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광고][언론기업 광고][국제기업 광고][다국적기업 광고][호텔기업 광고]언론기업의 광고, 국제기업의 광고, 다국적기업의 광고, 호텔기업의 광고 분석(기업, 광고, 언론기업 광고, 국제기업, 다국적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언론기업의 광고
1. 개별 광고주의 통제
1) 광고주에 유리한 보도기사
2) PR성 기사를 통한 간접광고
3) 언론의 탈정치화
2. 전체 광고주의 통제
1) 언론의 보수화
2) 언론의 흥미, 오락 매체화
3) 소비풍조의 조장
Ⅱ. 국제기업의 광고
Ⅲ. 다국적기업의 광고
Ⅳ. 호텔기업의 광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언론기업의 광고
1. 개별 광고주의 통제
언론이 광고를 시작한 이래 광고주들은 자신들의 광고비를 언론에 대해 자신들이 광고메시지를 독자들이 수용하는데 호의적인 환경을 조성해 주도록 요구해 왔다. 광고주들의 홍보지침들은 미리 만들어 놓은 기사거리를 편집자에게 건네 줄 수도 있고, 식사대접이나 촌지 등으로 언론인들을 매수하기도 한다. 보다 직접적으로 광고를 주지 않겠다고 압력을 가해온다.
그러나 언론사의 직접적 압력이 아니라 언론기업의 자발적인 행위인 경우가 많다. 영국신문계의 저명한 한 전직 편집자는 \"상품을 광고하는 광고주에 대해 어느 정도 호의적 태도를 보이는 것은 당연하다. 우리 매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광고주들은 좀더 특별한 조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1) 광고주에 유리한 보도기사
광고주들은 자신에게 유리한 기사는 크게 보도하는 한편, 불리한 기사는 아예 싣지 않거나 축소 또는 왜곡시켜서 보도하게 된다. 외국의 한 예로 영국의 W.D and H.O Wills라는 담배회사는 Sunday Times지에 압력을 가해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해독에 관해 이 신문의 적대적인 태도를 누그러뜨리는데 성공했다. 이 신문사의 의료담당기자는 일부 환자들의 심장이 흡연에 의해 손상되어 있다고 하면서 Wills의 제품인 Embassy를 포함하여 환자들이 피웠던 담배의 상표를 열거했다. 이에 Wills사는 강력히 항의했고 뒤이어 Sunday Times지에 게재하기로 했던 약 150만 파운드 가량의 광고를 철회하겠다고 압력을 넣었다. 그러자 신문의 편집자는 신문의 기존 방침을 수정하고 또 담배광고에 불리한 캠페인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 참고문헌
-
○ 고경순(1987), 국제광고 표준화 모형의 적용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 김응수(1993), 한국기업의 국제광고전략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 김창석(2004), 다국적 기업 광고의 현지화 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 김병희(2011), 광고와 언론자유의 관련양상, 한국광고학회
○ 석중건(2010), 국내 다국적 기업의 국제광고전략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 양갑열(1999), 광고와 언론자유,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