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ike][나이키 역사][나이키 이윤][나이키 경력개발제도][나이키 광고][경력개발제도][광고]나이키(Nike)의 역사, 나이키(Nike)의 이윤, 나이키(Nike)의 경력개발제도, 나이키(Nike)의 광고 분석(나이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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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나이키(Nike)의 역사

Ⅲ. 나이키(Nike)의 이윤

Ⅳ. 나이키(Nike)의 경력개발제도
1. Right People-Right Place-Right Time
2. HRP의 단계를 통해 우수 인력자원 유지
1) 비전 및 기업목표의 명확화
2) 업무계획
3) 직무의 상대적인 중요도 분석

Ⅴ. 나이키(Nike)의 광고
1. 나이키의 브랜드 광고 전략
1) 박찬호 캠페인
2) 축구 캠페인
3) 농구 캠페인
2. 글로벌 올림픽 광고
3. 나이키의 제품별 광고 전략
1) PPL
2) 골프(golf)
3) 이노베이션(Innovation)
4) 어패널(apparel)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나이키가 국내에 상륙한 지 어느덧 16년이 되어 간다. 초기에는 글로벌 광고의 비율이 무척 높았지만, 요즘은 국내에서 제작하는 광고의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텔레비전과 인쇄물은 특성이 각각 달라 목표하는 바에 따라 글로벌과 로컬의 비율, 물량의 차가 발생한다. 텔레비전 광고물은 전체 광고 물량의 65%를 차지하는데, 브랜드 이미지 알리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글로벌 광고가 80%를 차지하고 있다.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신제품 광고는 100% 글로벌 광고로 이뤄지는데, 눈에 띄는 동시에 글로벌한 이미지를 보여 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비해 전체 물량의 35%를 차지하는 지면 광고는 국내에서 자체 제작한 광고가 대부분으로, 나이키 제품을 중점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지역적 정서를 고려해 로컬 타깃을 중심으로 기획되고 있다. 로컬 광고인 온라인 분야는 독자적으로 운영되기보다 이벤트와 연관해서 시기별로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는 온라인 광고를 늘려갈 예정인데, 신제품과 관련한 정보를 사람들에게 이성적으로 전달할 때 온라인의 특성상 적합하다고 본 것이다.




≪ … 중 략 … ≫




Ⅱ. 나이키(Nike)의 역사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대부분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나이키는 35년 남짓 되는 역사를 갖고 있을 뿐이다. 스포츠 분야의 넘버 원 브랜드 나이키는 현재의 명성과는 달리 그 출발은 초라하기 짝이 없었다.
참고문헌
○ 류동(2009), 통합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한 연구 : 나이키와 Li-Ning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 손시원(2002), 다국적 기업의 한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 나이키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 임석빈(2012), 나이키 이야기, 석세스티브이
○ 임석준(2005), 소비자 정치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 나이키의 글로벌 상품사슬을 중심으로, 한국정치학회
○ 정재윤(2006),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마젤란
○ 장수아(2004),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지닌 인력 : 나이키스포츠코리아, 한국인사관리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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