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명품판매][노드스트롬 백화점][마케팅]백화점의 의미, 백화점의 종류, 백화점의 경쟁구조, 백화점의 현황, 백화점의 명품판매, 백화점의 성공 사례(노드스트롬 백화점),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백화점의 의미

Ⅲ. 백화점의 종류

Ⅳ. 백화점의 경쟁구조
1. 기존 업체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재

Ⅴ. 백화점의 현황
1. 전체 유통산업과 백화점 산업
2. 소비자 측면에서의 백화점

Ⅵ. 백화점의 명품판매

Ⅶ. 백화점의 성공 사례(노드스트롬 백화점)

Ⅷ.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1. target marketing
2.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역의 양대 백화점은 현재의 주 소비층인 20~40대는 물론 잠재적 고객인 어린이까지도 누구나 백화점이라면 대구백화점과 동아백화점을 떠올릴 만큼 연령층에 관계없이 엄청난 브랜드 파워 즉,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최초 환기 상표군으로서 이것은 여타의 유통업체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이들 지역 업체들의 특별한 자산이라 할 수 있다. 대구와 동아 양대 백화점은 오래 전부터 대구지역에 토착화되어 지역적 정서에 깊게 뿌리내리고 있다. 또한 지역적 특성과 지역 소비자의 특성을 누구보다 더 잘 파악하고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으나 이러한 강점은 자칫 우물 안 개구리 식의 경영을 초래할 소지도 있다.

양대 백화점이 갖는 최대의 장점은 지역에서 꾸준히 펼쳐온 문화와 사회 활동의 중심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결국 이러한 활동이 브랜드 파워로 연결될 수 있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이다. 이것은 백화점의 서비스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단순히 상품 판매의 장이 아닌 지역 문화의 메카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백화점의 의미

유통산업으로서의 백화점에 대한 이렇다할 명확한 정의는 없지만, 우리 나라 도소매진흥법에서 백화점을 매장면적이 3,000 평방미터가 넘는 종합물품판매점으로 규정하고 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백화점이란 다종다양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취급하고 그것을 부문별로 관리하며 교통이 편리한 곳에 입지하는 대규모 소매업으로 규정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영록 : 백화점 소비자의 행태특성에 따른 권역별 점포선택 선호요인 연구, 한성대학교, 2011
문연희 외 3명 : 백화점 이용고객의 관계투자 요인이 만족 및 전환비용에 미치는 차별적 효과, 한국상품학회, 2008
박의정 외 1명 : 백화점 지원시설 계획요소에 관한 만족도 및 선호도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2009
조희규 : 백화점 내 작업공간의 이용실태와 개선방안 연구, 경북대학교, 2007
전태유 외 1명 : 백화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 2007
허은아 : 백화점 판매원의 이미지가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과 마케팅]롯데백화점 성공 전략
  • ReportAlways with you목 차서 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p3-p10)2. 유통 업계 현황(p11-16)본 론1. 백화점 산업 개요(p17-p24)2. 롯데백화점(p25-p47)3. 경쟁업태 분석(p47-p56)4. 경쟁사 분석(p56-p645. SWOT 분석(p65)6. 포지셔닝(p66)7. 문제점 및 대안제시(p66-p73)결 론-발전방향(p73-p76)서 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 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중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전통적인 유통업체와 인터넷쇼핑전문업체 및 홈쇼핑업체

  • [의류PB를 통한 유통업체 패션경영 전략] 의류PB를 통한 유통업체 패션경영 전략
  • 백화점의 PB상품 운영과정과 현황1)현대백화점2)신세계백화점3)롯데백화점4)갤러리아 백화점Ⅴ.PB브랜드 패션경영 전략Ⅵ.결론참고문헌Ⅰ.서론90년대 후반 IMF 이후 정부의 유통시장 개방정책에 따라 국내의 백화점들은 외의 대형할인점, OUTLET 등과 같은 새로운 유통채널의 공격적인 시장점유에 커다란 타격을 입어온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할인점들의 백화점식 마케팅, 다시말해기존의 가격경쟁위주에서 벗어나 백화점을 모방하는 시설, 서비스,

  • [조직과 환경]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의 조직구조, 문화
  • 백화점 분석- 조직도ㄱ. 조직구조현대백화점의 조직도에서 볼 수 있듯 SBU와 OBU가 명확히 나뉘어져 있다. 먼저 SBU로써 ‘기획조정본부’ 가 존재한다. 현대백화점의 신규 사업 개발, 매체를 통한 홍보 등의 전사적 전략은 이 곳에서 만들어지고 조율된다. 기획조정본부에서 가장 눈을 사로잡는 부분은 할인점 사업부이다. 국내 1위의 할인점을 운영하고 있는 신세계와는 달리 현대백화점에는 할인점과 관련된 사업이 없었다.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 [마케팅] 부산지역의 센텀시티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구축에 대한 전략
  • 판매 방식으로 업태 정착에 성공․ Bon Marche 는 불어로 값싸다는 의미-미국에서는 1880년대 고급스러운 시설과 분위기에 초점을 둔 A.T.Stewart와 Lord &Taylor 가 출현-백화점이 상품을 표시된 가격으로 파는 정찰제를 처음 도입한국은 1929년에 문을 연 화신백화점이 백화점의 시초-소득증대, 산업화, 인구의 도시유입 등이 초기 백화점 출현의 배경-60년대 이후 신세계(1963), 현대(1976), 롯데(1979)등이 진출90년대 중반이후 신업태 등장에 따른 경쟁구도 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