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관리][기업][기업리스크관리][기업고객관계관리]기업리스크관리(기업위험관리), 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마케팅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기업원가관리, 기업사무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리스크관리(기업위험관리)
1. 파생상품(Derivatives)이란
1) 선도형 파생상품
2) 옵션형 파생상품
3) 합성형 파생상품
2. 파생상품과 기업의 리스크관리
1) 세금감면을 위한 헤지
2) 금융압박비용의 경감을 위한 헤지
3) 투자보호를 위한 헤지

Ⅱ. 기업고객관계관리(CRM)

Ⅲ. 기업마케팅관리

Ⅳ. 기업인재관리
1. 미 IT업계 기술인 우대
2. LG텔레콤, 「사내 스카우트 열풍」
3. 삼성SDI, 인터넷 인사시스템인 「사이버 인사」(http://www.samsungsdi.net)
4. 구직자의 MIND에 체화하라
5. 우수연구원 확보․유지 위해 벤처 40%가 스톡옵션 의존
6. 벤처기업, 파격적 사원 복지제도

Ⅴ. 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1. 한국식 브랜드 관리 모델이 없다
2. 글로벌브랜드(Global Brand)가 적다
3. 기업 브랜드(Corporate Brand) 후광효과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하다
4. 브랜드에 대해 사전적 개발에는 많은 공을 들이는 반면 사후적 관리에는 소홀한 편이다
5. e브랜드(인터넷브랜드)에 대해 막연한 가운데 맹목적으로 접근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Ⅵ. 기업원가관리

Ⅶ. 기업사무관리
1. 과학적 관리방법의 적용
1) 목적
2) 과학적 관리의 목표
3) 힉스(Hicks)에 의한 과학적 관리단계
2. 과학적 사무관리의 지표
3. 사무관리의 기능
1) 사무의 결합기능(Linking Function)
2) 사무의 정보처리 기능(Information Handling)
3) 사무의 보조 기능
4. 사무관리와 정보관리
1) 사무관리
2) 정보관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리스크관리(기업위험관리)

1. 파생상품(Derivatives)이란

-파생상품이란 기초자산(underlying asset)의 가격에 의해 그 가치가 결정되는 계약으로서 계약의 형태에 의해 선도형, 옵션형, 합성형으로 분류된다.

1) 선도형 파생상품

-선도계약(forward contracts): 미래의 일정 시점에 사전에 약정한 가격으로 기초자산을 인수도하기로 하는 계약(장외시장 거래)
-선물(futures): 선도거래와 개념이 유사한 장내거래 파생상품(선물거래소)
-스왑(swap): 두 당사자가 일정한 기간동안 일정한 조건에 따라 현금흐름을 서로 교환하기로 하는 계약(선도거래의 결합)

2) 옵션형 파생상품

-옵션(option) : 미래의 일정 시점 또는 일정기간 동안에 일정한 가격(행사가격)으로 기초자산을 매입 또는 매도할 권리. 콜옵션(call option)은 기초자산을 매입할 권리를 풋옵션(put option)은 매도할 권리를 의미함.
-캡(cap) 또는 플로어(floor) : 만기가 서로 다른 여러 가지의 단일기간 콜옵션 또는 풋옵션을 결합한 상품.

3) 합성형 파생상품

- 선물옵션(futures option): 선물(futures)과 옵션(option)을 합성한 상품
- 스왑션(swaption) : 스왑(swap)과 옵션(option)을 합성한 상품

2. 파생상품과 기업의 리스크관리

-파생상품은 금리, 환율, 주가, 상품가격 등의 변동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 저렴하고 효율적인 수단을 제공함.
-기업은 파생상품을 이용하여 리스크를 관리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증대할 수 있는가?
-기업의 가치를 기업활동으로부터 나오는 예상 현금흐름의 현재가치로 표현할 때, 리스크관리가 기업의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현금흐름을 증대시키거나 현금흐름의 할인율(즉, 자본비용)을 감소시켜야 함.
참고문헌
김성수(2012), 기업의 인재관리 전략,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류근옥(2012), 기업 가치를 창출하는 경영 리스크 관리, 문영사
메리 조 해치, 메이켄 슐츠 저, 정창훈 외 1명 역(2010), 기업 브랜드의 전략적 경영, 비즈니스북스
박춘서(2007), 중소기업의 원가관리시스템과 성과평가시스템 운영실태와 개선방안, 한밭대학교
임관석(2007), 중소기업 수요특성에 기초한 공공부문 고객관계관리 연구, 연세대학교
이성규(2004), 중소기업의 마케팅관리에 관한 연구, 전주비전대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삼성전자와 현대전자 기업분석 비교연구
  • 분석된다. 2)브랜드 이미지 관리 지난 97년 한국을 강타한 외환위기는 그동안 국내기업들에 누적돼왔던 모든 문제점을 적나라하게 노출시켰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위기를 기회로 보고 기존의 이미지, 제품을 찍어서 해외로 실어 나르고 싼 가격에 물건을 풀어놓는 수준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벌인다. 이건희 회장은 외환위기 이전인 지난 96년 5월 현재 C급인 삼성의 이미지를 A수준까지 끌어올리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하였다. 다음은 삼성전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분석 353)STP전략분석 -364)마케팅 믹스 38제 3 장 결 론 -40참고문헌 - 41표 목 차표 - 1 고객관리의 변화과정 -3표 - 2 산업별 CRM시장동향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조직의 특화를 들 수 있다. 급속한 정보화의 흐름에 맞추어 마케팅조직을 변화시켜야 한다. 하루 빨리 전자주소를 정하고 제품을 중심으로 한 페이지를 개설해야 할 것이다. 이전의 마케팅조직으로는 전자시대를 이겨낼 수 없다. CRM 태평양 생명사례태평양 생명고객 2명 관리하는 시간으로 700명을 관리한다CRM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기업에서 언제 도입할 것인가를 놓고 고민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라고 한다. 언제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기업경영상품개발마케팅 계획 수립 시에 활용하면 새로운 소비자와 시장을 찾는데 매우 유용하다.캐쉬카우(Cash Cow)제품의 수익과 성장의 관계를 나타낼 때 사용하며 수익창출원, 즉 확실히 돈벌이가 되는 상품이나 사업을 의미한다.제품 성장성이 낮아지면서 수익성 (점유율)이 높은 산업으로 이 때에는 투자비용을 모두 회수하고 많은 이익을 창출해 주는 단계다.계속적으로 현금흐름을 발생시키는 사업부문. 보통 잘 알려진 상표명을 가지고 있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기업가적 태도를 말함- 계속적으로 혁신하여 나가고- 사업기회를 실현시키기 위하여 조직하고, 실행하고, 위험을 감수하려 함ceo의 성공요인(기업가 정신)- 조직과 시간 관리 능력- 인내력- 풍부한 창의성- 도덕성- 목표설정 능력- 적절한 모험심- 유머감각- 정보를 다루는 능력-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구상 능력-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창조성- 의사결정 능력- 도전 정신소자본 사업자의 창업원칙1. 눈앞의 이익보다는 사람을 얻어라고객,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