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소주 역사][소주 트렌드][소주 업계동향][소주 광고 사례][소주 전략]소주의 역사, 소주의 트렌드, 소주의 업계동향, 소주의 광고 사례, 소주의 전략 분석(소주, 소주 역사, 소주 트렌드, 소주 업계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소주의 역사

Ⅲ. 소주의 트렌드

Ⅳ. 소주의 업계동향
1. 진로
1) 개요
2) 대표적인 제품
2. 두산
1) 개요
2) 대표적인 소주
3. 보해
1) 개요
2) 대표적인 소주
4. 최근의 소주 업계 현황
1) 소주세율 인상 문제
2) 저도주

Ⅴ. 소주의 광고 사례

Ⅵ. 소주의 전략
1. 마케팅 전략계획
2. 시장기회 분석
1) 기회
2) 위협
3) 강점
4) 약점
3. 표적시장
4. 마케팅 믹스
1) 가격
2) 제품
3) 유통
4) 촉진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술은 노동강도와도 긴밀하게 연계되어 있다. 노동자.농민들은 노동강도가 강하면 강할수록 정신적.육체적 피로를 보다 쉽게 느끼게 될 것이고, 그러한 피로를 풀기 위해 술을 마시게 된다. 물론 술이 아닌 다른 것으로 피로를 풀면 되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할 수 있다. 문제는 '다른 것'이라고 하는 것 자체가 노동자.민중들의 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계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노동력을 재생산하기 위한 사회적 장치가 거의 존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존재한다 하더라도 노동자.민중들이 아주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 그리하여 노동자.민중들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술에 의존한다. 술로 피로를 풀지 않는 노동자.민중들은 부르주아 세력이 장악하고 있는 TV나 라디오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다.




≪ … 중 략 … ≫




Ⅱ. 소주의 역사

전라도, 경상도, 평안도, 함경도에서는 소주를 '아랭이', '아래기', '아래이', '아랑주'라 한다. 이 모두 몽골말 '아라키주'에서 비롯되었다. 징기스칸의 서역 원정 때 페르시아 소주인 알렉, 아랍 소주인 아라크, 터기 소주인 라크가 몽고에 도입돼 아라키주가 되었고, 이 말은 영어로 주정을 뜻하는 알코올의 어원이기도 하다.
소주 하면 예로부터 개성 소주와 안동 소주를 꼽았다. 온 세계를 휩쓸었던 몽고군이 우리나라를 발판으로 하여 일본으로 쳐들어가려 했을 때 전초 기지로 삼은 곳이 안동과 개성이었기로 많은 몽고병이 이 두 고을에 득실거렸다.
참고문헌
안광중(2001), 소주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윤영준(2004), 소주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밭대학교
장지현(1985), 우리나라에서의 소주문화의 흐름, 한국주류산업협회
지주희 외 5명(2008), 시판 소주 제품들의 관능적 특성 및 소비자 기호도, 한국식품과학회
최은주(2010), 국내 소주브랜드 감성기호 사례 분석,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허시명(2008), 한국 소주의 어제와 오늘, 숙명여자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업계의 경쟁사 현황.26 이마트의 까르푸에 대한 차별화 전략.28 문제점과 전략 방안. 30세계로 가는 한국소주의 대명사 JINRO.31 진로소주 일본수출액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분석해 적절한 섭외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예를 들어 서비스 호감도가 낮은 분들에게는 서비스보다는 프로젝트 자체의 의의를 강조했고 반대로 서비스 호감도가 높으신 분들에게는 프로젝트가 저희 서비스의 기능을 발전시킬 수 있음을 전달했습니다. 또는 매장의 주요 고객층을 강조하거나 사장님의 성격이나 좋아하는 것을 미리 파악하여 결과적으로 20개 매장 각각에 맞춤화된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결국 저희는 후보군의 90%에 달하는 18개 매장을

  • 제11장 관광마케팅전략
  • 전략 수립에 활용하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마케터의 역량은 누가 더 많은 사례를 알고 있고, 그곳에서 의미 있는 적용 포인트를 뽑아낼 수 있는 개인별 창조성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3. 발상의 다양성을 확보하라.창조성이 제일 먼저 발휘되는 단계는 문제를 어떻게 볼 것인가를 고민하는 단계에서 나타날 수 있다. 마케팅은 새로운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서 문제를 보는 관점부터 기존과 달라야 한다. 그리고 문제의 핵심이 제대로 정의되어야 한다.

  • [마케팅] 박카스 마케팅조사
  • 전략으로 볼 수 있다.→ 끊임없는 마케팅 혁신모든 상품은 사람과 같이 수명을 갖는다. 그러나 개발시기와 마케팅, 소비자 반응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수명이 달라진다. 따라서 장수 브랜드가 되려면 적절한 시장분석과 관리및 판촉, 광고 등 다각적인 작업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박카스의 성공스토리는 끊임없는 마케팅 혁신의 역사라 할 수 있다. 신상품이 히트하고 나서 적절한 마케팅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장수상품으로 성장하

  • [마케팅] 소주 브랜드 네이밍
  • 소주 고유의 맛을 내려고 하는 소주 업체들의 노력이 계속될 것이다. 3. 소주 시장의 네이밍 전략소주의 이름은 전통적으로 한자를 병행한 한글 이름을 사용하였다. 한국 최고의 소주 브랜드인 진로는 기업 이름인 동시에 제품이름으로 시작하였다. 단일 브랜드 구조로 시작하여 점점 제품의 수를 늘리면서 독립브랜드 구조로 모기업과 브랜드의 독립성을 강조해나갔다. 현재 소주 네이밍의 트렌드는 순 한글로 이루어지고 있다. 진로도 몇 십 년 동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