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기업][미국][기업][3M][월트 디즈니][질레트]미국 기업 3M(쓰리엠), 미국 기업 월트 디즈니(Walt Disney), 미국 기업 질레트(Gillette), 미국 기업 리바이스(Levi`s), 미국 기업 나이키(Nike)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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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미국 기업 3M(쓰리엠)
1. 1900년대(1900-1909)
2. 1910년대(1910-1919)
3. 1920년대(1920-1929)
4. 1930년대(1930-1939)
5. 1940년대(1940-1949)
6. 1950년대(1950-1959)
7. 1960년대(1960-1969)
8. 1970년대(1970-1979)
9. 1980년대(1980-1989)
10. 1990년대(1990-1999)
11. 2000년대(2002-현재)

Ⅱ. 미국 기업 월트 디즈니(Walt Disney)

Ⅲ. 미국 기업 질레트(Gillette)

Ⅳ. 미국 기업 리바이스(Levi's)

Ⅴ. 미국 기업 나이키(Nike)
1. 핵심 역랑에의 집중으로 부가가치 극대화
2. 글로벌화를 통한 제2의 성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미국 기업 3M(쓰리엠)

1. 1900년대(1900-1909)

1902년은 미국 미네소타주 투하버스에(Minnesota, Two Harbors) 살던 5명의 사업가에게 밝은 희망을 던져준 해였다. 그들은 샌드 페이퍼와 연마용 휠 제조에 사용되는 미네랄의 주 성분인 커런덤을 채취하는 일을 하기 위해 3M, 즉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이라는 회사를 창립했다. 하지만 그 미네랄은 질이 낮은 사암으로 판명 되었고 그 질 낮은 미네랄 제품의 영업은 매우 미약하여 회사는 거의 망할 지경이 되었다. 하지만 그들 설립자들은 이에 굴하지 않았다.
그들은 광산업을 그만두고 미네소타주 덜루스(Duluth)로 옮겨 다른 공급자에게서 구매한 연마재를 이용한 샌드 페이퍼를 만들면서 회사의 명맥을 유지해갔다. 이런 과정에서 자금이 딸렸고 3M의 주주인 에드가 오버(Edgar Ober)는 회사를 살리기 위해 세인트 폴(St. Paul)에 있던 사업가 오드웨이를 이 회사로 끌어들였다.




≪ … 중 략 … ≫




Ⅱ. 미국 기업 월트 디즈니(Walt Disney)

o creator of content --> creator and distributor of content
o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분위기 조성
o 회사 자체 내에서 효율적으로 영화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 구축
- full-time script writers 고용
- 재능은 있으나 크게 성공하지 못했던 배우 고용
- 자체 내 제작능력 구축
- agency 이용의 최소화
- 재정적 리스크를 줄이고 제작비용 절감
참고문헌
◈ 김주원,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의 한계와 변화 :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2009
◈ 김현수 외 1명, 3M사의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고찰, 한국품질경영학회, 1999
◈ 김해림 외 1명, 전문 스포츠화,의류 브랜드 나이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2005
◈ 이정열, 진(Jean) 브랜드 광고에 표현된 여성모델 이미지의 변화에 대한 연구, 국민대학교, 2007
◈ 트레이시 카바쇼 저, 서종기 역, 나이키 이야기, 라이온북스, 2011
◈ 한국발명진흥회, 질레트의 『안전면도기』,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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