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디즈니][디즈니랜드 역사][디즈니랜드 해외진출][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디즈니랜드 유로][해외진출]디즈니랜드의 역사,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디즈니랜드의 서비스품질, 디즈니랜드의 유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디즈니랜드의 역사

Ⅲ.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1. Disney사의 해외진출 고려이유
2. 해외진출의 1차적 대상지로 일본(동경)과 유럽을 택한 이유
3. Disney가 일본에서와 달리 파리에서 지분참여를 많이 한 이유
4. Tokyo Disneyland와 Euro Disneyland(Disneyland Paris)의 주요 계약 내용
5. Euro Disney의 후보 지역이었던 스페인과 프랑스가 제시한 조건 및 장단점
6. 일본과 프랑스에서의 기본적인 경영방식의 차이
7. 유로 디즈니가 수익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게 된 이유
1) 유럽인들의 레저 습관
2) 경쟁
3) 공원방문비용
4) 미-불 농산물 교역 문제로 인한 감정악화
5) 천천히 움직이고 무질서한 공원내의 대기 줄
6) 2차 세계대전 이후 최악으로 불리는 유럽 경기의 침체 & 취약한 재무구조
7) 문화적 차이

Ⅳ. 디즈니랜드의 서비스품질

Ⅴ. 디즈니랜드의 유로
1. 유로 디즈니의 구성
2. Economical Data
3. Disneyland Paris Cast Members
4. 유로 디즈니의 근래현황
5. 홍콩 디즈니 vs. 상하이 디즈니
1) 홍콩 디즈니
2) 상하이 디즈니
3) 홍콩디즈니와 주변국의 영향
6. Disney와 우리나라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이제 100년 가까운 디즈니의 독재는 관객들에게 서서히 외면받고 있다. 디즈니의 지배속에서 관객들은 이제 그러 디즈니의 반공적인 성향 혹은 미국우월주의의 만화들이 내포하는 의미를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되었다. 또한 그런 미국우월주의를 참고 봐주기에는 관객들의 의식도 신장되어 있었고 제3세계에 대한 인식도 많이 호전된 상태였다. '세계는 하나'라고 외쳐되는 와중에 '미국이 최고'라는 말은 귀에 거슬릴 수밖에 없다. 관객들이 디즈니를 예전과는 다르게 멀리하게 된데에 가장 큰 이유는 물론 틀에 박힌 디즈니의 만화들에 대한 지리멸렬함이나 식상함 때문이겠지만 전자의 이유도 무시할 순 없다.

한마디로 이제 관객들은 주류(디즈니)에 만족 할 수 없게 된 것이다. 그리고 안티란 말로 회자되는 비주류(안티 디즈니)가 수면위로 떠오르기 시작한다. 이미 1940년대 UPA(United Productions of America)-대개 1940년대를 활약한 안티 디즈니메이션의 제작 스튜디오와 그 애니메이터들을 통칭하여 부르는 개념-에 의해 그 모습을 드러냈던 안티디즈니메이션들이 노동조합이나 미국 대통령 선거의 캠페인 물을 정치적 담론으로 제작해 주는 데 그쳤다면 지금은 안티디즈니메이션들은 주류(디즈니)와 정면으로 맞서는 단계에까지 나아갔다.

그 대표적인 제작 스튜디오가 제프리 카첸버그가 스티븐 스필버그, 데이비드 게펜과 함께 만든 드림웍스다. 디즈니의 회장인 마이클 아이즈너와의 불화로 자신이 다시 일궈낸 것이나 다름없었던 디즈니에서 뛰쳐나온 카첸버그. '드림웍스'를 안티디즈니의 대표스튜디오로 인식하게 된데에는 설립당시의 카첸버그의 호언장담이 큰 몫을 했다. “동화를 스토리텔링의 기초로 삼는 디즈니의 전통과는 다르게 만들겠다” 처음에 그의 말을 믿는 이는 없었다. 하지만 이미 너무도 전 세계인에게 박힌 디즈니와 다른 방식이 얼마나 먹힐지는 불투명했기에 낙관하는 사람은 드물었다. 하지만 드림웍스는 그런 우려들을 첫작품 <개미>를 통해 어느 정도 해소시킨다. 1억 달러에 채 못 미치는 수익을 거뒀지만, 반 디즈니 전략을 내세운 저예산 프로젝트임을 감안한다면 그 성과는 대단했다. 그리고 기존의 디즈니메이션과 다를바 없는 <엘도라도>의 실패 이후 나온 <슈렉 2001년작>은 드림웍스의 최고의 히트작이 되었다. 미국내에서의 2억불에 달하는 흥행성적은 물론 한국에서도 라이온킹의 기록을 갈아 치울정도의 히트를 기록했다.
참고문헌
* 라이터스 편집부(2006), 세계인에게 꿈과 희망 주는 '월트디즈니', 라이터스
* 론 그로버 저, 김재광 역(1995), 월트 디즈니사와 미래형 경영, 김영사
* 월트 디즈니(2003), 월트디즈니의 꿈을 이루어주는 성공메세지, 지식여행
* 이은주(2007), 도쿄디즈니랜드와 소비사회의 도시공간, 전북대학교
* 임성민(2002), 놀이공원의 재미와 물리학, 한국물리학회
* 정경민(2010), 어린이 공원의 이용 및 놀이현황 분석, 서울여자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디즈니사`의 일본디즈니 성공과 유로디즈니 실패 경영분석
  • 진출 또한 진행단계에 있다.도쿄디즈니는 큰 성공을 이루었는데 비해 유로디즈니의 상황은 도쿄와는 많이 달랐다. 거대한 다국적 기업중의 하나인 디즈니사가 유로디즈니로의 진출에 있어서 간과했던 점은 무엇인지 왜 다른 진행과정, 다른 결과를 낳았는지에 대해 정확히 분석해 의 두 디즈니 사이의 차이는 무엇에 기인하고 있으며 디즈니사가 간과했던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Ⅱ. 본론1. 토의사항Disney사의 해외진출 고려이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랜드를 진출시키기로 결정하였고, 동종 업체로서 이미 일본과 유럽에 해외 시장을 형성한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가. 기업 분석,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요인 분석 -도쿄 디즈니 랜드1) 디즈니사의 소유자산과 경영 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

  • [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 분석
  • 진출하기 위하여 를 190억 달러에 매수하였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연예인력 중개회사인 를 운영한 M-오비츠를 제2인자로 영입하여 영화와 ABC를 총괄하게 하였다. 영화,TV,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 ,등의 테마파크와 출판, 음악, 캐릭터상품, 호텔, 외식업 등에도 진출하고 있다.디즈니랜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애너하임에 있는 세계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대우자동차와의 비교분석
  • 진출의 전략상의 문제점 48Ⅹ. 결 론 - 49참고문헌 51Ⅰ. 서 론SIX-SENSE처음 조가 짜여지고 우리 조는 먼저 어떤 기업의 전략을 분석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극명한 대비를 보이는 유로 디즈니랜드와 동경 디즈니랜드의 실패 성공 사례를 생각해 보았으나 심층적인 조사의 어려움을 느껴,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
  • 진출의 전략상의 문제점 48Ⅹ. 결 론 - 49참고문헌 51Ⅰ. 서 론SIX-SENSE처음 조가 짜여지고 우리 조는 먼저 어떤 기업의 전략을 분석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극명한 대비를 보이는 유로 디즈니랜드와 동경 디즈니랜드의 실패 성공 사례를 생각해 보았으나 심층적인 조사의 어려움을 느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