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 의미]창업마케팅의 의미, 창업마케팅의 중요성, 창업마케팅의 절차, 창업마케팅의 시장조사, 창업마케팅의 특허기술, 창업마케팅의 고려사항, 창업마케팅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창업마케팅의 의미

Ⅲ. 창업마케팅의 중요성
1. 환경에 좋은 것
2. 생산자에게 좋은 것
3. 소비자에게 좋은 것

Ⅳ. 창업마케팅의 절차
1. 가치선택
2. 가치제공
3. 가치 커뮤니케이션

Ⅴ. 창업마케팅의 시장조사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1) 시장세분화의 의미
2) 시장세분화의 장점과 제약요인
3) 시장세분화의 방법
2. 시장목표선정(market targeting)
1) 부분시장 도달전략
2) 전체시장 도달전략
3. 시장위치선정(Market Positioning)-제품 포지셔닝
1) 시장위치선정의 의의
2) 시장위치선정의 과정

Ⅵ. 창업마케팅의 특허기술
1. 특허 라이센싱의 효과
2. 특허라이센스의 거래에 따른 문제점
1) 특허권의 유용성 및 회피가능성을 조사해야 한다
2) 경제적 가치의 평가이다
3) 특허권의 부실화 유무다
3. 발명특허에 대한 실시권허락시 사전 체크 포인트
4. 출원중인 발명에 대한 실시허락시 사전 체크 포인트

Ⅶ. 창업마케팅의 고려사항
1. 소규모 창업
2. 중소규모창업
3. 경제원칙 적용

Ⅷ. 창업마케팅의 사례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것은 사람이기 때문에 기업은 사람이라고 한다.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인은 수없이 많으나, 근본적인 원인은 사람으로 귀착된다. 아무리 뛰어난 기술과 장비를 갖추고 있다고 해도 그것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은 결국 사람이다.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것은 다름 아닌 조직의 구성원들이며 인적자원을 어떻게 관리하는가에 따라서 조직의 성패가 좌우된다.

인사관리는 기업의 목적과 종업원의 목적이 잘 조화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큰 기업이 든 작은 기업이든지 간에 그 기업이 나아가야 할 사명으로서의 경영이념과 그 이념을 성취하고자 하는 종업원 전원의 일치된 행동양식으로서의 경영방침이나 경영지침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인사제도와 후생 복지 제도를 잘 활용하고, 종업원들과 대화로서 그들의 욕구와 능력을 잘 파악하여야 한다.




≪ … 중 략 … ≫




Ⅱ. 창업마케팅의 의미

일반적으로 마케팅이란 기업이 경쟁 하에서 생존과 성장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관리과정이며, 기업과 소비자 상호간에 제품과 현금이 시장을 통해 교환되는 과정을 의미하며 마케팅 이론은 규모에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한편, 소자본점포 마케팅은 굳이 학술적 이론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창업 시나 일상의 점포경영에서 부딪히는 상품구입, 가격책정, 판매촉진 및 고객관리 등에 관한 실제 활동 그 자체로 파악된다. 요컨대 소자본점포 마케팅이란 하나라도 더 팔고 하나라도 더 알림으로써 점포의 매출을 극대화하고 수익을 얻기 위한 모든 활동으로 소자본 경영의 필수적 성공 요소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권오철(2002), 창업 마케팅전략, 학문사
권오철(2003), 21세기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 마케팅 전략, ㈜학문사
김광희(1999), 돈이솔솔굴러들어오는 창업마케팅, 미래와경영
노기엽(2011), 창업 마케팅론, 학현사
최재용, 강성일 외 8명(2011), 성공창업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대박나기, 라온북
최영만(1999), 창업과 마케팅 관리, 효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 모델 혁신
  • 분석절차 및 방법- 유명기관의 보고서, 주요국가의 전망 보고서 등을 검토 후, 메가트렌드 후보군 선정- 분야별 전문가의 주제발표 및 토론을 통해 메가트렌드를 그룹별로 재정리- 자사의 비즈니스에 가장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메가트렌드를 추출/활용< 메가트렌드 선정사례 (2020년도 한국의 15대 메가트렌드, 산업연구원) >2.2 비즈니스 모델 혁신분 야15대 메가트렌드1.세계경제질서의 변화(1)세계경제의 통합 (2)세계경제의 역학구도와 비

  • 이랜드 지식경영 사례 분석
  • 분석하여 지식경영 수립을 위한 준비를 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잇다. 또 기업의 지식경영 수립에 앞서 경쟁 기업이나 해외 기업 등 여러 기업들의 지식경영 도입 현황이나 사용 현황, 그에 따른 성과 등을 분석하고 파악하여 장점은 받아들이고 단점은 고칠 수 있도록 사례를 분석하는 과정도 필요하다.⑶ 지식경영 비전수립비전이란 기업이 전략적으로 지향하고자 하는 미래상을 의미한다. 이것은 막연한 꿈이나 희망과는 다른 개념으로서, 장기적 안목

  • [사업계획서]멀티미디어 기기와 통신기기-ACT(Analog Circuit Technology)
  • 시장 진입 및 성장 전략2.4 경쟁 요소 및 경쟁 우위3. 시장 조사 및 분석 3.1 수요자 분석3.2 시장 규모 및 성장 추세3.3 예상 시장 점유율 및 예상 매출 규모4. 사업 채산성 분석4.1 예상 수익4.2 수익 잠재력4.3 비용 구조5. 마케팅 계획5.1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5.2 가격 정책5.3 판매 전술5.4 서비스 및 제품 보증 정책5.5 광고 및 판촉 활동6. 설계 및 제품 개발 계획6.1 제품 개발 현황 및 관련 업무6.2 기술 개발 위험도 분석6.3 제품 개선 및 신제품6.4

  • [창업기업 전략][창업][기업][아웃소싱][마케팅]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 창업기업의 경영전략1. 경영전략 수립절차1) 전략의 정의와 목적2) 전략관리의 모형3) SWOT 분석표 활용2. 환경분석과 전략적 시사점1) 기업환경의 변화2) 정보환경의 변화3) 벤처기술산업의 성장Ⅲ.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1. 중요성2. 종류1) 구전 마케팅2) 신문 간지3) 지역경제지4) 매스컴3. 창업시 고려할 마케팅 전략Ⅳ.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1. 회계의 개념2. 기업경영에 있어서 회계의 중요성1) 경영관리상의 중요성2) 내부통제 수단

  • [중소기업사업][사업계획서 작성방법]중소기업사업의 사업성분석, 중소기업사업의 공동브랜드, 중소기업사업의 기술지원, 중소기업사업의 용어, 중소기업사업의 성공사례, 중소기업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 창업자를 비롯한 주요 인력에 관한 사항이다. 모든 기업의 경쟁력은 궁극적으로 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인력으로부터 나온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창업자를 포함한 경영진 및 기술진에 대한 업계 경험과 전문분야를 반드시 기술하고 상세한 이력서를 첨부해야 한다. 투자자가 기업의 경영진을 신뢰할 수 있다면 사업계획서의 다른 부분도 쉽게 신뢰할 수 있기 때문이다.Ⅱ. 중소기업사업의 사업성분석1. 계획사업의 예비검토1) 사업타당성 분석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