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전략][창업][프랜차이즈 창업전략][인터넷기업 창업전략][벤처기업 창업전략][소자본점포 창업전략]프랜차이즈의 창업전략, 인터넷기업의 창업전략, 벤처기업의 창업전략, 소자본점포(소자본, 소점포) 창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프랜차이즈의 창업전략
1. 본부의 재정, 운영상태를 확인하라
2. 직영점이 있는지 확인하라
3. 체인점 수가 몇 개나 되는지 확인하라
4. 안정적인 제조, 유통 라인이 구축되어 있는지 확인하라
5. 체인점 지원을 확실히 하는지 확인하라
6. 모집광고를 지나치게 많이 하는지 알아보라
7. 급부상하는 신종업종은 추이를 지켜본 뒤 판단하라
8. 관련법규가 없어 제재가 예상되는 신흥업종은 피하라
9. 독점 영업권을 주는지 확인하라
10. 체인 점주들의 실제 경험담을 들어보자

Ⅱ. 인터넷기업의 창업전략
1. 전통적 사업부문 투자대비 인터넷 투자의 특징
2. 인터넷 투자전략(벤처캐피탈 입장)
1) 다수의 인터넷 기업들을 투자, 성장시켜 복합적인 가치 창조형태 투자
2) 기존 인터넷 사업체와 공동 투자
3) 진입단계 및 생존단계 기업 집중투자
4) 전략적 연대 인터넷사업에 대한 투자
5) 아시아지역에 특화된 해외 인터넷사업자에 대한 투자

Ⅲ. 벤처기업의 창업전략
1. 1~7단계 : 사업 아이디어를 구상하라
1) 1단계 : 사업아이디어를 얻어라
2) 2단계 : 자신의 요구사항을 평가하라
3) 3단계 : 파트타임인지 풀타임인지 선택하라
4) 4단계 : 관계 행정당국과 접촉을 하라
5) 5단계 : 더욱 좁게, 더욱 나은 방향으로 알맞은 시장을 찾아내라
6) 6단계 : 당신이 선택한 시장을 설명하는 간단한 광고문안을 만들어라
7) 7단계 : 시장조사를 통해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에 욕구가 있는지 확실시하라
2. 8~14단계 : \"계획\", \"계획\" 그리고 또 \"계획\"
1) 8단계 : 자신의 사업이 속해있는 산업분석을 하기 위해 도서관에 간다
2) 9단계 : 인터넷 검색을 하라
3) 10단계 : 당신이 원하는 잠재 고객에게 다가가라
4) 11단계 : 자신 고유의 사업명을 확보하라
5) 12단계 : 회사의 법적인 형태를 결정하라
6) 13단계 :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라
7) 14단계 : 사업계획서 정리
3. 15~20단계 : 법적인 절차 행하기
1) 15단계 : 사업자 등록번호 필요
2) 16단계 : 각종 면허나 허가를 얻는다
3) 17단계 : 변호사를 고용하라
4) 18단계 : 회계사를 고용하라
5) 19단계 : 장부정리에 대하여 배워라
6) 20단계 : 학업에 열중하라
4. 21~28단계 : 자금조달하기
1) 21단계 : 가격을 설정하라
2) 22단계 : 개인자산을 계산하라
3) 23단계 : 자금이 필요하다면 우선 친구들이나 친척들을 찾아가라
4) 24단계 : 외부 투자가(벤처캐피탈리스트, 개인투자가, 엔젤)를 찾아보라
5) 25단계 : 은행과 거래를 시작하라
6) 26단계 : 정부를 찾아가라
7) 27단계 : 사업할 장소를 찾아라
8) 28단계 : 창업보육센터를 알아보아라
5. 29~37단계 : 장비와 사무용품 갖추기
1) 29단계 : 사무용품 구입하기
2) 30단계 :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결정한 뒤 그것을 지원하는 컴퓨터를 구입한다
3) 31단계 : 리스(대여)를 이용해 비용을 절감하라
4) 32단계 : 가구 설치하기
5) 33단계 : 필요한 도구 얻기
6) 34단계 : 도매상 리스트, 사업연락처, 전화번호부 등을 통해 공급자를 찾는다
7) 35단계 : 재고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
8) 36단계 : 사업상 거래를 하고 있는 기업들의 신용조사를 하라
9) 37단계 : 신용카드를 신청하라
6. 38~41단계 : 인력 고용하기
1) 38단계 : 종업원의 욕구를 평가하라
2) 39단계 : 구인광고를 내라
3) 40단계 : 고용자에 관련된 지침서를 만들라
4) 41단계 : 기본적인 보험을 들어라
7. 42~47단계 : 자기사업 알리기
1) 42단계 : 마케팅 계획을 세워라
2) 43단계 : 광고예산을 편성하라
3) 44단계 : 기대고객에게 편지, 엽서, 카타로그, 팜플렛 등을 보낸다
4) 45단계 : 언론에 알려라
5) 46단계 : 알고 있는 모든 단체에 알려라
6) 47단계 : 주변 사람을 이용하라
8. 48~52단계 : 사업개시단계
1) 48단계 : 인터넷과 연결하라
2) 49단계 : 세일즈 기술을 발전시켜라
3) 50단계 : 고객에게 전화하는 두려움을 극복하라
4) 51단계 : 세일즈에 관련한 실제상황을 연습하라
5) 52단계 : 사업개시하라

Ⅳ. 소자본점포(소자본, 소점포)의 창업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프랜차이즈의 창업전략

이왕 독립점이 아닌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사업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가장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것이 바로 프랜차이즈 본부이다. 어떤 본부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체인점 사업의 성패가 결정된다고 해도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 신문이나 TV 뉴스 등 언론매체 보면 심심찮게 \"어느 체인 본부가 도산해서 가맹점들이 시위를 벌였다.\"느니 \"어느 체인본부가 사기행각을 벌여 예비 점주들이 창업자금만 떼이고 길거리에 나앉게 되었다.\"는 소식들이 들려온다. 처음부터 창업성패의 관건이 되는 체인 본부 선별요령에 대해 알아두어야 한다.

1. 본부의 재정, 운영상태를 확인하라

체인 본부의 재정상태를 알아보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그러나 이 재정문제는 체인본부가 얼마나 지속될지, 체인점을 얼마나 꾸려갈 수 있을지를 결정하는 핵심 사안이므로 어떻게 해서든지 그 내용을 소상히 파악해야 한다. 체인 본부가 법인으로 되어 있다면 매년 결산 재무제표를 공개할 것이므로 이것을 보고 적자가 나지는 않았는지, 자산규모는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하자. 필요하다면 본부에 요청하여 과거 몇 년간의 상태를 파악하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많은 체인 본부들이 체계적으로 회계정리를 해놓지 않고 있거나 공개하기를 꺼리고 있는 실정이므로 일단 이러한 태도를 보일 때는 부정적으로 평가하기 바란다. 그래도 계약하고 싶다면 체인 본부와 관계된 하청 업체를 통해 그 본부의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2. 직영점이 있는지 확인하라

체인 본부는 체인점을 운영하는 데 있어 자신감이 있어야 하고 지도 또한 정확히 해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고 직접 점포에서 그 사업을 운영해보지 도 않은 채 책상에 머리를 맞대고 앉아 탁상공론식으로 내린 결론을 가지 고 체인점들을 지도한다면 자칫 현장감이 없거나 공허한 내용이 될 것이 다.
참고문헌
김락상(2007) / 인터넷 창업 기업에 대한 가치 평가 및 자금 조달 방법, 청주대학교
노경훈(2007) / 소자본 창업 및 소상공인의 실패요인에 대한 연구, 중앙대학교
박상익 외 1명(2009) / 한국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국제경상교육학회
이덕훈(2008) / 창업과 벤처, 교우사
정진수(2011) / 인터넷 창업성과의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전남대학교
조정제(2004) / 소자본창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소자본창업 중간+기말 족보자료와 강의 정리
  • 소자본창업A+중간+기말 족보강의정리소자본 창업경영1. 창업의 개념-창업: 전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타인의 사업을 인수하여 새로 사업을 시작하는 것(기존의 사업체를 인수한 경우, 상속이나 증여에 의하여 사업을 시작한 경우, 기존에 있던 사업체를 임차하여 사업을 시작한 경우)승계, 조직변경, 기업형태 변경, 폐업 후 전의 사업과 동종의 사업을 계속하는 경우 x2. 소자본 창업-점포의 유무와 상관없이 창업자가 누구인가와 상관없이

  • [영남대]창업길라잡이 1~14 주차 중간 기말 입니다.
  • 창업윤리1.창업시장의 윤리문제 윤+리= 인륜도덕의 원리창업+윤+리= 창업과 관련하여 지켜야할 윤리창업시장의 윤리문제프랜차이즈본사들의 비윤리적행위창업컨설팅회사의비윤리적인행위창업관련기관 및 단페등의 비윤리적인행위인터넷기업및 네티즌들의 비윤리적행위예비창업자들의 비윤리적인행위2.프랜차이즈산업에서의 창업윤리1. 무분별한 개맹점의 모집을 자제하는 창업윤리가 있어야 한다.2. 가맹점의 계약을 원하는 예비

  • [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유통되고 있으며 삼성전자, Apple, Sony, Creative등 글로벌기업들의 제품들과 중국산 저가제품, 그리고 인도 로컬기업들의 제품들이 다양한 가격 군을 형성하며 경쟁하고 있음.   ○ 한국 국내시장의 50%가량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레인콤은 인도의 유력 유통업체인 살로라와 합작회사를 설립해 방갈로르와 델리를 거점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음.(www.iriverindia.com) 비즈니스 스탠다드 3월 17일자, 뉴델리무역관 종합, KOTR

  • 보습학원 창업계획서
  •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교재 구입원천동에 위치한 오피스랜드에서 자재 구입 학원 로고와 사이트를 통한 홍보효과수업 일정 및 스터디 플랜 페이지 기재초기자본금: 2억 1천만원(은행담보대출 1억 8천만원 (5년 만기, 대출이자 단리5% / 월 75만원 대출이자) + 중소기업청 창업지원금 2000만원 (3년 만기 2000만원 단리 3% / 월 5만원 대출이자)5-10. 재무분석(초기창업비용 분석)구분금액산출근거보증금 및 초기임대료5200보증금: 5000만원 초기임대료: 200

  • [소상공인 창업][소상공인][창업][소상공인 창업 개념][소상공인 창업 필요성][소상공인 창업 지침]소상공인 창업의 개념, 소상공인 창업의 필요성, 소상공인 창업의 지침, 소상공인 창업의 점포인테리어 분석
  • 소점포 인테리어의 중요성2) 점포 디자인의 의의3) 점포 디자인의 시대적 분류4) 점포 디자인의 기본 요소2. 점포 컨셉트(Concept)1) 주제가 있는 코너2) 점포 디자인의 컨셉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창업 결정이나 사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지양해야 할 것은 독불장군식의 독단이다. 본인의 고집과 용기가 때로는 필요하지만 경험자의 진 심 어린 조언과 충고를 무시하고 독단적으로만 나아가는 것은 실패를 향해 내달리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소자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