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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마케팅관리의 의미

Ⅲ. 마케팅관리의 종류

Ⅳ. 마케팅관리의 과정

Ⅴ. 마케팅관리의 철학
1. 생산개념(The Production Concept)
2. 제품개념(The Product Concept)
3. 판매개념(The Selling Concept)
4. 마케팅개념(The Marketing Concept)
5.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The Societal Marketing Concept)

Ⅵ. 마케팅관리의 CRM(고객관계관리)

Ⅶ. 마케팅관리의 고려사항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여고생 계층이 소비를 리드하는 주역이란 것은 일본에서 이미 증명이 끝난 마케팅 법칙이다. 다마곳치(애완동물 사육시물레이션 게임)와 루즈삭스(무릎까지 내려오는 헐렁한 양말), 프리크라(프린트 클럽)…. 90년대 일본의 베스트셀러 제품군들은 거의 예외 없이 여고생들이 붐을 일으켜 히트시켰다.
이 같은 폭발력에 가장 먼저 착안해 비즈니스로 연결한 일본인은 나카무라(33)사장일 것이다. 그녀는 (주)붐 플래닝(03-3280-4477)이라는 회사를 차려 ‘여고생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여고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리얼타임으로 기업에 제공하고, 시장 조사와 상품기획, 제품PR(선전) 등을 대행하는 사업이다.




≪ … 중 략 … ≫




Ⅱ. 마케팅관리의 의미

마케팅 관리란, ⑴ 마케팅 부문의 목표설정과 달성 방법의 선정, ⑵ 목표달성을 위한 조직구조의 결정, ⑶ 조직에 필요한 구성원의 모집과 배치, ⑷ 구성원에 대한 효율적 지휘, ⑸ 마지막으로 목표와 대비하여 통제를 행하는 일련의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A.M.A.는 마케팅 관리에 대해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계획 집행 통제하는 것” 이라고 하여 관리과정적 관점에 기초한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감경철(1992)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마케팅관리 고도화 방안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김선규(2012) : 마케팅관리, 보성
윤훈현(1986) : 사회지향적 마케팅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연구, 고려대학교
이성규(2004) : 중소기업의 마케팅관리에 관한 연구, 전주비전대학
필립 코틀러, KEVINLANE KELLER 저, 조호현 외 2명 역(2012) : 핵심 마케팅관리, PEARSON
한국마케팅관리학회(2006) : "마케팅관리연구" 투고요령 및 논문작성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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