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물류관리기업사례분석-<메디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공들여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귀하께 큰 도움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I. 내용요약

II. 사례토의
1. 신제품을 출시한 뒤 메디테크사의 문제는 무엇인가? 제품을 출시한 뒤의 문제는?
2. 시스템적으로나 조직적으로 또는 둘 모두에게서 이러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무엇인가?
3. 왜 고객서비스 관리자가 최초로 이 이슈에 대해서 인지하였는가?
4. 해결책
본문내용
내시경 수술기술은 최신의 외과수술방식이며 환자에게 육체적/정신적/경제적 부담에서 이득이 된다. 이 시장은 5년 이내에 2배로 크기가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이 회사는 라르고 건강보조회사에서 분리되어 신제품을 공격적인 영업을 수행하며 구형제품은 업데이트하여 판매하고 있다.
경쟁사와 판매전략을 비교하면 내셔널 메디컬사는 외과의사를 상대로 제품을 판매하나 이 회사는 외과의사와 병원원재료 관리자에 대해 판매하였다. 한번 정한 공급자를 바꾸기 힘들며 1회용인 점을 감안하면 선두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
국내의 경우는 국내배급업자와 딜러에게 의존하며 해외의 경우 라르고 건강보조 국제지부를 이용하여 판매하고 있다. 국내 판매는 딜러가 지역창고를 운영하고 창고와 병원간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빠른 재보충이 가능하다. 지역창고는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먼저 조립공정은 수작업이며, 부품의 품질보증 확인 후 조립이 시작되고 재고가 발생한다. 라인변경은 신속/저렴하게 변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배치식 조립시스템이며 CYCLE TIME은 2주, LEAD TIME은 2~16주이다. 포장공정 지역에서 구성품이 대기한다.
두 번째 공정은 기계를 사용하며 포장용량지역은 무제한이다. 세 번째 공정인 살균은 코발트 분사에 의하며 살균기에 들어가는 제품의 양만큼 대기한다.
부사장들은 마케팅, 판매, 생산, 개발 재정을 담당하고 CEO에게 현황을 보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공급자 관리와 계획, 분배, 서비스 부서는 운영부사장에게 보고한다.
공급자 관리부서는 구매계약서의 작성, 새로운 공급자 물색 등, 공급자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계획, 분배, 고객 서비스 부서는 고객에 대한 제품전달에 관한 일을 한다. 또한 배송서비스의 개선, 전략수립에도 관여한다. 중앙계획부서는 주문의 소화가능한 적절한 재고유지, 월 생산계획을 수립하며 이것은 사업부 일정결정에 근거가 된다. 재고관리부서는 부품과 주요 묶음 장비 재고수준의 가이드라인 설정과 재고절감의 선택을 담당한다.
연간예측은 월간예측의 근거가 되며 마케팅/재정부문에서 연간예측치를 결정한다. 중앙 계획 수립자는 시장의 추세, 현상에 따라 마케팅 조직과 함께 예측치를 수정한다. 월초에 월간 예측치도 마케팅 조직과 중앙계획수립자의 동의로 조정된다.
특정 장비의 조립계획은 월간 수요예측으로 시작하며, 중앙계획수립자가 전달 요구량을 결정, 전 조직에서 승인받는데 걸리는 시간은 1~2주 정도이다. 월간 예측치가 포함된 월간계획을 중순까지 조립사업부서로 보내면 사업부내의 계획수립자들은 자재관리시스템(월간예측치, 조립, 포장, 검사에 걸린 리드타임, 현재의 부품, 주요부품, 완제품의 재고수준으로 구성)에 연동시켜 주간생산일정과 구성품의 주문을 결정한다. 생산일정의 변경시 1주일 전에 생산관리자에 통보한다. 포장과 검사는 완제품 재보충의 필요양에 따라 일정을 수립한다.
일정수립과정의 기타방법으로 밀기식, 끌기식이 있다.
판매전략의 목표는 신제품을 통해 기존 제품을 진부화 하려했지만 오히려 기존제품은 시장에 원활하게 수용되고 신제품은 공급상의 문제를 야기시켰다. 이는 고객들이 저급한 서비스에 싫증을 냈기 때문이다.
일관된 재고유지 정책으로 재고수준이 높은데 이는 예측/수요에 관련된 정보가 없거나 또한 패닉수요로 인해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회사의 문제를 설명하는데 도움이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우~제가 찾던 내용이네요~ 정리도 깔끔하고~ㅎㅎ 좋은자료 땡큐요^^
  • leejun***
    (2006.06.08 11:11:50)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인터넷서점 모닝365 -기업 사례 분석과 물류시스템
  • - 차 례 -1. 인터넷 도서 판매 확산의 이유⑴ 인터넷 서점의 장점⑵ 국내 인터넷 서점의 현황2. 모닝 선정 이유3. 기업 개요⑴ 기업 소개⑵ 경영 실적4. 인터넷 서점 시장의 분석⑴ 시장의 이슈5. 인터넷 서점의 기존 배송 시스템6. 특화된 모닝 365의 물류 시스템⑴ 지하철 물류 포스트, 해피샵⑵ 편의점 배송 시스템⑶ 특화된 물류 서비스를 통한 모닝 365의 경쟁력7. 모닝 365의 물류 시스템의 학문적 분석⑴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의

  • [벤처기업마케팅][벤처기업]벤처기업마케팅의 개념, 벤처기업마케팅의 관리요소, 벤처기업마케팅의 CRM(고객관계관리), 벤처기업마케팅의 정보시스템, 벤처기업마케팅의 특허기술, 벤처기업마케팅의 사례 분석
  • 벤처기업마케팅의 개념, 벤처기업마케팅의 관리요소, 벤처기업마케팅의 CRM(고객관계관리), 벤처기업마케팅의 정보시스템, 벤처기업마케팅의 특허기술, 벤처기업마케팅의 사례 분석Ⅰ. 서론Ⅱ. 벤처기업마케팅의 개념Ⅲ. 벤처기업마케팅의 관리요소1. 제품관리1) 개별제품의 설계2) 고객서비스2. 가격관리1) 기준가격의 설정2) 가격의 조정3. 유통경로관리1) 유통경로의 구성과 유형2) 유통경로의 계열화3) 유통기관의 관리4) 물류관리4. 촉진관

  • [공급사슬관리] 한국 기업의 SCM현황
  • 공급사슬관리 기말 보고서한국 기업의 SCM현황June 12, 2004Executive Summary 6I. Introduction 71. SCM 변천과정 72. SCM의 세계 시장 동향 83. SCM 주요 Vendor 및 수익 구조 분석 84. SCM의 시장 성장 가능성 96. SCM의 국내 시장 동향 137. 국내 정보 통신관련 시스템 도입 현황 및 SCM 도입 현황 14II. SCP Projects in Korea 171. SCP Projects 개요 172. SCP 구현 절차 193. SCP Projects 국내 사례 20(1) 삼성전자 20(2) SCP Projects 국내 사례 – 포스코 21(3) SCP Projects 국내 사례 – LG전자 22(4) S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분석된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최대 식품기업으로서 안전식품 1위라는 브랜드 파워, 고급화된 이미지의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다.(6) 사회공헌CJ사회공헌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1999년 사회공헌 전담부서를 신설해 인간사랑, 자연사랑, 문화 사랑을 이념으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후,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 위해 2005년 7월 CJ나눔재단을 설립했으며, 2006년 5월에는 전문적인 문화예술 지원 사

  • 한진택배 기업현황분석과 SWOT분석및 한진택배 마케팅,경영,물류전략 사례분석과 한진택배 향후전략제안
  • 한진택배기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한진택배 기업소개(1) 경영철학(2) 기업현황분석2. 한진택배 SWOT분석3. 한진택배 물류관리 시스템과 물류전략 분석4. 한진택배 경영정보시스템 도입사례 (E비지니스 전략사례)5. 한진택배의 독특한서비스 사례6. 한진택배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향후 마케팅전략제안8. 결론 및 느낀점1. 한진택배 기업소개(1) 경영철학가치혁신, 관계혁신, 체제혁신과 역량혁신을 통한 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