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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글로벌인재
1. 종합전략 GLOBAL21이란
1) GLOBAL21까지의 발자취
2) GLOBAL21
2. 인선·배치의 구조
1) 사업체 본부 포스트의 직무평가와 Grading
2) Succession program
3. 인재육성 시스템 TOYOTA Institute
1) TOYOTA Institute의 Mission
2) 교육내용

Ⅱ. 신인재
1. 지식사회
2. 지식사회의 인재
3. 지식사회의 인재개발
1) 인재개발환경의 변화
2) 인재개발 유형
4. 인재개발 방법 : 사례연구

Ⅲ. 인재상

Ⅳ. 핵심인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글로벌인재

1. 종합전략 GLOBAL21이란

1) GLOBAL21까지의 발자취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인사기능의 체제에 대해 살펴보겠다. 국제화의 3가지 stage중, 제1단계 완성차 수출의 시대에는 해외인사과라는 섹션을 만들었다. 일본인 사원 가운에 어학이 뛰어난 사람이 해외에 나가 구매망을 구축해 가는 시대로 해외에 부임하거나 출장가는 일본인 사원을 care하는 일을 했다.
제2stage에서는 해외에서 생산활동을 하는 시대가 되자,「국제인사실」이라는 섹션을 만들었다. 기본적으로는 도요타의 일본인 사원이 해외에서 일을 하기 위한 care이지만, 현지생산이 되면 큰 공장에서는 1,000명, 2,000명 규모의 종업원이 출향하여 일을 하게 된다. 자료 등도 급속히 영어화가 시작되고, 영어를 써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고 있었던 종업원도 서투르게나마 영어로 비지니스가 가능한 레벨까지 올려야 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 일본인 종업원의 국제화의 레벨을 올리기 위한 섹션으로서 활동하였다.




≪ … 중 략 … ≫




Ⅱ. 신인재

정치, 경제, 교육, 문화, 산업 등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사회의 새로운 가치에 부합하기 위한 노력들이 진행 중이다.
구조조정, 재구축 그리고 혁신 등 변화의 태풍 속에서 우리의 사회는 산업사회에서 후기 산업사회로 이동하고 있다. 이러한 이동에 의해서 정보화 사회가 출현되었고, 정보화 사회는 학습사회를 만들고 학습사회는 지식사회를 창출시킨다. 이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람은 정보화 사회와 학습사회에 잘 적응하면서 지식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참고문헌
윤은기, 21세기 신인재를 원한다, 엔티디(NTD), 2004
은용환, 글로벌 인재의 유지, 한국인사관리협회, 2008
이임정 외 2명, 우리나라 기업이 선호하는 인재상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교육학회, 2006
정희진, 글로벌 인재의 육성, 한국인사관리협회, 2008
전동화 외 1명, 핵심인재관리제도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정보학회, 2011
조덕원 외 1명, 중소기업의 경쟁전략과 핵심인재관리 및 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인사·조직학회,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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