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신세계(신세계그룹)의 인재상, 신세계(신세계그룹)의 지식경영, 신세계(신세계그룹)의 백화점(신세계백화점), 신세계(신세계그룹)의 대형마트(이마트, E Mart), 신세계(신세계그룹)의 유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신세계(신세계그룹)의 인재상

Ⅲ. 신세계(신세계그룹)의 지식경영
1. 급식, 외식, 유통, 협력업체 모두를 웹 기반으로
2. 디지털 경영, 스피드 경영 바탕으로 지식경영 실현

Ⅳ. 신세계(신세계그룹)의 백화점(신세계백화점)

Ⅴ. 신세계(신세계그룹)의 대형마트(이마트, E Mart)

Ⅵ. 신세계(신세계그룹)의 유통전략
1.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2. 최고의 유통그룹으로
3. 수익경영과 윤리경영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들 중 우선주를 발행했고 계속 상장된 116개 비금융 기업 중 92개 기업의 의결권프리미엄을 계산한 결과는 전체표본기업의 의결권프리미엄은 86.30% 로 나타났다. 다시 말해 의결권프리미엄의 크기를 우선주 가격으로 표시하면 우선주 가격의 86.30%를 차지한다. 이중 30대 기업집단 계열기업의 의결권프리엄은 74.44%, 비기업집단은 97.64%로 오히려 기업집단의 의결권프리미엄이 더 낮게 나타났다. 연도별로는 9.71%에서 174.17%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결권프리미엄이 급속하게 커지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또한 산업별 의결권프리미엄을 계산한 결과 식료, 섬유, 제지, 비철금속, 철강, 금속, 기계장비, 운송창고업의 프리미엄은 전산업평균(86.30)보다 높았고, 건설업, 도소매업, 화학업종은 평균치보다 낮았다.
동일한 방식으로 측정한 주요국의 의결권프리미엄을 보면 자본시장이 발달한 미국의 경우 연구자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5.4%, 10.5%로 나타났다. 영국의 경우도 13.3%로 나타났다. 반면 은행중심 금융제도를 가진 이탈리아의 경우 82.0%로 한국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




≪ … 중 략 … ≫




Ⅱ. 신세계(신세계그룹)의 인재상

신세계는 대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대상으로 연중 수시채용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나 대졸 신입사원의 경우 필요에 따라 정기채용을 실시하기도 한다. 정기채용은 연 1회(하반기)또는 2회(상․하반기)실시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류제희(2009), 신세계의 조직활성화 제도 운영 사례, 경총 노동경제연구소
* 이성훈(1998), 시나리오 계획법에 관한 연구 : 국내 소매 유통 산업에서 신세계 그룹 사례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 정용화(1999), 신세계인터내셔널 경영사례, 한국유통학회
* 최용석(2008), 윤리경영이 기업의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신세계 사례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2012), 고객을 위한 쇼핑 서비스 톡톡 신세계몰
* 황종순(2008), 상생경영-신세계의 중소벤처기업 지원, 벤처기업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Good to Great & Built to last-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사례
  • 전략이 추구되었는가?기 준세부 내용Why Shinsegae and Lotte? Why Retail Industry? Shinsegae Introduction Selection of CompanyKorean Retail EnvironmentIn Search For Great CompanyReviewShinsegae Introduction건설I&CSEDEX푸드 시스템조선호텔광주 신세계인터내셔널스타벅스계 열 사본사운영사이버 쇼핑몰SSM에브리 데이다양한 사업분야와 계열사를 가지고 있는 신세계 중에서 특히 직접적으로 경쟁이 되는 백화점 부분과 할인점(E-mart) 부분에 대한 비교를 하고자 한다. 이는 신

  • [호텔경영] Managed Services
  • 경영학, 2003). 그러나 이 책의 managed service의 내용을 살펴보면 이러한 두 가지 상업적, 단체급식의 정의가 혼합되어 소개되어 있지만 급식서비스의 의미가 더 강하게 나타난다고 판단된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급식 산업의 성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나라의 급식산업은 88 서울 올림픽을 기점으로 80년대 후반부터 산업으로서 발전하기 시작했다고 보는 견해가 일반적이다. LG 아워홈의 전신인 LG그룹 유통사업부에서 식자재 납품 및 위탁급식

  • [할인마트] 이마트 서비스, 성공요인, 문제점, 발전방향
  • 신세계 백화점의 E-마트가 대표적이다. 신세계의 E마트는 1호점으로 오픈한 이래 지속적으로 출점하여 일산, 안산, 인천, 갈산, 분당, 산본, 대구 등 다점포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 레포트에서는 이러한 E마트가 성장하고 있는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및 E마트의 서비스, 성공요인, 문제점, 발전방향 등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목 차Ⅰ. 서론1. 국내의 할인점 변천사 / P 32. 회사소개 / P 43. 이마트의 탄생배경 및 효과 / P 5

  • [MIS, 경영정보시스템] 이마트 E-MART & RFID
  • E-MART & RFID목차1. 회사 개요1) 회사소개2) 연혁3) CEO4)기업선정 배경2. 이마트 전략1) 경영정략2) 마케팅 전략3) 4P분석3. 이마트의 경쟁 우위 분석 1) 원가 우위2) EDLP실현3) PB상품의 개발4) EDI의 효과 5) RFID방식 적용 6 )브랜드 파워4.SWOT 분석5.매출액 6.주가추이, 수익률추이 7.개선점과 약점8.이마트의 발전방향과 해외진출1) 이마트의 진화 2) 이마트 중국에 상륙하다. 1. 회사 개요1930년 국내 근대 백화점의 효시인 미스코시 경성지점(현 신세

  • [마케팅전략] 국내할인점과 외국계할인점의 유통전략 -이마트 월마트 비교
  • 백화점 시장을 할인 매장이 위협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할민 매장들이 어떤 전략을 쓰고 있길래 백화점을 위협하고 있는 걸까?여러 할인 매장 중에서 국내에서 선두인 이마트와 미국에서 선두인 월마트에 대해서 알아 보기로 했다.*E-MART이마트는 신세계 백화점의 시장 선도 자리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적인 구상의 일환으로 우리나라 유통시장이 성장기로 들어서기 시작한 시기에 설립된 최초의 대형 할인점이다. 이마트는 (Ever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