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삼성SDI][삼성전관][삼성전자][삼성래미안][삼성물산][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삼성SDI(삼성전관), 삼성전자, 삼성래미안, 삼성물산, 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 르노삼성자동차, 삼성카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삼성SDI(삼성전관)

Ⅱ. 삼성전자

Ⅲ. 삼성래미안
1. 주거문화의 대표적 Leader Project 준비
2. 사회여건 변화에 대한 정확한 분석
1) 고령화
2) 독신가구의 증가
3) 맞벌이 부부의 증가
4) 자녀수의 감소
5) 직업의 다변화
6) 경제활동의 광역화
7) 소비, 소득수준의 향상
8) 고밀도 개발의 가속화
9) 가족 개념의 변화
10) 자기개발 욕구증가
11) 문화적 요구, 삶의 질 향상

Ⅳ. 삼성물산
1. 아웃소싱 추진시 고려 사항
2. 효과 및 향후계획
3. 삼성물산 → 로지텍 분사
4. 삼성물산 사무실 무상 임대
5. 삼성물산 → 삼건베리클

Ⅴ. 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

Ⅵ. 르노삼성자동차
1. 기업가치 평가
1) 삼성자동차의 기업가치 평가방법
2) 삼성자동차에 투자된 금액
3) 르노측이 제시한 초기인수가액
4) 법원이 평가한 삼성자동차의 기업가치
5) 기타 평가기관이 보는 삼성자동차의 기업가치
2. 합병기업(르노삼성자동차)의 인수방법과 시너지효과 분석
1) 자산취득에 의한 인수
2) 인수대금 지불방법
3) 합작법인의 지분구성
4) 기타합의사항
3. 합병의 시너지효과 분석
1) 외국업체에 의한 국내경영권 지배 최초사례 - 이미지 제고 효과
2) 친숙한 삼성브랜드를 이용한 한국 내수시장 점유효과
4. SM5 판매성과
5. 향후 르노삼성의 글로벌 전략
1) E비즈니스 전략
2) 수출보다는 국내 판매에 치중

Ⅶ. 삼성카드
1. 삼성카드의 기존고객 타겟마케팅
2. 삼성카드의 골프고객마케팅
3. 삼성카드의 신혼여행상품판촉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삼성SDI(삼성전관)

21세기는 속도, 유연성, 개방성이 지배하는 새로운 경영환경에 얼마나 잘 적응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생존이 달려 있다. 삼성 SDI는 브라운관 부문에 있어서 세계 제1위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10년 이상 구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브라운관 시장의 공급과잉과 대만 및 중국업체의 원가경쟁력 우위 등의 위협요인이 상존하여 신규사업 진출 및 최첨단사업에 대한 시장공략, 이익창출이라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주) 삼성 SDI는 컬러 브라운관의 최첨단화와 함께 STN LCD, VFD, Color Filter, Batteries, PDP, Micro Display, FED의 본격 시장진출을 통해 디스플레이 초우량기업을 지향한다는 미션을 실현하고자 한다.
이하에서는 초우량 조직을 향한 SDI의 모습을 신노사문화의 5가지 측면에서 살펴보고자한다.
첫 번째, 노사관계에 관한 부분이다. 현재 SDI의 노사관계는 매우 우수하고 안정적이며 노사협력도 잘 이끌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안정된 노사관계가 일시적인 안정으로 머물러서는 안 된다. 비노조 기업으로써 보다 지속적인 안정을 위해서는 대폭적인 종업원들의 경영참가를 유도해야 할 것이다.




≪ … 중 략 … ≫




Ⅱ. 삼성전자

삼성 전자의 VCD는 중국의 전국 시장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그래서 󰡐VCD하면 삼성󰡑이라는 명성을 쌓은 한 해가 되었다. 96년에는 이렇게 쌓은 명성을 기반으로 해서 지주회사를 설립했다. 지주회사를 통해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전 제품의 과감한 통합 마케팅을 시작하였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된 통합 마케팅이 당초 의도한대로 잘 되지 못 했다.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며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였고, 급기야 매출이 20%나 역 성장을 하고 브랜드도 아주 급락하고 이에 IMF사건까지 터지는 최악의 상황까지 갔었다. 그래도 이렇게 중국에서 실패로 끝날 수는 없다는 아주 절실한 심정으로 브랜드 캠페인, 소위 말하는 브랜드 이미지 혁신 활동을 본부차원에서 전개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강정수, 수퍼그래픽을 통한 환경개선 연구: 삼성래미안 아파트를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2003
- 김영수, 삼성코닝정밀유리 : 글로벌 합작경영을 통한 신제품 개발전략, 한국경영학회, 2006
- 박유영 외 1명, 삼성SDI의 중국진출 성공과 CEO의 역할, 한국전문경영인협회, 2006
- 안영진, 삼성전자서비스-서비스 혁신 리더, 한국서비스경영학회, 2010
- 우경헌, 삼성물산의 친환경 역량과 비전, 대한건축학회, 2012
- 장익순, 르노삼성자동차의 친환경정책, 한국자동차산업학회,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삼성기업경영사 연구
  • 자동차의 분해부품 등을 가져가고 그 대신에 생고무나 양복지, 신문용지 등을 우리나라에 수출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에서도 처음으로 무역업이 활기를 띠게 되었으며 그 후 이를 계기로 이후 몇 개의 대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게 되었다. 특히 이 시기 삼성그룹 계열사인 삼성물산이 활발한 무역업을 진행하면서 태동기 삼성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4) 6.25 전쟁 후 경제 복구 시기이와는 별도로 전후의 복구경기

  • SAMSUNG 레포트
  • 삼성코닝어드밴스드글라스 삼성코닝어드밴스드글라스는 삼성과 코닝의 합작 회사로서, Display 핵심 소재인 OLED 기판유리와 Target을 생산하고 있는 무기소재 전문 기업이며, 첨단 기술과 제품으로 Display 산업의 미래를 열어 가고 있습니다. 2. 금융삼성생명자산 226조(15년 9월말 기준)의 국내 최대 생명보험 회사이자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국가고객만족도 평가 12년 연속 1위(15년) 등을 기록하며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삼성화재삼성

  • 삼성그룹 분석 및 경영전략, SWOT분석,시장분석 삼성전자 및 제품군별 SWOT분석 보고서 [1,2부 통합]
  •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정밀화학 등 삼성그룹에 기반을 닦았다. 삼성은 ‘삼성’이란 상호아래 많은 계열사를 설립하게 되면서 1950년 후반에는 국내 거대 기업1위로 성장했고, ‘인수합병’의 대표주자로 나서게 되었다.1970년삼성NEC 설립 (現 삼성SDI)1983년삼성반도체통신 개발삼성시계 설립1972년제일합섬 설립 (現 도레이케미칼)1985년삼성데이터시스템 설립(現 삼성SDS)1973년임페리얼 설립 (現 호텔신라)제일기획 설립삼성코닝 설립1988년

  • 삼성그룹 기업분석
  • 삼성자동차(주)가 계열에서 제외되었으며, 한국도와(주)가 계열 편입하여 2001년 현재 계열사는 모기업인 삼성물산(주)을 비롯하여 65개사이다. 주요 계열회사로는 전자관련 업종에 삼성전자(주), 삼성SDI(주), 삼성전기(주), 삼성코닝(주), 삼성SDS(주), 기계관련 업종에 삼성 테크윈(주), 삼성중공업(주), 화학 관련 업종에 삼성종합화학(주), 삼성석유화학(주), 삼성정밀화학(주), 삼성BP화학(주), 금융관련 업종에 삼성생명보험(주), 삼성화재해상보험(주), 삼

  • [노사관계론] 삼성의 무노조 경영에 대한 조사
  • 삼성의 기본철학4. 삼성계열사(밑줄 친 곳은 노조가 있는 곳)▶전자 삼성전자삼성전기삼성 SDI삼성코팅삼성네트워크삼성테크윈▶금융 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증권삼성카드삼성투신운용삼성벤처투자 ▶기계삼성중공업▶화학삼성토탈삼성석유화학삼성정밀화학삼성BP화학▶개별삼성채용사이트삼성전자서비스삼성사회봉사단삼성법률봉사단삼성장학회▶기타삼성물산삼성엔지니어링삼성에버렌드삼성의료원삼성인력개발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