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제조업체, 제조기업)과 소매업(소매업체), 유통업(유통업체), 제조업(제조업체, 제조기업)과 부품업(부품업체), 제조업(제조업체, 제조기업)과 서비스업(서비스업체), 제조업(제조업체, 제조기업)과 광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제조업(제조업체, 제조기업)과 소매업(소매업체)
1. 푸쉬(push) 촉진과 풀(pull)
2. 유통경로기관에 대한 제조업체 촉진활동의 유형
1) 협동광고(cooperative advertising)
2) 거래점 전담판매원(missionary sales force)
3) 소비자 쿠폰(consumer coupon)에 의한 촉진
3. 유통경로에서의 중간기관들의 촉진활동

Ⅱ. 제조업(제조업체, 제조기업)과 유통업(유통업체)
1. 상품 수요에 따라 공급량 조절
2. 제판동맹,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의 신뢰문제
3. 유통업체와 제조업체, 정보기능 확립 전제

Ⅲ. 제조업(제조업체, 제조기업)과 부품업(부품업체)
1. 물류비
2. 단위 생산비
3. 가동준비비용
4. 품절비
5. 재고비
6. 잔존 가치와 처분비용

Ⅳ. 제조업(제조업체, 제조기업)과 서비스업(서비스업체)

Ⅴ. 제조업(제조업체, 제조기업)과 광업
1. 사업체수
2. 종사자수
3. 출하액
4. 부가가치(센서스 부가가치)
5. 유형자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제조업(제조업체, 제조기업)과 소매업(소매업체)

미국의 경우, 포장소비제품 생산업체들은 마케팅 예산의 41.2%를 거래점 촉진에, 35.4%를 매체광고에 사용하는 등 촉진활동에 대한 마케팅예산의 배정을 강화하고 있다. 그러나 경로선도력이 제조업체에 주로 집중되는 고성장산업구조에서, 중간 유통기관들의 경로지도릭이 강화되는 저성장 또는 성숙산업으로 진행되어감에 따라 마케팅경로상에서의 촉진기능이 중간상인, 특히 소매업체쪽으로 배분되거나 이양되는 추세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우선 마케팅경로상에서 수행되는 촉진활동의 유형부터 살펴보기로 한다.

1. 푸쉬(push) 촉진과 풀(pull)

촉진 제조업체를 기준으로 볼 때, 유통경로상에서는 푸쉬(push)와 풀(pull)이라는 두 가지의 기본적 촉진전락이 있다




≪ … 중 략 … ≫




Ⅱ. 제조업(제조업체, 제조기업)과 유통업(유통업체)

1. 상품 수요에 따라 공급량 조절

일본체인스토어협회 기관자인 「하트&토크」는 최근 유통업체와 제조업체 종사자의 상호협력에 재한 인식을 조사했다. 유통업체는 체인스토어 각 업체의 식품, 의류, 잡화 부문 상품부 책임자를, 제조업체는 유통담당 영업 책임자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의 협력관계에 대한 담당자의 의식을 명확히 알기 위해서다.
이 조사결과에 따르면 유통업과 제조업이 전략적 동맹에 의한 새로운 시스템 구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또한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인지 각 업계의 견해를 알 수 있다.
참고문헌
김용경(2002) : 제조업 자동화 시스템, 대경
김기영(1999) : 한국 제조업의 경쟁력 재발굴, 나남
김원규(2000) : 중소제조업 경기 및 경영환경지수, 산업연구원
박창수 외 1명(2011) : 우리나라 중소 제조업의 생산성 성과와 그 결정요인, 한국중소기업학회
최명섭 외 1명(2010) : 우리나라 제조업의 공간적 외부성 유형 및 결정요인 분석, 한국지역학회
ADL매뉴팩처링그룹 저, 고기전 역(1996) : 제조업의 고수익 혁명, 이십일세기북스새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