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롯데 나뚜루][롯데제과 제크][롯데삼강과 푸르밀][롯데리아][롯데케미칼][나뚜루][제크][푸르밀]롯데 나뚜루, 롯데제과 제크, 롯데삼강(롯데햄)과 푸르밀(롯데우유), 롯데리아, 롯데케미칼(호남석유화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롯데 나뚜루
Ⅱ. 롯데제과 제크
1. Who
2. What
3. When
4. Where
5. Why
6. How
Ⅲ. 롯데삼강(롯데햄)과 푸르밀(롯데우유)
1. 지식경영 추진과정
2. 핵심 성공요소
Ⅳ. 롯데리아
Ⅴ. 롯데케미칼(호남석유화학)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롯데 나뚜루
현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지만 시장의 대부분을 외국 브랜드가 장악하고 있는 실정이다. 나뚜루는 롯데제과에서 국내 1위 브랜드의 명성을 걸고 만든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나뚜루의 시장상황을 연구하면서 느끼는 점들은 많은 시사점을 가진다. 나뚜루가 당면한 가장 시급한 과제는 프리미엄 시장에서 ‘나뚜루’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시키는 일이다. 아직 시장은 성숙되지 않았고, 초기 시장에서 중요한 것은 한정된 파이를 가지고 싸우는 것이 아니라 성장하는 시장에서 제품의 포지셔닝을 확실히 하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롯데제과 제크
각 기업들의 생산 및 마케팅 능력이 표준화되어 유사한 신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이 시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오래 기억될 수 있는 방법은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파악하여 제품에 반영하는 것이다.
롯데제과는 5W 1H 방법
- 참고문헌
-
노행곤 : 생산성 향상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 호남석유화학 사례 중심, 한국석유화학공업협회, 2007
대한제과협회 : 업체탐방-(주)롯데삼강, 1994
대한제과협회 : 롯데삼강 유지 신제품 세미나, 2001
이성은 : 브랜드 리인벤팅(Brand Re-inventing) 전략이 브랜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롯데제과 나뚜루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2010
이선애 : 호남석유화학 : 범용제품 규모화 주력 중동 공격에 취약하다!, 화학경제연구원, 2009
한국플라스틱리싸이클링협회 홍보조사팀 : 세계적인 식품사로 발돋움하는 - 롯데제과㈜,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