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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품기업의 조건과 명품시장의 현황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전망00
- 목차
-
Ⅰ. 유럽 이탈리아 기업 베네통(Benetton)
1. QR의 정의
2. QR의 생성배경
3. QR의 기대효과
4. 베네통의 QR
Ⅱ. 유럽 이탈리아 기업 구찌(Gucci)
Ⅲ. 유럽 스위스 기업 스와치(Swatch)
1. 스와치를 통해 떠올릴 수 있는 것들
2. Nicolas Hayek의 등장
3. 하이에크 리포트
4. 스와치는 무엇이 다른가
5. 브랜드 전략을 바꾸다
Ⅳ. 유럽 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1. Introduction - describe brief contents of advertisement
2. Strong point of advertisement
1) Targeting 이 잘 되어있다
2) 스타를 내세우고 있다
3) 경쟁사 광고와의 확실한 차별성을 보여주었다
Ⅴ. 유럽 프랑스 기업 샤넬(Chanel)
Ⅵ. 유럽 프랑스 기업 루이비통(루이뷔통, Louis Vuitton)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유럽 이탈리아 기업 베네통(Benetton)
물류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발휘하고 있는 것이 자동화된 물류센터이다. 베네통의 물류센터가 처음 건립되었을 때 이는 동종업계에서 세계 최초의 일이었으며, 이로 인해 베네통은 국제적인 유통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자리메김을 할 수 있었다.
베네통의 물류시스템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주로 판매가 일어지고 있는 성수기 때에도 일주일이내에 전 세계에 퍼져 있는 판매망에게 부족물량을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을 정도이다. 이와 같은 물류를 경쟁력의 무기로 삼고 있는 베네통의 물류시스템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신속공급체계(Quick Response System)
제조회사에서 가장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이 재고이다. 재고를 많이 가지고 있으면, 재고를 유지하는 비용이 막대하고, 의복과 같은 유행상품인 경우 진부화에 따른 위험비용이 크게 늘어난다. 그러므로 QR의 도입은 의복사업과 같은 부문에서 크게 중요하다고 하겠다.
≪ … 중 략 … ≫
Ⅱ. 유럽 이탈리아 기업 구찌(Gucci)
*가장 트렌드한 정통적 가치를 지닌 명품 - Gucci
집요한 장인 정신, 일상을 넘어서는 획기적인 크리에이티브, 뛰어난 품질, 이 세 가지는 명품이 지녀야할 필수 요소인 동시에 GUCCI의 신화를 일으킨 원동력이기도 하다. 오늘날 GUCCI의 이름 뒤에는 1백년 전통이란 수식어와 명품 중의 명품이라는 찬사가 붙는데 GUCCI는 정통성을 기반으로 한 클래식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관성과 현대적 패션과 조화를 통한 GUCCI만의 스타일을 완성해 그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 참고문헌
-
◈ 김경희(2007), 명품 브랜드의 상징색채 이미지에 관한 연구 : 루이뷔통과 구찌를 중심으로, 한국상품학회
◈ 서욱(2002), 아디다스코리아의 WMS 추진 사례, 한국물류협회
◈ 신애희(2008), 스와치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분석, 경희대학교
◈ 이영재(2010), 샤넬 의상 장신구의 디자인 특성,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임태석(1999), 베네통(Benetton)광고의 표현분석과 특징에 관한 연구, 경일대학교
◈ 정효은(2011), 루이 비통 디자인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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