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소주 역사][소주 트렌드][소주 업계동향][소주 광고 사례][소주 전략]소주의 역사, 소주의 트렌드, 소주의 업계동향, 소주의 광고 사례, 소주의 전략 분석(소주, 소주 역사, 소주 트렌드, 소주 업계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소주의 역사
Ⅲ. 소주의 트렌드
Ⅳ. 소주의 업계동향
1. 진로
1) 개요
2) 대표적인 제품
2. 두산
1) 개요
2) 대표적인 소주
3. 보해
1) 개요
2) 대표적인 소주
4. 최근의 소주 업계 현황
1) 소주세율 인상 문제
2) 저도주
Ⅴ. 소주의 광고 사례
Ⅵ. 소주의 전략
1. 마케팅 전략계획
2. 시장기회 분석
1) 기회
2) 위협
3) 강점
4) 약점
3. 표적시장
4. 마케팅 믹스
1) 가격
2) 제품
3) 유통
4) 촉진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술은 노동강도와도 긴밀하게 연계되어 있다. 노동자.농민들은 노동강도가 강하면 강할수록 정신적.육체적 피로를 보다 쉽게 느끼게 될 것이고, 그러한 피로를 풀기 위해 술을 마시게 된다. 물론 술이 아닌 다른 것으로 피로를 풀면 되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할 수 있다. 문제는 '다른 것'이라고 하는 것 자체가 노동자.민중들의 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계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노동력을 재생산하기 위한 사회적 장치가 거의 존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존재한다 하더라도 노동자.민중들이 아주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 그리하여 노동자.민중들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술에 의존한다. 술로 피로를 풀지 않는 노동자.민중들은 부르주아 세력이 장악하고 있는 TV나 라디오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다.
≪ … 중 략 … ≫
Ⅱ. 소주의 역사
전라도, 경상도, 평안도, 함경도에서는 소주를 '아랭이', '아래기', '아래이', '아랑주'라 한다. 이 모두 몽골말 '아라키주'에서 비롯되었다. 징기스칸의 서역 원정 때 페르시아 소주인 알렉, 아랍 소주인 아라크, 터기 소주인 라크가 몽고에 도입돼 아라키주가 되었고, 이 말은 영어로 주정을 뜻하는 알코올의 어원이기도 하다.
소주 하면 예로부터 개성 소주와 안동 소주를 꼽았다. 온 세계를 휩쓸었던 몽고군이 우리나라를 발판으로 하여 일본으로 쳐들어가려 했을 때 전초 기지로 삼은 곳이 안동과 개성이었기로 많은 몽고병이 이 두 고을에 득실거렸다.
- 참고문헌
-
안광중(2001), 소주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윤영준(2004), 소주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밭대학교
장지현(1985), 우리나라에서의 소주문화의 흐름, 한국주류산업협회
지주희 외 5명(2008), 시판 소주 제품들의 관능적 특성 및 소비자 기호도, 한국식품과학회
최은주(2010), 국내 소주브랜드 감성기호 사례 분석,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허시명(2008), 한국 소주의 어제와 오늘, 숙명여자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