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 의미]창업마케팅의 의미, 창업마케팅의 중요성, 창업마케팅의 절차, 창업마케팅의 시장조사, 창업마케팅의 특허기술, 창업마케팅의 고려사항, 창업마케팅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창업마케팅의 의미
Ⅲ. 창업마케팅의 중요성
1. 환경에 좋은 것
2. 생산자에게 좋은 것
3. 소비자에게 좋은 것
Ⅳ. 창업마케팅의 절차
1. 가치선택
2. 가치제공
3. 가치 커뮤니케이션
Ⅴ. 창업마케팅의 시장조사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1) 시장세분화의 의미
2) 시장세분화의 장점과 제약요인
3) 시장세분화의 방법
2. 시장목표선정(market targeting)
1) 부분시장 도달전략
2) 전체시장 도달전략
3. 시장위치선정(Market Positioning)-제품 포지셔닝
1) 시장위치선정의 의의
2) 시장위치선정의 과정
Ⅵ. 창업마케팅의 특허기술
1. 특허 라이센싱의 효과
2. 특허라이센스의 거래에 따른 문제점
1) 특허권의 유용성 및 회피가능성을 조사해야 한다
2) 경제적 가치의 평가이다
3) 특허권의 부실화 유무다
3. 발명특허에 대한 실시권허락시 사전 체크 포인트
4. 출원중인 발명에 대한 실시허락시 사전 체크 포인트
Ⅶ. 창업마케팅의 고려사항
1. 소규모 창업
2. 중소규모창업
3. 경제원칙 적용
Ⅷ. 창업마케팅의 사례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것은 사람이기 때문에 기업은 사람이라고 한다.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인은 수없이 많으나, 근본적인 원인은 사람으로 귀착된다. 아무리 뛰어난 기술과 장비를 갖추고 있다고 해도 그것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은 결국 사람이다.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것은 다름 아닌 조직의 구성원들이며 인적자원을 어떻게 관리하는가에 따라서 조직의 성패가 좌우된다.
인사관리는 기업의 목적과 종업원의 목적이 잘 조화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큰 기업이 든 작은 기업이든지 간에 그 기업이 나아가야 할 사명으로서의 경영이념과 그 이념을 성취하고자 하는 종업원 전원의 일치된 행동양식으로서의 경영방침이나 경영지침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인사제도와 후생 복지 제도를 잘 활용하고, 종업원들과 대화로서 그들의 욕구와 능력을 잘 파악하여야 한다.
≪ … 중 략 … ≫
Ⅱ. 창업마케팅의 의미
일반적으로 마케팅이란 기업이 경쟁 하에서 생존과 성장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관리과정이며, 기업과 소비자 상호간에 제품과 현금이 시장을 통해 교환되는 과정을 의미하며 마케팅 이론은 규모에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한편, 소자본점포 마케팅은 굳이 학술적 이론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창업 시나 일상의 점포경영에서 부딪히는 상품구입, 가격책정, 판매촉진 및 고객관리 등에 관한 실제 활동 그 자체로 파악된다. 요컨대 소자본점포 마케팅이란 하나라도 더 팔고 하나라도 더 알림으로써 점포의 매출을 극대화하고 수익을 얻기 위한 모든 활동으로 소자본 경영의 필수적 성공 요소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권오철(2002), 창업 마케팅전략, 학문사
권오철(2003), 21세기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 마케팅 전략, ㈜학문사
김광희(1999), 돈이솔솔굴러들어오는 창업마케팅, 미래와경영
노기엽(2011), 창업 마케팅론, 학현사
최재용, 강성일 외 8명(2011), 성공창업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대박나기, 라온북
최영만(1999), 창업과 마케팅 관리, 효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 모델 혁신
- 이랜드 지식경영 사례 분석
- [사업계획서]멀티미디어 기기와 통신기기-ACT(Analog Circuit Technology)
- [창업기업 전략][창업][기업][아웃소싱][마케팅]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 [중소기업사업][사업계획서 작성방법]중소기업사업의 사업성분석, 중소기업사업의 공동브랜드, 중소기업사업의 기술지원, 중소기업사업의 용어, 중소기업사업의 성공사례, 중소기업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