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관리][기업][기업고객관계관리][기업원가관리]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원가관리, 기업환리스크관리(기업환위험관리), 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정보관리, 기업마케팅관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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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고객관계관리(CRM)
1. 경제.사회적 측면의 변화
2. 산업.기술적 측면의 변화
3. 기업.경영의 변화
4. 시장.소비자의 변화

Ⅱ. 기업원가관리
1. 재무적 목적의 원가정보
2. 운영적 목적의 원가정보
3. 전략적 목적의 원가정보
4. 요약

Ⅲ. 기업환리스크관리(기업환위험관리)
1. 환리스크 관리기법
1) 대내적 관리기법
2) 대외적 관리기법
2. '기업 외환리스크 관리방안' 추진경과

Ⅳ. 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Ⅴ. 기업인재관리
1. 직급체계
2. 전문가 제도
3. 교육 및 훈련
1) 관리자 교육
2) 전 직원 대상 계층 교육
3) 직무와 관련된 기술교육

Ⅵ. 기업정보관리
1. 채널과 위계조직의 종말
2. 가존의 가치사슬의 변화

Ⅶ. 기업마케팅관리
1. 컴퓨터 사업 배경
2. 제품차별화 아이디어
1) 환경변화
2) 절전형 PC개발 착수
3. 표적시장선정
1) 표적분석
2) 표적 선정
4. 브랜드 컨셉트(상표개념) 및 마케팅 목표의 설정
1) 브랜드(상표)개념의 정립
2) Positioning
3) 마케팅 목표
5. 마케팅 믹스의 통합
1) 브랜드
2) 출시
3) 제품홍보
4) 가격
5) 광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고객관계관리(CRM)

시대는 급변하고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기업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소비자의 욕구도 하루가 다르게 다양화되면서 기업들은 신규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들어가는 비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대중 매체의 효율성감소와 고객NEEDS의 다양화/개성화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 있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로 인해 기업들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신규고객의 창출이 얼마나 어려운 지를 경험했다. 이로 인해 기존고객이 상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인식이 대두되고 있으며, 마케팅운용방식도 예전의 대중마케팅(mass marketing)이 지양되고 세분화 마케팅(segmentation)과 틈새마케팅(niche marketing)으로 발전했으며, 이에 따라 개별고객을 대상으로 전략수립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더구나 인터넷과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의 발전으로 우수고객의 발굴에 대하여, 마케팅 활동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고객정보의 수립/축적/분석 개별고객 대상의 전략 수립,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전략의 집행 및 피드백이 용이하게 되었다.




≪ … 중 략 … ≫




Ⅱ. 기업원가관리

원가관리의 목적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기본적으로 적합한 원가정보(Cost information)가 산출되어야만 가능하다. 원가관리가 기업의 다양한 의사결정을 올바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하였으므로 원가정보는 이러한 의사결정의 기본 토대로서 역할을 할 수 있어야만 한다. 따라서 기업의 의사결정자와 의사결정 유형에 따라서 요구되는 원가정보의 유형과 시점은 각각 다르게 요청되는 것이 당연하며 의사결정 유형에 가장 부합한 원가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원가관리의 가장 핵심적 요건인 목적적합성(Relevancy)을 달성할 수 있게 된다
참고문헌
- 김동구(1999), 중소기업 원가관리 및 생산운영시스템, 대한세무협회
- 노덕현(2003), 기업 환리스크 관리, 두남
- 이재식(2010),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정보학회
- 이진영(1999), 기업정보관리와 정보서비스체계의 개선방향, 한국비블리아학회
- 하수경 외 1명(2009), 한국 중소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관리 전략,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 현대경영연구소(2011), 좋은 회사를 만드는 인재 관리 육성과 기업 발전, 승산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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