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PR][기업][대학][소방]기업홍보(기업PR), 대학홍보(대학PR), 소방홍보(소방PR), 인터넷홍보(인터넷PR), 문화관광홍보(문화관광PR), 언론홍보(언론PR), 지역사회복지기관홍보(지역사회복지기관PR)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홍보(기업PR)
1. 조사대상자의 특성
2. 홍보의 중요성과 기능에 대한 인식
3. 홍보환경

Ⅱ. 대학홍보(대학PR)
1. 우리나라 대학 홍보의 발전과정
2. 대학홍보의 매체별 실태
1) 광고
2) 퍼블리시티

Ⅲ. 소방홍보(소방PR)
1.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2. 전달의 기본적 사항
3. 전달행위
1) 신빙성(Credibility)
2) 상황(Context)
3) 내용(Content)
4) 명확성(Clarity)
5) 계속성(Continuity)과 일관성(Consistency)
6) 경로(Channels)
7) 청중의 능력(Capability)

Ⅳ. 인터넷홍보(인터넷PR)
1. 당신의 웹사이트를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 15~20개와 핵심적 키워드 2~3개를 홍보의 출발점으로 삼아라
2. 당신의 사이트로 링크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관리하라
3. 당신의 사이트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방문할 것으로 보이는 고객의 특성을 명확히 정의한 후 이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홍보를 실시하라
4. 당신의 사이트와 보완적이 되거나 고객이 유사한 사이트를 골라 홍보에 활용하라
5. 오프라인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6. 배너 광고를 할 때에는 배너를 게재할 사이트의 트래픽 뿐 아니라 방문자의 특성, 클릭스루 비율, 웹사이트 디자인, 배너 광고의 배치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실시하라
7. 홍보활동이 이루어진 후 트래픽이 얼마나 변화했는지를 반드시 체크하라
8. 홍보를 하기 전에 우선 웹사이트에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정보나 서비스를 반드시 갖추어라
9. 방문한 경험이 있는 사람 중 장시간 방문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당신의 사이트가 변화했음을 알려 재방문을 유도하라

Ⅴ. 문화관광홍보(문화관광PR)

Ⅵ. 언론홍보(언론PR)

Ⅶ. 지역사회복지기관홍보(지역사회복지기관PR)
1. 홍보활동의 필요성에 관한 선행연구
2. 홍보활동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선행연구
3. 홍보비 마련의 중요성에 관한 선행연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홍보(기업PR)

1. 조사대상자의 특성

업종별로 살펴보면 정보통신 업체와 신소재.부품, 바이오.환경, 인터넷 사이트 업체는 대부분 기업 내 홍보 부서가 있었으나, IT 솔루션업체는 아직 홍보 부서가 사내에 자리잡고 있지 않았다. 이는 IT 솔루션업종이 신생업종으로서 아직은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으며, 소자본으로 적은 인력구성만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는 업종의 특성 때문에 조직적, 재정적 여건이 미숙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 진다.

각 사내 홍보 부서가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홍보의 전문성을 알아보기 위해 홍보담당자의 겸임여부를 조사한 결과 22.5%가 겸임을 하고 있다고 응답하였으며, 77.5%가 겸임을 하지 않는다고 응답하였다. 사내 홍보 부서의 전문성은 대행업체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위의 결과로 비추어보면 그리 낮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되어진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는 홍보 부서의 질적인 면과 완전한 전문성을 측정하였다고 할 수 없다.




≪ … 중 략 … ≫




Ⅱ. 대학홍보(대학PR)

1. 우리나라 대학 홍보의 발전과정

197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홍보부서를 둔 대학은 2개 대학뿐이었다. 그 외의 대학은 주로 기획실이나 총장의 공보비서, 신문방송연구소 등 대학의 여러 조직에 분산되어 있었다. 1980년대에 들어서도 대학에서는 홍보라는 용어자체가 생소하게 여겨졌으나, 1980년 후반부터는 점차 홍보부를 두는 대학이 늘어났고 이로써 대학 홍보활동에 관한 관심이 대두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홍보를 굳이 하지 않아도 지원자는 많았고, 그런 맥락에서 대학 홍보에 대한 뚜렷한 동기가 주어지지 않은 상황이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김형국 외 1명, 한국의 국가브랜드 인터넷 홍보전략, 한국국제정치학회, 2011
◇ 박옥형,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홍보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1
◇ 박종탁, 불조심 생활화를 위한 소방홍보의 효율화 방안에 대한 연구, 대구보건대학, 1999
◇ 송광인 외 1명, 문화관광축제의 홍보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회, 2005
◇ 이수진, 언론 홍보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2009
◇ 지성구 외 1명, 지각된 대학이미지와 대학 홍보, 한국산업경제학회,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기관사/경력)82. 자기소개서(한화무역/무역업/신입)83. 자기소개서(해오름기술/영업/경력)84. 자기소개서(해오름기술/영업/경력)85. 자기소개서(현대건설/건축설계/신입)86. 자기소개서(현대건설/설계/경력)87. 자기소개서(현대건설/토목시공/신입)88. 자기소개서(현대모비스/기능직/경력)89. 자기소개서(현대오토넷/연구개발/신입)90. 자기소개서(현대중공업/선박기능연구/신입)91. 자기소개서(홀트학교/사회복지/생활재활교사)92. 자기소개서(효성/영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45 ▶ 현대중공업 2★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46 ▶ 현대오토넷★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47 ▶ 한국 전력공사★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48 ▶ 한빛소프트★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49 ▶ 한국오라클★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50 ▶ 한진- 2010 직업별 자기소개서 BEST 50선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 - 커플매니저★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 - 레크레이션 강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 - AD / PR ★

  • 부산관광 보고서
  • pr/01pr.php?bid=hangsa&idx=506&page=3&pgmode=View&tid=○ 행사장 내 별도의 데스크 운영 상담 진행 및 한국관광공사와 공동 부스 운영○ 부산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현지 여행업자 상담 및 부산 관광 소개, 부산 관광 홍보물 및 기념품 배포 등의 활동 전개□ 2013. 5. 21 : 공동 관광설명회 개최(베이징)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200944&cp=du○ 부산과 울산, 경북, 강원 등 동해안권 4개 시도 참가○ 중국 여행사 및 언론사, 관계기관 종사자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관광업/이벤트기획/신입)94. 자기소개서(문화마케팅/기획/신입)95. 자기소개서(방송/언론/기자/신입)96. 자기소개서(신문사/취재기자/편집기자/신입)97. 자기소개서(언론/방송/기자/신입)98. 자기소개서(언론사/경영기획/경력)99. 자기소개서(언론사/기자/신입)100. 자기소개서(여행/이벤트/기획/경력)101. 자기소개서(여행사/여행가이드/신입)102. 자기소개서(여행업/여행사/신입)103. 자기소개서(출판/편집/신입)104. 자기소개서(법률/법무/신입)105. 자기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분석이 돋보이는 자기소개서)1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사무직 / GM대우)1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언론사)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영업 관리 신입사원)1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이벤트 기획)1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관광가이드)1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통신회사)2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번역사)2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특허)2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항공승무원)2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사회복지사)21. 자기소개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