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유래, 목적,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개회,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통계지표,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주요프로그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유래

Ⅲ.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목적

Ⅳ.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개회

Ⅴ.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통계지표
1. 축제 년도
2. 소비되는 맥주
3. 소시지수
4. 튀겨진 닭
5. 축제고용인수
6. 예상되는 방문객

Ⅵ.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주요프로그램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전통적인 마을공동체의 해체와 급속한 도시화·산업화 과정에서 새롭게 형성된 도시공간은 ‘자본주의적 소비문화’가 반영된 소비공간의 성격을 지니게 된다. 이러한 소비공간의 등장 속에서 축제의 성격과 의미는 새롭게 변화된다.
첫째, 축제의 상품화
소비공간에서 주로 이루어지는 도시축제는 전통축제와 달리 일상과 축제가 분리된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의한 ‘대동제’로서 노동과 놀이가 순환적으로 결합된다기 보다는, 자본의 주도로 기획된 이벤트성 행사로서 수동적인 ‘관람’과 상품의 잔치가 일어난다. 이와 같은 주객전도의 대중문화의 속성을 바탕으로 하여 기획되는 축제들은 참여자들의 자발성보다는 상업적 이익, 또는 행사의 성과에만 급급하여 진행되는 ‘소비적 축제’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다시 말하면 ‘세계화’의 물밀듯한 유행이 말해주듯이, 자본주의적 사회관계의 전세계적인 확장·심화에 따라, 이제 먹고, 자고, 소비하는 일상적 삶의 현장이 자본주의적 순환고리에 포섭됨으로써 ‘여가’와 ‘축제’ 또한 자본의 소비전략으로 전락하여 상품화되어감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김일용(2009) / 지역축제의 평가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대진대학교
김태호(2008) / 독일 맥주축제(Oktoberfest), 한국주류산업협회
이장섭(1995) / 세계의 축제문화 독일의 지역축제, 한양대학교
이정모(2002) / 세계적 축제로 자리잡은 독일 도시들의 낭독회 열풍, 대한출판문화협회
장명필(2010) / 지역 축제 실행조직 및 운영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최윤영(1998) / 독어독문학과 독일학 연구 독일의 축제와 명절, 서울대학교 독일어문화권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 하치만상축제, 본오도리축제, 네부타축제, 스페인 토마토축제, 포도수확축제, 독일 맥주축제(옥토버페스트축제), 카니발축제, 콜로뉴축제, 프랑스 보졸레누보축제, 바젤카니발축제, 두세라축제, 원숭이신축제
  • 일본 하치만상축제, 본오도리축제, 네부타축제, 스페인 토마토축제, 포도수확축제, 독일 맥주축제(옥토버페스트축제), 카니발축제, 콜로뉴축제, 프랑스 보졸레누보축제, 스위스 바젤카니발축제, 인도 두세라축제, 홍콩 원숭이신축제 분석Ⅰ. 일본 하치만상축제Ⅱ. 일본 본오도리축제1. 위치2. 시기3. 유래4. 뜻5. 특징Ⅲ. 일본 네부타축제1. 위치2. 시기3. 유래4. 특징Ⅳ. 스페인 토마토축제Ⅴ. 스페인 포도수확축제Ⅵ. 독일 맥주축제(옥토버페스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목적으로 사용하였으며 최근에는 축제에서 많이 활용한다. -정크아트 : 생활 속의 잡동사니나 망가진 기계부품 따위를 이용하여 만드는 미술, 1950년 유럽과 미국에서 일어났다.(폐물 예술‘로 순화)-재봉 :옷감 따위를 말라서 재봉틀로 하는 바느질-마름질 : 옷감이나 재목 따위를 치수에 맞도록 재거나 자르는 일 재단-레디메이드 : 기성품의 미술작품, 이라는 의미이며, 뒤샹이 처음으로 창조한 미술 개념이다. 기성품을 그 일상적인 환경이나 장소에

  • [A+] 독일어권문화기행 중간고사 요약 및 정리 족보
  • 독일은 통일되었습니다.3) 스포츠 강국- 독일은 스포츠 강국이며, 축구는 독일에서 단연 인기 1위의 스포츠. 2만 6천여 개의 축구 클럽이 있으며 그 회원은 무려 6백 50만 명 이상으로, 독일 축구 협회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 협회로 유명합니다.4) 옥토버페스트- 맥주의 나라 독일 뮌헨에서는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세계 최대의 맥주 축제가 열리는데, 6백만 명이 넘는 여행객들이 세계 도처에서 옴.5) 환경 선진국- 독일은 국제적으로 이미 환경 선진

  • 세계의 축제문화
  • 축제를 모든 성인들의 날 이브(All Hallows’Eve)라는 명칭으로 바꾸어 부르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 말이 훗날 할로윈(Halloween)으로 바뀌어 오늘날에 이르게 된 것이다. 일본 삿포르의 유키마츠리삿포로 유키마츠리(雪まつり)는 브라질의 리오 축제, 독일 뮌헨의 옥토버 축제와 더불어 세계 3대 축제의 하나로 손꼽히는 유명한 축제로서, 1950년부터 시작된 짧은 역사의 현대적 마츠리이다. 제2차 세계대전 패전 이후 상흔을 지닌 일본인들에게 위안과

  • [관광학] 지역축제가세계축제로발전하기위한요건과방안oe
  • 축제가 전체의 163개(약 39.6%)◇ 구단위 지방자치단체의 축제가 전체의 92개(약 22.3%)◇ 월별 개최시기는 10월 189개(46.3%), 5월 59개(14.3%),4월 46개(11.2%), 9월 31개(7.5%) 우리나라 축제현황* 자료 : 최도석, 「지역축제의 현실과 과제」, 부산광역시 정책개발실문화축제의 분류축제의 목적주민화합관광축제산업축제특수목적(1) 개최 목적에 따른 문화축제 분류프로그램 구성형식에 따라 문화축제를 분류하면 지역축제를 지역의 전승설화나 풍습에 유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