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새우깡][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대상 청정원][CJ제일제당][삼양][동양제과]농심 새우깡,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CJ제일제당 햇반, 삼양 라면,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농심 새우깡
1. 시장 및 경쟁상황
1) 매출상황
2) 경쟁상황
2. 소비자 상황
1) 새우깡의 주선호 계층
2) 주 구매요인
3) 소비자 변화분석
3. 문제점 및 기회
1) 문제점
2) 기회
4. 광고 기본 전략
1) 광고 목표
2) 광고 Concept
3) 광고 목표 대상

Ⅱ.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Ⅲ.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Ⅳ. CJ제일제당 햇반
1. 제품 품질
2. 국내 최초 기술인 무균포장 시스템(Aseptic Packaging)

Ⅴ. 삼양 라면
1. 시장세분화
1) 인구통계적 변수
2) 소비자의 상황
3) 브랜드 애호도
2. 표적시장선정
3. 제품포지셔닝
1) 소비자 포지셔닝
2) 경쟁적 포지셔닝
3) 재포지셔닝

Ⅵ.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1. 동양제과 소개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3) 기업 성장 과정
4) 성공원인
2. 동양제과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농심 새우깡

1. 시장 및 경쟁상황

1) 매출상황

- 전반적인 매출부진
- 4월의 가격인상(200원 → 300원)을 고려할 경우, 실제 판매된 수량은 뚜렷이 마이너스 성장을 보임.
1년 동안 365억원(910만Box)어치의 “새우깡”이 판매.
→ 하루에 1억 원어치씩 판매
→ 연간 2억7천3백만 봉지 판매(국민 1인당 6봉지씩 먹은 셈 : 취식 인구를 4,500만 명으로 계산할 경우)

2) 경쟁상황

과 거 : 마땅한 경쟁상대가 없는 독주
현 재 : 95년 오리온 따조의 선풍과 동류의 스낵 범람, 기존 새우깡 소비층의 이탈유발. 스낵시장의 성숙내지 포화기 예고
향 후 : 해태가루비의 일본 새우깡 국내 상륙




≪ … 중 략 … ≫




Ⅱ.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해태제과의 비스킷 "에이스"는 1974년 1백원짜리로 처음 출시된 이후 한번도 중단되지 않고 생산돼온 "롱런 히트(Long-run Hit)" 제품이다. 그 이름처럼 한국의 대표 비스킷으로 성장,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에이스의 인기 비결은 외국제품을 모방하는데 급급했던 당시의 비스킷들과 달리 쉽게 질리지 않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내도록 개발된 데 있다. 섣부른 모방보다 독창성을 내세운게 인기의 비결인 셈이다. 해태제과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지난 28년간 끊임없이 "맛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참고문헌
강문수 - 장수 브랜드 리뉴얼을 위한 패키지특성인자 추출 연구 : 바나나맛우유와 새우깡을 중심으로, 대구대학교, 2010
김동훈 외 1명 - 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 : 제일제당 햇반을 중심으로, 한국소비자학회, 2001
유현정 - 식품광고의 웰빙 트렌드와 소비자 구매태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11
정명수 외 2명 - 중견기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한국중견기업학회, 2010
한국포장협회 - 대한민국 대표 스낵 '새우깡', 2002
황종환 - 전통음식의 향토 산업 육성전략 : 순창 고추장 사례를 중심으로, 농촌자원개발연구소,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주) 농심 신라면 마케팅분석 및 소비자분석
  • ‘사나이 울리는 辛라면’목 차조 사 목 적신라면은 어떤 라면인가?신라면 판매현황㈜농심의 시장점유율연 구 가 설조 사 방 법자료분석결과조 사 결 과조사의 한계발 전 전 략부 록라면소비정도라면소비의 영향요인신라면 구매정도와 시장점유요인성별 라면 소비현황신라면 맛 관련 만족도매운맛과 신라면신라면 소비와 브랜드와의 관계라면조리시 첨가물라면종류별 인기도신라면의 매운맛?수년간의 브랜드 인지도?신라면의 Marke

  • [언어학] 브랜드 이름에 따른 외국어 사용실태
  • , 브랜드 네이밍의 언어학적 접근 2004, 채완, 아파트 상표명의 구성과 조어2004, 채완, 아파트이름의 사회적 의미 채완 광고정보센터(www.advertising.co.kr)브랜드메이저(www.brandmajor.com)대홍기획(www.daehong.com)엘지애드(www.lgad.co.kr)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OMI 등)제조사의 홈페이지 (남양유업, 롯데, 해태, 매일유업, 서울유업, 빙그레, LG, 삼성, 기아자 동차, GM대우, 쌍용자동차, 현대, 농심, 삼양, 비씨카드 등 각 카드 회사, 화장품 제조회사 등)

  • 광고와 광고 언어
  • 라면 역시 롯데 껌 / 속쓰림엔 역시 겔포스㉡ 커피는 맥심 / 편리한 선물의 대명사, 엘칸토 상품권 ㉢ 대한민국 국민은 에이스에서 주무셔야 합니다, 에이스 침대제품이 나온 지가 오래이면서 성능이 우수한 것은 높은 인지도를 이용하기 위해 ㉠에서와 같이 ‘역사’를 써서 특정 품목과 그 제품을 함께 묶어 생각하게 한다. ㉡에서는 특정품목과 그 제품을 대등한 범주로 만들어 그 품목에서는 오직 그 제품이 있는 것으로 믿게 한다. ㉢에서는 ‘대

  • [경영학] 식품안전문제
  • CJ제일제당의 햇반, (주)동원F&B의 보성녹차, 왕후의밥 걸인의찬 및 (주)농심의 건면세대에서 「곰팡이」등이 발생한 것은 유통과정 중 용기의 충격 등 제품 취급 부주의로 인해 뚜껑 내부 필름이나, 접착부위가 파손되어 곰팡이 등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되었고, 오리온제과의 초코다이제, 롯데제과(주)의 에어셀(초콜릿)에서 「애벌레」가 발견된 것은 유통.진열.보관하는 과정 중에 유충(화랑곡나방 애벌레 : 일명 쌀벌레)이 포장지를 뚫고 침입하였을

  • [삼양 라면][농심 새우깡][오뚜기 마요네즈][롯데제과 제크][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삼양 라면, 농심 새우깡, 오뚜기 마요네즈, 롯데제과 제크, 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CJ제일제당 다시다
  • 삼양 라면, 농심 새우깡, 오뚜기 마요네즈, 롯데제과 제크, 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CJ제일제당 다시다 분석Ⅰ. 삼양 라면Ⅱ. 농심 새우깡1. 개발 아이디어2. 새우를 원료로 선택한 이유3. 개발기술의 극복 및 know-how 축적4. 새우깡의 영양5. 새우깡과 관련된 수치6. 새우깡의 숨겨진 비밀Ⅲ. 오뚜기 마요네즈Ⅳ. 롯데제과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1) 상표의 결정2) 가격 결정Ⅴ. 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Ⅵ. CJ제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