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략][삼성전자][삼성][브랜드 전략][경영 전략][인재육성 전략][HRD 전략][경영]삼성전자 브랜드 전략, 삼성전자 경영 전략, 삼성전자 인재육성 전략, 삼성전자 HRD(인적자원개발)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삼성전자 브랜드 전략

Ⅱ. 삼성전자 경영 전략

Ⅲ. 삼성전자 인재육성 전략
1. Personnel : 교육 인력의 혁신
1) 교육인력 효율화와 정예화
2) 교육 인력 역할의 질적 변화
3) 강사 운영제도 혁신
2. Process : 교육 제도의 혁신
1) Profit Center 개념 도입
2) 외부 전문기관 및 대학과의 전략적 제휴
3) 교육전산 Infra 개선
3. Product : 교육 품질의 혁신
1) 명품(World Best )교육과정 개발
2) 학습기법의 획기적 전환
3) 인터넷 환경으로의 전환
4) 교육과정의 질적 향상과 다양한 학습기회 제공

Ⅳ. 삼성전자 HRD(인적자원개발)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삼성전자 브랜드 전략

삼성전자 의 자사 브랜드력 강화와 관련된 노력은 오로지 광고 활동에서만 그치지 않는다. “디지털 로드쇼”의 실행, “PR” “Sports Marketong” 등 우리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이라 이해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토대로 브랜드력 제고에 힘쓰고 있으며, 이는 단순히 소비자들에게 Appeal 할 수 있는 브랜드 수준 에서 벗어나 전 세계 시장의 소비자들에게 각기 자국의 National 브랜드로 인식되고자 하는 노력의 일로 였다.이 결과 CIS 에서는 Sony를 누르고 CTV 부문에서 “국민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하였다.




≪ … 중 략 … ≫




Ⅱ. 삼성전자 경영 전략

삼성전자는 최근 세계 전자 IT 업계에서 초일류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전자가 주목 받기 시작한 직접적인 계기는 전 세계적인 IT 업게 불황과 일류 업체들의 적자 행진 속에서 대규모 이익을 냈기 때문이다. 6조원의 이익을 냈을 때만 해도 호황이었던 시장의 덕분이라는 평가가 우세했지만, 곧 이어 2조 9000억의 이익을 내자 시장의 평가가 달라졌다. 현재 삼성전자는 아시아 기업 중에서는 소니 다음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 받고 있다. D램 등의 메모리 반도체 분야와 모니터, TFT-LCD에서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고, 휴대 전화도 세계 3위로 뛰어올랐다.
참고문헌
◇ 강의철 외 1명, 삼성전자 디지털 연구소, 한국건축시공학회, 2006
◇ 강진구, 삼성전자 신화와 그 비결, 고려원, 1996
◇ 박노천 외 1명, 삼성전자의 경영전략과 HRD 연계,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2006
◇ 정유석, 디지털 융합 시대의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 서울대학교, 2010
◇ 한재석,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성공적인 생산/운영 전략에 관한 장기적인 분석, 서울대학교, 2010
◇ 한용외 외 1명, 삼성전자, 한국건축시공학회,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모집,교육,보상,평가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내용순서기업소개전략핵심인재(채용/교육/임금/복지)해결 방안핵심인재 유출사업운영 조직기업소개대표 이사 : 윤종용 부회장연 혁 - 설 립 : 1969년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원)- 종업원수 : 13만 7천명(국내 8만명/ 해외 4만 7천명/ 자회사 1만명)- 브랜드 가치 : 126억달러(전체 21위, 전자업계 8위) 최근 3년간 브랜드가치 상승률 1위(미국 Business week) 연혁 및 매출/순이익기업소개*경영이념 및 인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전략은 곧 현재 기업이 행하는 한국형 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은 규모가 매우 크고 복잡하여 한 눈에 그 흐름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평가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이 보고서는 ‘한국형 경영의 세계화를 위한 과제’ 를 다루면서 ‘기업의 장기적 성장과 존속’ 을 분석과 개선방안 제시의 기준점으로 삼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는 단순히 기업의 각 구성요소

  • [인적자원 HRD HRM] Google - 기업문화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성공사례 및 경영전략 분석
  • 핵심역량 경영전략 및 HRD HRM 인적자원전략 분석성공기업 사례 분석 / 기업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경영전략 분석 CHAPTER 2 - 경영혁신 및 핵심역량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2) 조직체계 분석CHAPTER 3 - HRD HRM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분석(1) 기업 인재시스템 분석 - 채용전략, 인적자원 선발 과정, 장점 및 단점CHAPTER 4 - HRD HRM 인적교육 인적육성 체제 분석(1)

  • 제록스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HRD 인적자원관리 분석
  • 경영전략 분석, HRD 인적자원관리 분석   About Xerox Xerox Marketing 분석(1) 4P -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망) Promotion (홍보)(2) SWOT, STP, BCG Matrix 분석3. 경영 분석 - 경영이념, 지식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등4. Company 인재상(1) 인적시스템 (2) 인재상 (3) 채용시스템 (4) 인적자원 선발 (5) 장, 단점 5. HRD 인재육성 시스템(1) 역량 체계 (2) 인재육성제도 (3) 인재교육 / 경력 개발(4) 교

  • 이러닝 e-러닝 산업 -크레듀 분석
  • HRD 아웃소싱HRD란 인적자원개발( Human Resources Development)은 조직 내 인적 자본의 확충을 위한 활동이다. 크레듀는 기업의 인재 육성 및 성과 창출을 위해 HRD전략 및 체계 수립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하고, 교육훈련 프로그램 등의 기획, 개발, 운영 업무를 위탁받아 진행함으로써 인적자원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경영성과향상에 기여하는 서비스이다.4. 크레듀의 유통방식(활용되는 디지털미디어)(1)스마트폰cd롬, 동영상 넘어 앱으로=삼성 계열 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