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일본진출][소주][일본][소주 일본진출 배경][소주 일본진출 제품력]소주 일본진출의 배경, 소주 일본진출의 제품력, 소주 일본진출의 성공요인, 소주 일본진출의 글로벌광고, 소주 일본진출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소주 일본진출의 배경
Ⅲ. 소주 일본진출의 제품력
Ⅳ. 소주 일본진출의 성공요인
1. 위기 극복
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 고 가격 전략
5. 성공적인 유통 진입(가시마 주류와의 만남)
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
7. 운과 기회 이용
Ⅴ. 소주 일본진출의 글로벌광고
1. 10억 엔의 TV 광고비 쏟으며 일본업체와 전면전 돌입
2. 광고선전에서 굳이 '한국' 국적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3. 광고초점
Ⅵ. 소주 일본진출의 사례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본 국세청은 주류의 새로운 표시 기준을 만들었다. 이 표시 기준에서는 순미주(純味酒), 음양주(吟釀酒), 본양조주(本釀造酒) 등 품질을 나타내는 향․원료․제조법의 요건을 정하고 그것을 용기 등에 표시하도록 하였다. 청주는 그 독특한 맛과 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데 그 제조법부터가 세계의 다른 술과는 달리 독특하다. 청주의 원료는 멥쌀이며 누룩곰팡이로 발효시킨다. 큰 용기에 찐쌀, 누룩, 효모(순수하게 대량 배양한 것)와 물을 함께 넣어 발효시킨다. 이 발효 과정에서 누룩의 당화 효소가 쌀의 전분을 포도당으로 조금씩 분해시키고 그 당을 효모가 알코올로 발효시킨다. 좋은 청주를 만들려면 재료가 좋아야 한다.
≪ … 중 략 … ≫
Ⅱ. 소주 일본진출의 배경
진로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된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각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적 차원에서의 전략추진이었다. 특히 주력상품인 소주의 국내 판매는 성장의 한계에 다다라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 했고 현실적으로 일본 밖에는 접근 가능한 큰 시장이 없었다. 그러나 일본시장은 난공의 아성이었다. 사전에 시장조사도 하고 나름의 판촉계획을 세웠지만 반응은 기대에 못 미치는 냉담이었다.
- 참고문헌
-
김영웅 / 일본 주류시장 분석, 한국주류산업협회, 2008
김인중 / 일본 주세법 개정이 자국 주류산업에 미친 영향과 시사점, 한국주류산업협회, 1999
남기철 / 주류유통 개선방안, 한경대학교, 2005
배성태 / 국내 주류산업의 경쟁력제고 방안, 위덕대학교, 2003
백진욱 / 주류정책의 국가 간 비교 연구 : 프랑스, 일본, 한국의 주류정책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2009
장주호 / 국내 주류산업의 실태 및 활성화방안, 충주대학교,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