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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마케팅믹스광고의 분류
1. 광고내용에 의한 분류
1) 제품광고
2) 기업광고
3) 공익광고
2. 매체종류에 의한 분류
3. 광고대상에 의한 분류
4. 광고목적에 의한 분류

Ⅲ. 마케팅믹스광고의 역할

Ⅳ. 마케팅믹스광고의 성향

Ⅴ. 마케팅믹스광고의 신체노출광고
1. 기업에서는 왜 이러한 신체 노출 광고를 사용하는 것일까
2. 주의(attention), 인지도
3. 신체 노출 광고의 이론적 배경
1) 기업의 누드 광고 전략에 이용되는 심리학적 마인드
2) 호의적인 태도의 형성(조건 반사)
4. 기업의 누드 광고 전략에 따른 국내외 사례
1) 자극의 미학에 충실한 [베네통]
2) [억압]을 이용한 Calvin Klein 향수광고
3) [동일시]를 이용한 MARINER 속옷 광고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필립 코틀러라는 학자는 마케팅을 ‘마케팅이란 교환과정을 통해 수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인간 활동이다’라고 정의했다. 이러한 정의는 즉, 기업 또는 회사는 소비자가 내는 돈을 받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게 되므로, 소비자는 자기 수요나 욕구를 충족시키려고 돈과 물건(혹은 서비스)을 교환하는 행위라고 할 수가 있다. 이러한 교환 과정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연구, 분석,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그러한 것을 위한 요소는 흔히 4P라고도 하며, 이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판매촉진(Promotion)이라는 요소가 하나로 포함될 때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상호 지원되어 합쳐졌을 경우 이를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라고도 한다.




≪ … 중 략 … ≫




Ⅱ. 마케팅믹스광고의 분류

1. 광고내용에 의한 분류

1) 제품광고

상표광고라고도 하며 제조업자나 소매업자가 신제품을 알리고 현 제품이나 상표의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하는 것을 말한다.

2) 기업광고

조직의 제품정보를 줌으로써 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장기적으로 좋게 갖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참고문헌
김광수(1998), 마케팅믹스 수단의 글로벌 표준화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
김성훈(2004), 서비스 마케팅 믹스요소와 브랜드자산의 관계에 관한 연구, 강원대학교
류장무(2005), 마케팅 믹스 요소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박상준 외 1명(2008), 마케팅믹스에 기초한 마케팅 분류, 한국항공경영학회
정세현(2009), 기업별 마케팅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경희대학교
최숙희(2003), 마케팅믹스 요소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브랜드 자산 형성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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