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웅진][웅진식품 연혁][웅진식품 자회사][웅진식품 주요내용][웅진식품 음료제품][자회사][음료제품][음료]웅진식품의 연혁, 웅진식품의 자회사, 웅진식품의 주요내용, 웅진식품의 음료제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웅진식품의 연혁

Ⅲ. 웅진식품의 자회사

Ⅳ. 웅진식품의 주요내용
1. 설립일
2. 음료사업개시일
3. 업종
4. 대표이사
5. 자본금
6. 임직원수
7. 매출액

Ⅴ. 웅진식품의 음료제품
1. 음료시장 참입기 : 대추음료 “가을대추”
2. 시장 확장기 : 쌀음료 “아침햇살”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요즈음의 우리의 식생활을 자세히 살펴보면 우리가 알지 못하는 무엇인가에 저항 없이 끌려가고 있는 듯하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쌀은 8~10분도 이상의 도정으로 영양가가 거의 없어져 버려 건강에 전혀 도움이 안 되는 지게미와 같은 쌀을 먹게 되었다. 인공 착색제, 인공 향료, 화학조미료. 화학 방부제등 인체에 결코 이롭지 못한 화학 식품 첨가제를 넣어서 기업의 편리성과 이윤만을 생각해서 제조되는 각종 정제 가공식품 및 인스턴트식품들의 무차별적인 광고 홍수로 인해 우리들은 거의 무분별하게 이런 제품들을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햄버거, 피자, 아이스크림, 후라이드 치킨, 콜라 등의 서양식 패스트푸드는 우리 자녀들의 입맛을 우리의 전통 음식문화로부터 빼앗아 버린 지 오래고, 과거 굶주렸던 시대를 기억하고 있는 기성세대들은 그 때를 만회하려는 듯 불고기, 갈비, 삼겹살 등의 육류를 과잉 섭취 하므로 영양의 불균형 상태에 빠지게 되었다.




≪ … 중 략 … ≫




Ⅲ. 웅진식품의 자회사

웅진그룹의 모체가 되는 웅진출판은 1980년 창립하여 올해 초 20돌을 맞아 웅진닷컴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지난 20년 동안 민족성과 세계성의 조화라는 출판 이념과 좋은 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한다는 사명감으로 도서 개발에 힘써 왔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창민 :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FIRST & BEST 식품회사, 한국식품영양과학회, 2005
박성호 : 한국 음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 웅진식품(주) 사례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2009
안혜신 외 1명 : 패키지 아이덴티티 전략 실행 연구 -웅진식품 패키지 아이덴티티 전략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12
윤석철 : 정보를 활용한 의사결정의 수정과 보완 : 식품회사 케이스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1996
이두희 외 1명 : 웅진식품의 공격적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 음료 시장 개발과 음료 문화 창조, 한국소비문화학회, 2001
장경 외 1명 : 식품회사 자재수급관리 프로그램를 위한 전산화 연구,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롯데칠성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 음료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이전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중소업체들의 등장이라고 할 것이다. 즉석식품이나 죽류제품을 판매하던 비락은 식혜의 성공과 함께 일약 음료업계의 중견으로 자리잡았고 가을 대추의 웅진을 비롯하여 동원산업, LG, 상아제약, 남양유업, 크라운제과 등의 면모만 보더라도 우유업체나 제약 업체, 심지어 제과업체까지 시장에 진입하고 있어 음료시장은 그만큼 다각화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시장여건분석96년 이후 음료시

  • [마케팅분석] 코카콜라 기업분석
  • 음료시장을 석권할 수 있게 된 요인① 세계 어느곳에서나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독특한 성분과 제조법을 갖고 있다. ② 독창성있고 효과적인 광고전략을 구사한다. ③ 정치권과 전쟁까지도 기회로 적절하게 이용하는 판매전략을 갖고 있다. ④ 철저한 자본주의 정신을 기치로 어떠한 정치적 경제적 여건에서도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 STP분석1.탄산음료 코카콜라의 제품 STPSegmentation & Targeting교재에서 언급되었듯이, 코카콜라는 대량 마케팅을 수

  • [비교경영론] 네슬레 VS CJ 경영전략 비교
  • 식품&식품서비스 ① M & A- 사업 확장 전략을 재가동- 글로벌 푸드&바이오 컴퍼니를 지향-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도 꾸준히 진행 중 ex) 웅진식품의 음료부문, 한국야쿠르트의 분유사업(파스퇴르) 등※ 좋은 M&A 상대가 있으면 언제든지 관심을 갖고 인수를 검토할 수 있다② 해외 진출- 철저한 현지화 전략→ 카멜레온 법칙 (이 법칙은 상품 본연의 특성은 유지하되 철저하게 진출 국가의 색깔에 맞추라는 것. 철저한 현지

  • [벤처창업론] LED 전광판 버스외부광고 회사 사업계획서
  • 누적 감가삼각액LED00년+469만원469만원01년-31.2만원437.4만원02년-31.2만원406.6만원03년-31.2만원375.4만원04년-31.2만원344.2만원05년-31.2만원313만원06년-31.2만원281.8만원07년-31.2만원250.6만원08년-31.2만원219.4만원09년-31.2만원188.2만원10년-31.2만원157만원11년-31.2만원125.8만원12년-31.2만원94.6만원13년-31.2만원64.3만원14년-31.2만원31.2만원15년-31.2만원0만원※LED1개 취듣원가:469만원 내용연수: 15.4년 감가삼각법: 정액법 잔존가액: 0원

  • [기업분석] 롯데칠성 기업분석
  • 음료시장의 변화 전망 2. 내부 환경 분석1) 재무현황2) 주가그래프3) 사업구성 4) 자본금 변동5) PER로 본 저평가 업종대표 우량주(2002년)Ⅳ. SWOT 분석Ⅴ. 광고를 통해본 마케팅Ⅵ. 미래Ⅶ. 나가며.▶參考資料◀Ⅰ. 회사소개 및 연혁언제나 맑고 깨끗한 그 맛!으로 대변되는 롯데칠성음료(주)는 50년 평양에서 서울로 남하한 최금덕씨가 여섯사람과 함께 동방청량음료합명회사를 차리고 칠성사이다라는 제품을 발매하면서부터 시작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