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홍보][문화PR][홍보][PR][문화홍보 목표][문화홍보 콘텐츠산업][문화홍보 관광산업]문화홍보(문화PR)의 목표, 문화홍보(문화PR)의 콘텐츠산업, 문화홍보(문화PR)의 관광산업, 문화홍보(문화PR)의 교류협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정의,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성공요인,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효과,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문화콘텐츠사업,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인터넷사업 분석
- [해외홍보][해외PR][해외][홍보][PR][방송]해외홍보(해외PR)의 필요성, 해외홍보(해외PR)의 문화콘텐츠산업, 해외홍보(해외PR)의 방송, 해외홍보(해외PR)의 사례, 향후 해외홍보(해외PR)의 활성화 방안 분석
- [태권도학] 국가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태권도인의 역할ok
- [지방행정] 지방자치단체 CI사업의 사례분석
- [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마케팅 외국 사례]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종류,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이념, 홍보마케팅(PR마케팅) 성공요인, 홍보마케팅(PR마케팅) 해외진출, 홍보마케팅(PR마케팅) 외국사례
- 목차
-
Ⅰ. 개요
Ⅱ. 문화홍보(문화PR)의 목표
Ⅲ. 문화홍보(문화PR)의 콘텐츠산업
1. 해외투자로드쇼 등 전략지역 수출지원
2. 디지털 콘텐츠 및 방송영상 콘텐츠 국제 견본시 개최
3. “대한민국 캐릭터 페어” 개최
4. 문화콘텐츠 상설 마켓 조성
5. 해외 공동제작 지원
6. 해외사무소 운영
7. 해외시장 진출 강화와 수출전략상품 개발
1) 한국영화 해외홍보 지원
2) 국내 개최 국제행사 개최 지원
3) 해외시장 진출 및 국제경쟁력 강화
4) 수출전략 문화상품 집중 개발
5) 견본시․국제대회를 통한 해외진출 지원
6) 문화콘텐츠산업의 세계진출 계기 마련 및 수출 촉진
Ⅳ. 문화홍보(문화PR)의 관광산업
Ⅴ. 문화홍보(문화PR)의 교류협력
1. 해외언론과 교류협력
2. 체육․청소년․관광 교류
1) 체육 교류
2) 청소년 교류
3) 관광진흥 및 문화홍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문화관광상품이 관광객들에게 제공되어 졌을 때, 잠재관광객은 곧바로 제공되어진 문화관광상품을 방문하거나 선호하지는 않을 것이다. 관광객들은 하나의 관광상품을 선호하기까지는 여러 단계를 거치는데, 효과의 계층이론이 바로 이 단계를 설명하여 준다.
인지(awareness) 단계: 잠재 관광객이 관광지나 관광상품 존재여부에 대하여 피상적으로 알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만약에 관광객이 한국이 존재하는지, 한국에 우수한 문화관광자원이 있는지를 알지 못한다면, 아무리 우수한 관광자원을 갖고 있다고 할지라도 그들을 유치하거나 방문하게 할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많은 국가나 도시에서는 자신들의 관광지 혹은 관광상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하여 막대한 예산을 들여 치열한 홍보전을 전개한다. 이 단계에 있는 관광객들은 한국이 지구상에 어디에 있다,
≪ … 중 략 … ≫
Ⅱ. 문화홍보(문화PR)의 목표
정부는 세계 각국에 우리나라를 널리 알리고 우리의 정치․경제․사회․문화 분야의 주요정책에 대한 국제사회의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활발한 대외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왔다.
정부의 대외홍보활동은 첫째, 우리의 대북 화해․협력 정책 추진과 한반도 평화와 안정 유지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확보하며, 둘째, 우리 경제상황에 대한 국제사회의 이해를 높여 우리 경제의 국제신인도를 제고함으로써 세계 각 국과의 통상․투자 증진을 위한 유리한 여건을 조성하고, 셋째, 월드컵 및 부산 아시안 게임 개최홍보 및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초점을 두었다.
- 참고문헌
-
- 김민석(1999), 문화관광자원의 해외홍보방안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 노민영(2010), 문화마케팅을 적용한 브랜드 공간 디자인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 송광인 외 1명(2005), 문화관광축제의 홍보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회
- 이훈익(2004), 문화를 통한 국가이미지 제고 방안, 중앙대학교
- 정지연(2011), 지역 문화 홍보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인하대학교
- 정재왈(2007), 현장 문화예술 홍보, 커뮤니케이션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