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관리][기업][인지도][신용정보][인재][마케팅][관계][위험][리스크]기업인지도관리, 기업신용정보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마케팅관리, 기업관계관리, 기업위험관리(기업리스크관리), 기업브랜드자산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인지도관리

Ⅱ. 기업신용정보관리

Ⅲ. 기업인재관리
1. 인사관리 체계
1) 철학
2) 제도
2. 각 부서에 의한 인사관리
1) 차상급관리자
2) 직순관리자
3. 급여 정책
4. IBM 급여구조
5. 한국 IBM의 업적평가제도
6. IBM 업적평가제도의 특이성
7. 복리 후생제도
1) 안전
2) 복리
3) 후생
8. 선택복리후생제도
9. 이동 근무제(MOBILE OFFICE)
1) 시설 및 설비
2) 모빌화 실행
3) 정보통신
4) 프로세스 및 운영

Ⅳ. 기업마케팅관리
1. 마케팅정보시스템
2. 마케팅정보시스템의 하부시스템
1) 내부보고시스템(internal reports system)
2) 마케팅정찰정보시스템(marketing intelligence system)
3) 마케팅조사시스템(marketing research system)
4) 분석적 마케팅시스템(analytical marketing system)

Ⅴ. 기업관계관리

Ⅵ. 기업위험관리(기업리스크관리)
1. 조직원의 참여와 책임의식
2. 효과적인 위험관리 체계
3. 위험관리 절차의 지속적 개선

Ⅶ. 기업브랜드자산관리
1. 브랜드가 어떻게 주주 가치를 창출하는가
2. 브랜드를 자산으로 보는 관점이 브랜드 관리 방법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3. 브랜드를 자산으로 관리하고 개념화하는 것이 왜 어려운가
4. 브랜드 자산 관리 과정
1) 제1부 : 브랜드 비전(Brand Vision) 개발
2) 제2부 : 브랜드 픽처(Brand Picture) 결정
3) 제3부 : 브랜드 자산 관리 전략 개발
4) 제4부 : 브랜드 자산 관리 문화의 지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인지도관리

인터넷 권위자들은 이러한 관점을 지극히 "교과서적인 발상"으로 구식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실제로 많은 인터넷 회사들은 실제가 아닌 단순한 기대감을 기반으로 시장에 우뚝 서기도 했고, 또한 그렇게 하고 있다. 사실, 지속적으로 기대감을 관리하는 것도 비즈니스 관리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지만 지속 가능한 성공이야말로 진실의 깊이와 그 실체에 근거한다고 믿는다.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은 조만간 그러한 기대수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것이며 아마도 이는 빠를수록 좋다. 지난 수년 동안 인터넷에 대한 유행과 함께 사람들이 인지도를 단순히 관리가 가능한 과정으로 생각하며 기업의 실질적인 활동과는 별개의 개념으로 분리하여 인식하는 것에 대해 걱정을 하였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에 동의 하지 않는다. 특히 소위 닷컴 주식에 투자했다가 실패를 한 사람이나 또는 PR업계에 있다가 거대한 스톡옵션의 미래를 믿고 닷컴 기업으로 이동했던 사람이라면 이러한 저의 입장에 동의하리라 생각한다.
성공적인 인지도를 확보하고 유지하는 것은 미션 스테이트먼트, 현란한 광고, PR프로그램, 고상한 전략의 문제가 아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중요하고 가치 있는 것들이긴 하지만, 우리는 현실을 중요시 해야만 하며 위의 요소들은 가장 근본이 되는 문제의 주변적 요인에 불과한 것이다.




≪ … 중 략 … ≫




Ⅱ. 기업신용정보관리

제24조【신용정보의 관리사항】 금융기관은 거래처에 대한 다음 각호의 사항을 등록하여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에서 관리하도록 한다.
1.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가. 개 인 :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로 재외동포의 경우 국내거소신고번호로 하되,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국내거소신고번호가 없는 경우 외국인․재외동포 신용정보등록번호)
참고문헌
나혜수 외 1명 / 다국적기업의 관계관리와 효과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통상정보학회, 2008
노태협 / 기업 신용 위험관리를 위한 재무 상태 및 추세 진단 모형, 대한회계학회, 2010
박용원 / 기업위험관리에 관한 연구, 한림대학교, 2002
성경운 / 기업의 마케팅윤리 관리체계 정립방안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2001
이효복 외 1명 / 기업명성과 브랜드 자산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학회, 2011
현대경영연구소 / 인재 관리 육성과 기업 발전, 승산서관,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B 국민은행 마케팅 KB 국민은행 현지화전략 KB 국민은행 시장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브랜드 파워 조사 (K-BPI) 은행부문 16년 연속 1위 선정01.내부환경분석2 국민은행의 특징자사분석기업전략경쟁전략고객 중심의 서비스 / 소매금융 강점 6국책 특수은행 시절 특화했던 서민금융 전문성구 주택은행(소매특화) + 구 국민은행(소매특화) 소액 산매금융에 집중해 서민금융 이미지 확보서민금융 & 소기업 금융 특화PB 시장 선두KB Gold & Wise “Private Banking for the Wise” PB 전용 상품 및 포트폴리오 관리 / Tax Consulting / 부동산종합 자산관

  • 브랜드자산 개념과 관리및 확장전략
  • 자산 관리의 중요성>3. 브랜드 자산의 구축4. 브랜드 자산의 체계적 관리4-1 브랜드인지도 관리4-2. 브랜드 이미지, 연상관리5.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

  • [전략경영] 2007년 파업에 따른 이랜드의 위기 및 다각화 전략
  •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는 정책을 펼쳤다. ③브랜드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잘 구축하였다의류업계 최초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동일한 이미지를 구축하여 브랜드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였으며 이러한 방법은 적은 자본과 인력으로 빠른 시일내에 시장진입이 가능하게 해주었고 효율적인 프로모션을 가능하게 하였다. 생산측면에서는 외주관리를 통해 원가절감과 더불어 조직의 유연성을 유지하여 조직의

  • 브랜드자산 개념/경제적가치/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인지도증진방법/상표확장전략/나의의견
  • 브랜드 자산의 모든것 -목 차-1. 브랜드의 개념의 배경과 유래2.브랜드자산의 개념과 경제적가치,관리3. 브랜드 자산 구축4. 브랜드 자산 관리4-1 브랜드인지도 개념,인지도증진방법4-2. 브랜드 이미지,연상의 개념과 브랜드연상 특성,유형5. 상표확장전략의 개념,장단점,상표확장 성공하는경우6. 결론 - 나의의견1. 브랜드란 무엇인가?1990년 미국에서 브랜드 자산(Brand Equity)라는 개념이 대두할 즈음 광고 연구가인 래리

  • [마케팅]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관리
  • -마케팅 7조 보고서-(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관리)-목 차-1. 브랜드란 무엇인가?2.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3. 브랜드 자산의 구축4. 브랜드 자산의 체계적 관리4-1 브랜드인지도 관리4-2. 브랜드 이미지, 연상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