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시장분석-휘트니스클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공들여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귀하께 큰 도움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1] 시장개관
1.헬스클럽의 정의
2.휘트니스 클럽의 역사
3.휘트니스 산업의 특성

[2] 수요
1.휘트니스 산업의 전망
2.춘천시 헬스클럽 현황
3.지역선정 및 상권분석

[3] 공급
1.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2.공급상품(헬스프로그램)
①BASIC 프로그램
*쌀빼는 운동
*살찌는 운동
②목적별 프로그램 및 취미활동반
3.주요 마케팅 전략
4.고객관리 및 서비스
5.기술적 애로사항

[4] 시장구조
1. 시장구조 및 정부의 규제
2. 관련 종목
3. 전망

본문내용
휘트니스 클럽(fitness club)이라고도 한다. 트레이닝 기구나 수영장 등을 갖추고 지도자가 근무하는 민간 회원제의 체력 단련장이다. 댄스교습소, 육체미 도장, 다이어트 교실 및 공공 또는 직장내의 체육 시설은 포함되지 않는다.
1975년대까지 에슬레틱 클럽이나 스포츠클럽이라는 명칭이 쓰였는데 시설이나 프로그램 내용이 달라짐에 따라 1980년대 이후부터는 일반적으로 휘트니스클럽 또는 헬스클럽으로 불린다.
시설의 목적이나 역할에 따라 경기력 향상을 위한 시설, 경기력 향상과 체력 조성을 위한 시설, 체력 조성만을 위한 시설로 구분한다. 경기력 향상이 목적인 시설은 트레이닝센터나 스포츠과학센터 또는 대도시에 많은 타입이다. 바닥 면적이 600∼800㎡로 넓으며 운동선수 전용 헬스장과 메디컬 검사실, 체력 측정실, 운동 기능 측정실, 심리분석 측정실 등 스포츠과학과 관련된 여러 기능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경기력 향상과 체력 조성이 목적인 시설은 바닥 면적이 400∼600㎡로 넓으며, 운동선수와 일반인이 함께 이용하는 형태이다. 체력 조성이 목적인 시설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바닥 면적이 200∼500㎡이다. 의료 시설이 병설되어 있어 의학적 검사와 운동 부하검사 등을 하며, 의학적 검진에서부터 운동 지도까지 이루어지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공간 배치는 워밍업과 쿨다운 공간으로 사용하는 오픈 에어리어, 심폐지구력 에어리어, 근력트레이닝 및 머신트레이닝 에어리어, 프리웨이트 에어리어, 릴랙스 에어리어, 유연성 향상을 위한 조정력 에어리어로 이루어져 있다.
2.휘트니스 클럽의 역사
♣A.D 2500년전
고대 이집트의 청년들이 무거운 무게의 돌을 들고 운동했다는 증거
♣A.D1122~249
중국의 조조 시대에 군인을 훈련시키기위해 중량 운동을 했음
♣고대 그리스나 로마시대
예술품이나 문헌을 통해 중량 운동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르네상스시대의 예술품과 조각품을 보면, 인체의 미를 추구한 작품을 많이 볼 수 있다. 로마시대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의 인체도 예술의 대상이 되었는데 이러한 작품들 중 운동장면을 묘사하거나 그 흔적이 나타나는 조각들이 발견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지극히 아주 주관적인 레포트임... 초딩도 이보단 잘쓰겠음. .. 대학신입생이 처음으로 쓴 레포트인것 같음. ... 레포트쓴 주인님아 이횽아가 좀 보고싶다 . .. 아 돈아까워. .. .
  • ajtmfa***
    (2008.09.10 23:12:2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얕은 개울이구만... 큰 고기가 몬살제... 공들였다더니 功이 아니라 空만 들였구낭
  • bjh***
    (2006.11.10 16:34:4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오우~제가 찾던 내용이네요~ 정리도 깔끔하고~ㅎㅎ 좋은자료 땡큐요^^
  • leejun***
    (2006.06.08 11:10:47)
회원 추천자료
  • 소황제 휘트니스 클럽 휘트니스 클럽 사업계획서 휘트니스 클럽 창업계획서 휘트니
  • 소황제 휘트니스 클럽1. 신규 사업 분석 2. 환경 산업 분석 3. 글로벌 마케팅 전략-4. STP 분석 5. 해외시장의 환경 분석 6. 해외 고객/경쟁사 분석 7. 글로벌 마케팅 4P전략 수립 8. 국제 포트폴리오 전략 9. 선정 제품/서비스의 Recommendation 10.참고 자료 1. 신규사업 분석 1)특정 제품/서비스 선정이유①신규사업(목표설정): 중국의 소 황제 마케팅을 통한 서비스(피트니스 시설이용) ②개발동기: 중국 시장은 점차 커져가고 있는 실정, 특히 중국의 선진

  • [관광산업] 레저산업중 휘트니스센터 투자분석 및 사업계획서
  • 휘트니스 산업의 시장 점유율과 성공 실패 사례ᚑ 85.헬스클럽 vs 휘트니스 센터 비교 분석, 성공 기업의 전략분석ᚑ 9Ⅲ결론 및 전망 -ᚒ 14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 및 조원 구성ᚔ 15 I.서론우리나라의 지난 20년 간 급속한 경제 발전에 따른 소득 증가는 사람들의 가치관에 많은 변화를 불러 일으켰다. 그 중에서도 ‘잘 산다는 것, 즉, 행복하게 산다는 것’에 대한 가치관은 의식주의 기

  • 음료, 피부미용 카페 사업계획서
  • 분석국제적인 환경으로는 세계적 개방화 추세에 따라 해외 뷰티교육 프로그램 및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무차별 진입 가능성이 커지고 있고, 해외 글로벌 업체의 국내 시장 마켓쉐어가 늘어 07년 로레알, 웰라 등의 해외 미용용품 시장 점유율이 10%대를 기록하는 등 증가추세에 있다. 3. 뷰티산업의 비전국내 뷰티산업은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면허제도 개선, 뷰티산업의 제도적 기반 확립, 세계시장으로의 뷰티산업 진출 확대 및 뷰티산업 전문가의

  • [호텔경영] 인터컨티넨탈 호텔 사례
  • 시장, 도심공항 터미널과 연결되어 있다. 또한 단지지하에는 67개의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 17개의 극장, 93개의 상가 및 면세점이 갖추어진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문화센터가 위치한 지리적으로 아주 중요한 핵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리적인 이점에만 의존하지 않고, 택시요금서비스, 환전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를 먼저 파악하여 이를 한발 앞서 제공하는 맞춤서비스상품을 추구하고 있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보다 큰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 [마케팅]「미지헬스」의 마케팅전략
  • 시장정보 파악 일자 : 11월 11일 - 14일2.「미지헬스」인터뷰대상 :「미지헬스」관장장소 :「미지헬스」목적 : 자사분석을 위한 정보수집일자 : 11월 13일3. 경쟁업체 인터뷰대상 : 마포문화체육센터 체육담당자, 트레이너BM 스쿼시헬스 관장ING 휘트니스클럽 관장 (신촌점)장소 : 마포문화체육센터, BM 스쿼시헬스, ING 휘트니스클럽일자 : 11월 14일 - 15일4. 2차 설문조사대상 : 1) Ei조사 : 설문참가자 200명중 불성실대답자를 제외한 184명 대상2) Bi조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