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생산마케팅][생산자동화][생산시스템][생산방식][마케팅][자동화][시스템]생산마케팅, 생산자동화, 생산시스템, 생산방식 분석(생산, 생산마케팅, 생산자동화, 생산시스템, 생산방식, 마케팅, 자동화,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생산마케팅

Ⅱ. 생산자동화
1. 자동화의 정의
2. 자동화의 형태
1) 고정 자동화
2) 프로그램 가능 자동화
3) 유연 자동화
3. 컴퓨터 통합 생산(computer integrated manufacturing)

Ⅲ. 생산시스템
1. 생산시스템(Production Systems)
2. 제조시스템(Manufacturing Systems)
3. 제조공정(Manufacturing Processes)
4. 개별생산시스템(Job Shop) : 다품종 소량생산
5. 연속생산시스템(Flow Shop, Continuous Process Systems) : 소품종다량생산

Ⅳ. 생산방식
1. 간반시스템
2. 무재고(zero inventory)와 JIT
3. 불량품의 제거
4. 준비 및 교체시간의 단축
5. 다기능 작업자와 소인화(少人化)
6. 협력적, 우호적 관계
7. 개선활동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생산마케팅

포항제철은 지난 1일 광양제철소에 '자동차강재연구센터'를 착공했다. 1백92억원을 들여 올해 말 준공 예정인 이 연구센터에는 포철 연구진이 강판기술을 자체 개발하는 실험동 외에 고객사인 자동차 회사가 제품개발 초기단계부터 참여하는 EVI(Early Vendor Involvement)연구동이 들어선다. EVI연구동은 현대, 대우 등 자동차회사 직원이 상주하면서 자동차 강판과 가공기술을 포철 연구진과 공동개발하는데 필요한 실험실과 사무실로 사용될 예정이다. 포철 관계자는"고객의 수요가 다양화하면서 연구센터에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고객과 함께 개발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른바 프로슈머(prosumer)마케팅이 정보기술(IT).제조업체에 확산하고 있다. 주요 기업들은 소비자가 직접 제품의 개발을 요구하거나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이를 수용해 신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프로슈머 마케팅을 통해 불황기를 벗어나려 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생산자동화

1. 자동화의 정의

- 자동화란 기계적, 전기적 그리고 컴퓨터형 system을 응용하여 생산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부품을 가공하기 위한 자동 기계 공구
․자동 조립 기계
․산업용 로봇
․자동 물류 처리와 보관 시스템
․품질 관리를 위한 자동 검사 시스템
․피드백 제어와 컴퓨터 프로세스 제어
․생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계획, 데이터 수집 및 결정하기 위한 컴퓨터 시스템
참고문헌
이상만, 생산과 마케팅의 상호작용 및 전략적 통합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 1995
이정원, 생산자동화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기술경영경제학회, 1999
이승정 외 2명, 생산 시스템 효율성 향상을 위한 적응형 일정계획 플랫폼 개발, 한국산업정보학회, 2011
이상일 외 2명, 생산시스템의 목적주도 메커니즘 개발을 위한 일반적 목적 모델, 한국정밀공학회, 2012
이홍일, 생산방식 변화에 따른 노동조합의 성격변화, 서울대학교, 2008
정문종, 새로운 생산방식과 비재무적 성과측정치의 활용과 가치, 한국회계학회,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관리] 태평양의 품질경영 전략
  • 생산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생산부문혁신이 이루어짐-제고회전일 감소를 위한 새로운 물류시스템 구축-거래처와 쌍방향 정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마케팅정보시스템 구축으로 업무의 효율성 극대화4.2 개선 제안 활동▶개선제안제도 - 회사업무 전반과 관련하여 종사원의 창의적이고 유익한 제안을 권장함으로써 업무개선 및 경영합리화에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는 제도-아이디어 제안, 실시 제안, 특수제안(경영현안의 중요 테마에 관해

  • 경영정보시스템 개론
  • 분석시장점유율 분석영업성과 분석유통성과 분석수익성 분석광고효과 분석연구개발능력 분석경쟁자 분석클레임 분석송장 발행반송 처리클레임 현황A/S 실적마케팅의 기획, 관리,그리고 거래처리에 관한 데이터를 처리하며, 또한마케팅과 관련된 의사결정에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 마케팅정보시스템의 예주문처리시스템판매관리시스템마케팅 데이터베이스판매, 생산 연계시스템광고효과 분석시스템4. 재무정보시스템계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마케팅 성공사례분석-T.G.I.Fridays는 빨간색과 흰색의 스트라이프 무늬와 원목을 주조로한 캐주얼한 분위기의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150여 가지의 요리와 350여 가지의 다양한 칵테일, 만족할 만한 독특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신선한 재료를 통한 최고의 맛을 제공하기 위한 직영 Central Commissary를 갖추고 모든 소스류와 샐러드, 베이커리 제품을 생산 후 24시간 내에 배송하는 수준 높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매년 컬리너리 챌린지(Culinary Challeng

  • 스페인의 대표 브랜드인 ZARA 유통전략
  • 생산업체간의 연합 방식에 의한 SPA형 사업들이 설계되었다. 2)SPA의 Process의 특징■ 물류와 고객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함으로써 제품 공급 시간과 생산 원가를 절감시키는 방식이다. 3)SPA의 핵심역량■ SPA는 POS(Point of Sales)에 의한 정보수집과 분석에 의한 가설, 검증 사이클을 확립시키는 정보기술의 활용으로, 시즌초기의 매출커브를 분석하여 반응이 좋으면 추가 생산하고 결과가 좋지 않으면 중단하는 시스템을

  • 파스타 전문점 사업계획서
  • 마케팅 계획■ 기본 리스크 관리개월차리스크 내용리스크 관리 방안개업7개월차경쟁점포 탄생으로 20%다운판매,고객30% 감소Key: 경쟁업체방문, SWOT 분석 반드시 실시- 요리강습 및 파티이벤트(고객의 data를 타켓화하여 실시)-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자들 지속적인 초청 및 각종 모임 및 각 커뮤니티, 동호회 모임주최- GPS를 활용한 모바일 쿠폰행사(인근지역 휴대폰소지자에게 쿠폰발생)- POINT 카드의 포인트별 행사주체- 서비스메뉴와 공짜 메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