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삼성][LG][SK][GE][도요타][현대자동차][현대백화점]삼성 인재, LG(엘지) 인재, SK(에스케이) 인재, GE(제너럴일렉트릭) 인재, 도요타(도요다, 토요타) 인재, 현대자동차 인재, 현대백화점 인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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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삼성 인재
1. 지식경영시대 HRD 전략
1) 기업차원 : 중장기적, 체제적 접근
2) HRD 조직 : 입체적 접근
3) 개인차원: 맞춤형 경력개발(CD)
2. 지식경영시대 HRD의 방향
3. 요구되는 HRD 조직의 모습
4. 선진 HRD의 주요 트렌드
5. HRD 담당자의 역할 변화
6. 삼성의 인재상
1) 창조인
2) 세계인
3) 사회인
4) 학습인
7. 삼성 HRD의 중심과제
1) 신 가치 창출
2) 디지털형 교육으로의 대전환
3) PERFORMANCE CONSULTING의 경쟁력 확보
8. 교육패러다임의 변화
9. 지식관리시스템:HRD POINT
1) 투자규모
2) 보유자료
3) 활용현황
4) 주요내용
10. M급 교육과정(LEX)의 특징
1) 교육 전
2) 교육 중
3) 교육 후
11. 지식경영시대 HRD는

Ⅱ. LG(엘지) 인재
1. LG
2. LG상사

Ⅲ. SK(에스케이) 인재
1. 인재상 : 글로벌한 안목과 능력을 갖추고 패기 있는 사람
2. SK 인재육성 제도

Ⅳ. GE(제너럴일렉트릭) 인재
1. 중역 500 회의
2. 경영인협의회
3. C-세션
4. S-세션
5. 이사회 평가회의

Ⅴ. 도요타(도요다, 토요타) 인재
1. 종합전략 GLOBAL21이란
1) GLOBAL21까지의 발자취
2) GLOBAL21
2. 인선·배치의 구조
1) 사업체 본부 포스트의 직무평가와 Grading
2) Succession program
3. 인재육성 시스템 TOYOTA Institute
1) TOYOTA Institute의 Mission
2) 교육내용

Ⅵ. 현대자동차 인재

Ⅶ. 현대백화점 인재
1. 6시그마 개념 활용이란
2. 인재육성 14대 중장기 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삼성 인재

1. 지식경영시대 HRD 전략

“HRD는 종업원의 권리이자 책임”

1) 기업차원 : 중장기적, 체제적 접근

-인력개발은 EVENT가 아닌 지속적 PROCESS

2) HRD 조직 : 입체적 접근

-전통적 교육과 첨단 Technology의 접목
-JIT형 지식/정보시스템 활용

3) 개인차원: 맞춤형 경력개발(CD)

-사전 계획적인 능력개발, 자기주도형 학습

2. 지식경영시대 HRD의 방향

* 학습하는 방법의 제공에 초점
-LEARNING TECHNOLOGY, NETWORKING, 학습공동체
* PERFORMANCE IMPROVEMENT에 초점(HPT)
*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교육
-리더십, 자율, 창의 , 상생, 협동, 네트워크, 문화
* 경영과 교육의 전략적 접목
-교육은 경영전략을 실행하는 구체적 수단
-핵심역량 중심의 선택과 집중




≪ … 중 략 … ≫




Ⅱ. LG(엘지) 인재

1. LG

*인재상
첫째는 기본에 충실한 사람이다. 우직할 정도로 기본에 충실하며 그 속에서 사물의 본질과 진리를 발견하고자 하는 순수한 젊은이를 중시한다. 둘째는 창의력이 뛰어난 사람이다. 지식을 활용하고 응용해 새로운 가치와 아이디어를 창출해낼 수 있는 창의적인 젊은이가 필요하다. 작은 문제라도 발로 뛰면서 몸으로 깨우치고 해결하려는 젊은이를 기업은 필요로 한다. 셋째는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다. 끝으로 세계 최고를 목표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이다. 기본적으로 외국어는 물론 주변지식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공부하며 호기심과 도전의욕을 갖고 세계 최고를 목표로 시야의 폭과 생각의 깊이를 더해가는 젊은이가 참으로 필요하다.

2. LG상사

지원자격에 별도의 영어능력 제한은 없으나 1차 면접에서 업무수행능력을 중심으로 영어테스트가 함께 실시된다. 또 2차 면접에서는 인성과 자질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진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김형준(2003), 삼성의 인재상 : 기업이 바라는 인재, 한국대학교육협의회
2. 박영렬(2012), SK그룹의 기업 활동과 경영전략, 한국경영사학회
3. 서경수(2007), 현대자동차, 글로벌 탑5를 향한 브랜드력 강화의 도전과제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4. 정병무(2006), 도요타의 IT활용현황과 인재육성방안, 한국전자상거래학회
5. 최종국(2006), LG전자의 Global 핵심인재육성전략, 중앙공무원교육원
6. 황수(2008), GE 경쟁력의 원천과 인재 개발, 중앙공무원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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