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롯데칠성][롯데칠성음료][롯데리아][롯데제과]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롯데캐논), 롯데칠성(롯데칠성음료), 롯데리아, 롯데제과, 롯데제과 제크, 롯데 나뚜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롯데캐논)

Ⅱ. 롯데칠성(롯데칠성음료)

Ⅲ. 롯데리아
1. 기업정신
2. 연혁
1) 태동기
2) 도약기
3) 성장기
4) 미래

Ⅳ. 롯데제과

Ⅴ. 롯데제과 제크

Ⅵ. 롯데 나뚜루
1. Creative의 목표와 전략 개관
2. Creative의 목표와 전략
3. Creative
1) 광고의 줄거리
2) 의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롯데캐논)

“공생” 롯데캐논의 경영 이념이다. 제조업체 협력업체 대리점등 이해관계자가 함께 먹고 살자는 얘기다. 외환위기로 내수시장이 침체되자 일부 직원이 부품을 직접 생산하면 어떻겠느냐는 아이디어를 내놓았다. 원가를 절감, 경쟁력을 높이고 가동률도 올리자는 취지였다. 하지만 경영진의 대답은 노(NO). 어려운 시기에 협력업체에 일감을 더 주지는 못할망정 밥그릇을 빼앗는다는 것은 회사의 경영방침과 도저히 맞지 않는다는 게 이유였다. 대다수 기업들이 자금사정 악화로 결제를 늦추는 상황에서도 이 회사는 여전히 45일짜리 어음발행을 고수하고 있다. 이런 적극적인 노력 덕택에 70개 협력사중 IMF(국제통화기금)이후 부도를 낸 업체는 극소수에 불과할 정도로 건실한 경영을 하고 있다. 롯데 캐논은 롯데그룹과 일본의 캐논이 50%씩 출자해 설립한 업체. 복사기 프린터 팩시밀러가 주력제품이다.




≪ … 중 략 … ≫




Ⅱ. 롯데칠성(롯데칠성음료)

사이다 브랜드로 출발한 롯데칠성음료(주)는 이제 국내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그 진가를 인정받을 만큼 눈부신 성장을 거듭해 왔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음료산업은 고도성장에 힘입어 거의 자연발생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UR의 타결 및 세계경제의 개방화, 국제화추세에 대응하여, 날로 치열해져가는 경쟁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를 뛰어난 선견력과 예지력으로 선점하기위해서는 기술개발을 통한 품질 향상과 기업의 과감한 체질개선을 도모하지 않고서는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에 직면해 있다.
참고문헌
○ 박지연(2008), 회원사 탐방-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한국광학기기협회
○ 손영석 외 1명(2002), 롯데리아의 성공 사례 : 시장 선발기업 우위의 확보와 유지, 한국마케팅학회
○ 이규석(2010), 맥도널드와 롯데리아의 서비스품질과 고객 만족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 이성은(2010), 브랜드 리인벤팅(Brand Re-inventing) 전략이 브랜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롯데제과 나뚜루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 한국플라스틱리싸이클링협회 홍보조사팀(2004), 세계적인 식품사로 발돋움하는 - 롯데제과㈜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2011), 롯데칠성음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롯데제과 정량분석
  • 롯데제과의 다각화사업1970. 11973. 51973. 111974. 111974. 121978. 21978. 41978. 9 1979. 11979. 101979. 11동방알미늄 인수, 롯데알미늄으로 상호변경호텔롯데 설립롯데기계공업과 롯데파이오니아 설립롯데상사 설립한미식품 인수, 롯데칠성음료로 상호변경삼강산업 인수, 롯데삼강으로 상호변경롯데햄ㆍ우유 설립한국태평양관광과 평화건설 인수,롯데크리스탈 호텔, 롯데건설로 각각 상호변경호남석유화학 인수롯데리아 설립롯데쇼핑 설립 1970년대

  • [인사관리] 롯데제과 인력 확보 기업사례
  • 음료부문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롯데삼강, ㈜롯데햄 롯데우유, ㈜롯데리아롯데냉동㈜, 롯데그룹유통사업본부→관광유통부문롯데월드, ㈜호텔롯데, 롯데쇼핑㈜, 롯데역사㈜, ㈜호텔롯데부산, ㈜코리아세븐㈜롯데크리스트호텔, 롯데슈퍼→건설중화학부문: 롯데건설㈜, 호남석유화학㈜, ㈜롯데가공, 롯데알미늄㈜, 한국후지필름㈜→전자무역기타부문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롯데정보통신㈜, 롯데캐피탈㈜, 롯데상사㈜㈜대홍기

  • [마케팅] 롯데제과의 마케팅 전략
  • 롯데제과 40.6%, 오리온 26.8%, 크라운 16.6%, 해태제과 16.0%- 빙과 : 롯데제과 37%, 빙그레 25%, 해태제과 22%, 롯데삼강 16%- 음료 : 롯데 칠성음료 43.2%, 한국코카콜라 보틀링 18.5%, 해태음료 15.5%, 기타 22.4% (2) 산업 환경 분석1) 산업의 특성제과산업은 원료에 대한 높은 수입 의존도에 따라 환율이나 국제 원자재가에 영향을 많이 받고 있고, 대표적인 소비재 산업으로 소비자의 기호변화에 민감하며, 동종 산업 내 또는 유사 식품 산업간 다양한 대체제로 어떤

  • [경영] 기업 슬로건 모음
  • 제과)- 이순간, 나는 라틴의 태양이다! - 쿠바나(해태음료)* 가전- 이번엔 까만 놈이다! - 블랙풋(신도리코)- 크기를 즐기자 - 신도리코 프로젝터 - I.D;변강쇠 - THINKPAD(LGIBM)- I.D;마당발 - THINKPAD(LGIBM)- 난 빨간 눈 - 애니콜(삼성전자)- Canon shooter - 캐논디지털카메라(LG상사)- 디지털 카메라의 기준은 하나다! 캐논인가 캐논이 아닌가 - 캐논디지털카메라(LG상사) - 생의 정점에서 만난 이름 - 갤럭시 파라오(오리엔트시계공업)- Everyday Ready! - 소니디지탈핸

  • 외식산업의 멀티브랜드 -롯데, CJ 그룹 비교
  •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시네마, 롯데미도파, 롯데닷컴, 롯데월드, 롯데물산, 롯데로지스틱스, 코리아세븐, 롯데역사, 롯데스카이힐CC, 롯데상사, 에프알엘코리아, 롯데아사히주류, 롯데아이몰, 샤롯데시어터, 롯데홈쇼핑, 롯데JTB 등중화학•건설•기계호남석유화학, 케이피케미칼, 롯데건설, 롯데기공, 롯데알미늄, 롯데전자, 케이피켐텍 등금융•정보통신•서비스롯데카드, 롯데캐피탈, 롯데손해보험, 한국후지필름,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