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PR][사업홍보 고려사항][국가연구개발사업 홍보][푸드뱅크사업 홍보][파티사업 홍보]사업홍보(PR)의 고려사항, 국가연구개발사업의 홍보(PR), 푸드뱅크사업의 홍보(PR), 파티사업의 홍보(PR)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사업홍보(PR)의 고려사항

Ⅲ. 국가연구개발사업의 홍보(PR)

Ⅳ. 푸드뱅크사업의 홍보(PR)
1. 홍보의 대상과 목표의 설정
2. 기탁자발굴과 홍보전략
3. 기탁자 발굴을 위한 홍보방법
1) 푸드뱅크의 역할
2) 관할 행정관청의 협조 및 지원사항

Ⅴ. 파티사업의 홍보(PR)
1. 기업사명 및 전반적 사업내용
1) 기업사명
2) 서비스 내용(회원제)
3) 경쟁전략(미팅, 파티, 쉼터)
2. 파티 진행의 예
1) 테마
2) party schedule
3. 마케팅 홍보 전략
4. 시장조사 및 상권위치(입지조건 및 표적고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국내 홍보사업은 광고산업에 비해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로 산업적 틀을 확고히 하지 못한 상태다. 일반적으로 토털 전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한다는 광고대행사가 홍보의 영역까지 범하고 있으며, 따라서 고객사들의 홍보 업무에 대해 많은 부분 광고대행사의 홍보사업부가 맡고 있는 실정이다.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홍보는 부가서비스로 받는 것이라는 인식을 많은 기업들이 갖게 된 데에는 이런 과정에서 기인하는 부분이 크다.

벤처기업이 활성화되면서 벤처 지원산업으로 급부상하게된 홍보대행업은 아직 벤처 기업의 대외 언론 업무를 수행하는 수준에 그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산업의 틀을 갖추지는 못하고 있다.

한편, 국내 홍보산업과 관련한 자료는 많지는 않은 상황이며, 참조하기 위한 몇 가지 논문은 다음과 같다.




≪ … 중 략 … ≫




Ⅲ. 국가연구개발사업의 홍보(PR)

외국 홍보 연구의 특징 중 가장 눈에 띠는 것은 사회적 인식조사다. 첫째로 효과적인 홍보에는 사회적 인식조사가 필수적인 것으로 모든 홍보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그렇지만 한국의 경우 이러한 사회적 인식조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고 본다. 둘째는 미디어 내용에 대한 연구다. 과학기술에 대한 보도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에도 이 점은 간헐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참고문헌
▷ 고영창, 강인수 외 1명(2010), 10억짜리 홍보비법, e비즈북스
▷ 김동수(1987), 정보통신의 해 홍보사업, 한국우편사업지원단
▷ 김종원, 신현환 외 3명(2011), 홍보로 사회사업하기, 푸른복지
▷ 이명천 외 3명(2008), 정부 정책 홍보 사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분석 연구, 한국언론학회
▷ 임용일(2008), 사업계획서 작성, 한국재정경제연구소
▷ 정재진(2001), 국가사업홍보의 효과적인 추진방안 연구, 대구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사항 등을 작성  이벤트 홍보 운영 기획  경쟁사이트를 분석하여 목표고객을 설정  홍보에 관한 일정 계획, 비용계획, 단계별 전략 계획 수립하여 효과적인 온오프라인 매체를 선정하여 집행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  이벤트 사이트 기획  이벤트 내용을 잘 전달 할 수 있는 카피  사이트 컨셉  사이트 카피  사이트 스토리 보드  사이트 설계 구조  사이트 제작 스케줄링 등의 내용 기획, 디자인, 개발 부서들이 이벤트 내용

  • 조선호텔과 신라호텔의 친환경마케팅, 그린경영, 친환경경영, 그린마케팅 조사 최종보고서
  • 푸드뱅크에 기증하고 있으며 음식물 쓰레기 처리부분에 있어서는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다. 여기서 ‘사랑의 푸드뱅크’란 식품제조, 유통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 등을 기부받아 식품, 생활용품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에게 식품을 지원해주는 민간단체이며 음식물 쓰레기 저감과 더불어 사회활동까지 겸하고있다.신라호텔 같은 경우 가산디지털 단지 내 아파트형 공장의 태연친환경 농업기술에 연구비를 적극 지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고려하여 맥도날드에서 국내 최초의 서비스가 개발되었는데 그것이 Driver Thru System이다. 이 시스템은 차 안에서 편안하게 주문하고, 주문한 제품을 차 안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시간 절약을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맥도날 드 Drive Thru 매장은 현재 국내에는 15곳이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배달도 실시하여 다른 패스트푸드점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맥도날드 매장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곳 으 로 햄버거를 신속하게 배달함으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업 등 비철제련과 관련된 사업을 협력한다.LS니꼬 동제련측은 “이번 협약은 전세계적으로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양사가 해외와 국내에서 협력해 기업은 물론,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현재 세계 지하자원개발산업은 선진국은 물론 중국, 인도 등 신흥 공업국까지 끼어들어 자원확보 경쟁이 가열되는 상황이며, 경제뿐만 아니라 안보 측면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라 우리나라

  • 크리스피크림 마케팅사례분석및 크리스피크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보고서
  • 홍보효과와 함께 잠재적인 수익을 거두어 들일 수 있도록 한다.④ 전략4ⅰ) 현재4구전효과 =이 회사 도넛을 맛본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얘기를 하는 것으로 가장 큰 효과를 보고 있다. 하지만 이 전략은 회사측이 의도할 수는 없다. 수 십년 동안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독특한 맛을 개발하는데 주력해 왔을 뿐이다. 때문에 근거지인 남부지방 사람들이 북동부로 이사오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구전 마케팅요원 노릇을 톡톡히 한다.ⅱ) 미래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