품질 향상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 이상건 외 1명(2011), 패밀리 레스토랑 고객의소비경험과 신뢰,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 대한관광경영학회
◈ 이임동 외 2명(2010), 편의점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입지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한국부동산분석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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