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PR][기업][대학][소방]기업홍보(기업PR), 대학홍보(대학PR), 소방홍보(소방PR), 인터넷홍보(인터넷PR), 문화관광홍보(문화관광PR), 언론홍보(언론PR), 지역사회복지기관홍보(지역사회복지기관PR)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홍보][PR][해외홍보][소방홍보][정책홍보]해외홍보(해외PR), 소방홍보(소방PR), 정책홍보(정책PR), 통일부홍보(통일부PR), 해양환경보전홍보(해양환경보전PR), 전자홍보(전자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분석
- [홍보][PR][대학][수돗물][소방][언론][관광][기업][국가]대학홍보(대학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소방홍보(소방PR), 언론홍보(언론PR), 관광홍보(관광PR), 기업홍보(기업PR), 국가홍보(국가PR) 분석(홍보)
- 마케팅홍보,PR,판매족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관광마케팅] 웨스턴 조선호텔 PR마케팅
- 목차
-
Ⅰ. 기업홍보(기업PR)
1. 조사대상자의 특성
2. 홍보의 중요성과 기능에 대한 인식
3. 홍보환경
Ⅱ. 대학홍보(대학PR)
1. 우리나라 대학 홍보의 발전과정
2. 대학홍보의 매체별 실태
1) 광고
2) 퍼블리시티
Ⅲ. 소방홍보(소방PR)
1.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2. 전달의 기본적 사항
3. 전달행위
1) 신빙성(Credibility)
2) 상황(Context)
3) 내용(Content)
4) 명확성(Clarity)
5) 계속성(Continuity)과 일관성(Consistency)
6) 경로(Channels)
7) 청중의 능력(Capability)
Ⅳ. 인터넷홍보(인터넷PR)
1. 당신의 웹사이트를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 15~20개와 핵심적 키워드 2~3개를 홍보의 출발점으로 삼아라
2. 당신의 사이트로 링크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관리하라
3. 당신의 사이트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방문할 것으로 보이는 고객의 특성을 명확히 정의한 후 이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홍보를 실시하라
4. 당신의 사이트와 보완적이 되거나 고객이 유사한 사이트를 골라 홍보에 활용하라
5. 오프라인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6. 배너 광고를 할 때에는 배너를 게재할 사이트의 트래픽 뿐 아니라 방문자의 특성, 클릭스루 비율, 웹사이트 디자인, 배너 광고의 배치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실시하라
7. 홍보활동이 이루어진 후 트래픽이 얼마나 변화했는지를 반드시 체크하라
8. 홍보를 하기 전에 우선 웹사이트에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정보나 서비스를 반드시 갖추어라
9. 방문한 경험이 있는 사람 중 장시간 방문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당신의 사이트가 변화했음을 알려 재방문을 유도하라
Ⅴ. 문화관광홍보(문화관광PR)
Ⅵ. 언론홍보(언론PR)
Ⅶ. 지역사회복지기관홍보(지역사회복지기관PR)
1. 홍보활동의 필요성에 관한 선행연구
2. 홍보활동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선행연구
3. 홍보비 마련의 중요성에 관한 선행연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홍보(기업PR)
1. 조사대상자의 특성
업종별로 살펴보면 정보통신 업체와 신소재.부품, 바이오.환경, 인터넷 사이트 업체는 대부분 기업 내 홍보 부서가 있었으나, IT 솔루션업체는 아직 홍보 부서가 사내에 자리잡고 있지 않았다. 이는 IT 솔루션업종이 신생업종으로서 아직은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으며, 소자본으로 적은 인력구성만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는 업종의 특성 때문에 조직적, 재정적 여건이 미숙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 진다.
각 사내 홍보 부서가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홍보의 전문성을 알아보기 위해 홍보담당자의 겸임여부를 조사한 결과 22.5%가 겸임을 하고 있다고 응답하였으며, 77.5%가 겸임을 하지 않는다고 응답하였다. 사내 홍보 부서의 전문성은 대행업체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위의 결과로 비추어보면 그리 낮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되어진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는 홍보 부서의 질적인 면과 완전한 전문성을 측정하였다고 할 수 없다.
≪ … 중 략 … ≫
Ⅱ. 대학홍보(대학PR)
1. 우리나라 대학 홍보의 발전과정
197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홍보부서를 둔 대학은 2개 대학뿐이었다. 그 외의 대학은 주로 기획실이나 총장의 공보비서, 신문방송연구소 등 대학의 여러 조직에 분산되어 있었다. 1980년대에 들어서도 대학에서는 홍보라는 용어자체가 생소하게 여겨졌으나, 1980년 후반부터는 점차 홍보부를 두는 대학이 늘어났고 이로써 대학 홍보활동에 관한 관심이 대두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홍보를 굳이 하지 않아도 지원자는 많았고, 그런 맥락에서 대학 홍보에 대한 뚜렷한 동기가 주어지지 않은 상황이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형국 외 1명, 한국의 국가브랜드 인터넷 홍보전략, 한국국제정치학회, 2011
◇ 박옥형,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홍보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1
◇ 박종탁, 불조심 생활화를 위한 소방홍보의 효율화 방안에 대한 연구, 대구보건대학, 1999
◇ 송광인 외 1명, 문화관광축제의 홍보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회, 2005
◇ 이수진, 언론 홍보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2009
◇ 지성구 외 1명, 지각된 대학이미지와 대학 홍보, 한국산업경제학회,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