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창업의 유형,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창업의 사업계획,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창업의 트렌드,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창업의 사업계획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창업의 유형

Ⅲ.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창업의 사업계획
1. 아이템 선정과 창업 준비단계
2. 창업 사업계획의 구성 : 소점포 개인 사업자

Ⅳ.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창업의 트렌드

Ⅴ.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창업의 사업계획서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 시대의 생존법칙으로 수확체증의 법칙, 시장선점등과 함께 임계치(critical mass)를 확보한 기업만이 살아남게 되는 시장점유율 1위만 살아남는 게임의 법칙이 적용된다.

초기 여러 경쟁자들은 서로 시장점유율 경쟁을 벌이는 battle zone에서 치열한 시장점유율 경쟁을 하게 된다. 그러다, 우월한 시장지위를 차지한 기업이 나타나게 되면 더 이상 경쟁을 하기 어려워지고, 시장은 1위 기업이 거의 장악하는 현상을 띠게 된다. 이러한 측면에서 인터넷 기업은 누가 시장을 선점하고, 누가 임계치 이상의 회원을 확보해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느냐가 매우 중요한 전략적 이슈로 등장하게 된다. 이 battle zone에서 각 기업들은 임계치를 넘기 위해 기업활동의 수직적 측면에서 관련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더 우월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며, 회원수의 확장을 위해 이종 업체간의 회원공유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된다.
참고문헌
1. 권태준(2006), 이비즈니스 모델의 수익창출을 위한 전략에 관한 연구, 경원대학교
2. 박광호(2000), 계층적 이비즈니스 모델링 방법론, 한국사회이론학회
3. 박성해(2004), 이비즈니스 시스템 성능테스트 방법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4. 송인국(2006), 인터넷 기반의 이비즈니스 시스템이 사업성과 및 재정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터넷정보학회
5. 서진원 외 1명(2008),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점검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창업기업 사례 연구, 한국벤처창업학회
6. 정진수(2011), 인터넷 창업성과의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전남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과 벤처창업
  • 창업아이템 사례1. 재생 카트리지 판매업2. 빌딩 옥상 녹지 조성업3. 교육용 수경 재배 셋트 판매업4. 애완 동물 장례업5. 점포 리모델링 사업6. 애완견 목욕탕7. 프로즌 퓨전바(Frozen Fusion Bar)8. ‘개성 없는 옷’ 전문점9. 청산 비즈니스. 결론Ⅰ. 서론새로운 국제 기술질서하에서 기술국적이 없는 국가나 기업은 도태될 수밖에없다. 하나의 부품을 만들더라도 최고의 품질과 기술을 가진 제품만이 시장을 점령할 것이기 때문이다.1960년대가 규모의

  • [사업계획서] 복합멀티방(PC방, DVD방(영화), 콘솔게임)
  • 분석2.1.1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가치사슬2.1.2 영화산업의 가치사슬2.1.3 복합멀티방의 가치사슬2.2 경쟁자분석2.2.1 사이버파크2.2.2 유니넷2.2.3 POPS DVD방 2.2.4 스타벅스2.2.5 닌텐도와 PSP3. 수명주기이론Ⅲ.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개별 사업의 한계점 극복Ⅳ. 라이프스타일 분석Ⅴ. 설문 모형Ⅵ. 시장세분화Ⅶ. 마케팅 믹스▣ 결론 및 한계점 극복 방안▣ 참고문헌▣ 서 론Ⅰ. 연구목적⇒ 중소기업경영론 수업을 수강하면서 창업계획서 작성

  • (중소기업경영론4B)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
  • 사업을 집 근처에서 계획 중인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지방자치단체는 수익사업을 해야 하는데 경영적인 감각이 조금 무디므로 사업을 하려는 분이 직접 시에 사업계획서를 갖고 찾아가 사업의 당위성과 수익구조에 대해 상담을 해서 사업권을 획득하기만 하면 좋은 사업이 되리라 본다. 시청 내에 매장도 거의 무상으로 얻을 수 있고 , 수익에 따른 분배만 미리 조정한다면 상품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상점 구하는 것도 해결되고, 지자체는 신경 많이

  • [창업계획서] 리퍼제품 판매 사업계획서
  • ( 창업 계획서)리퍼제품 판매 사업- 조 원 - - 목 차 -Ⅰ. 사업 내용Ⅱ. 일반 환경 분석1. 인구통계학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Ⅲ. 과업 환경 분석1. 산업 분석① 가치사슬 분석② 반품 시장 규모③ 반품 처리 방법④ 제품 등급 분류 방법⑤ 시장 수명 주기2. 경쟁자 분석① 반품 닷컴② 유니즈 닷컴③ 종합 인터넷 쇼핑몰 & 경매 사이트 (G마켓/디엔샵/옥션/인터파크)④ 시사점Ⅳ. SWOT 분석Ⅴ. 설문 모형Ⅵ. 시장 세분화 (STP)1.

  • 관광마케팅 - 여행시장조사
  • 사업체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한다. 성장 평가는 여행객들의 유형, 관련된 사업체에 고용된 사람들의 수, 여행객의 지출비용에 기초해서 이루어진다.산업의 성장은 방문객들이 교통, 음식, 숙박, 오락과 같은 서비스에 얼마나 많은 돈을 지출하는지에 의해서 평가되기도 한다. 지출은 인 바운드 여행객, 아웃 바운드 여행객, 그리고 비즈니스 여행객들과 같은 방문객의 유형에 따라 분류된다. 2.정보의 활용고객의 요구와 욕구에 대한 이해가 선행될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