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광고][언론기업 광고][국제기업 광고][다국적기업 광고][호텔기업 광고]언론기업의 광고, 국제기업의 광고, 다국적기업의 광고, 호텔기업의 광고 분석(기업, 광고, 언론기업 광고, 국제기업, 다국적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언론기업의 광고
1. 개별 광고주의 통제
1) 광고주에 유리한 보도기사
2) PR성 기사를 통한 간접광고
3) 언론의 탈정치화
2. 전체 광고주의 통제
1) 언론의 보수화
2) 언론의 흥미, 오락 매체화
3) 소비풍조의 조장

Ⅱ. 국제기업의 광고

Ⅲ. 다국적기업의 광고

Ⅳ. 호텔기업의 광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언론기업의 광고

1. 개별 광고주의 통제

언론이 광고를 시작한 이래 광고주들은 자신들의 광고비를 언론에 대해 자신들이 광고메시지를 독자들이 수용하는데 호의적인 환경을 조성해 주도록 요구해 왔다. 광고주들의 홍보지침들은 미리 만들어 놓은 기사거리를 편집자에게 건네 줄 수도 있고, 식사대접이나 촌지 등으로 언론인들을 매수하기도 한다. 보다 직접적으로 광고를 주지 않겠다고 압력을 가해온다.
그러나 언론사의 직접적 압력이 아니라 언론기업의 자발적인 행위인 경우가 많다. 영국신문계의 저명한 한 전직 편집자는 \"상품을 광고하는 광고주에 대해 어느 정도 호의적 태도를 보이는 것은 당연하다. 우리 매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광고주들은 좀더 특별한 조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1) 광고주에 유리한 보도기사

광고주들은 자신에게 유리한 기사는 크게 보도하는 한편, 불리한 기사는 아예 싣지 않거나 축소 또는 왜곡시켜서 보도하게 된다. 외국의 한 예로 영국의 W.D and H.O Wills라는 담배회사는 Sunday Times지에 압력을 가해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해독에 관해 이 신문의 적대적인 태도를 누그러뜨리는데 성공했다. 이 신문사의 의료담당기자는 일부 환자들의 심장이 흡연에 의해 손상되어 있다고 하면서 Wills의 제품인 Embassy를 포함하여 환자들이 피웠던 담배의 상표를 열거했다. 이에 Wills사는 강력히 항의했고 뒤이어 Sunday Times지에 게재하기로 했던 약 150만 파운드 가량의 광고를 철회하겠다고 압력을 넣었다. 그러자 신문의 편집자는 신문의 기존 방침을 수정하고 또 담배광고에 불리한 캠페인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참고문헌
○ 고경순(1987), 국제광고 표준화 모형의 적용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 김응수(1993), 한국기업의 국제광고전략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 김창석(2004), 다국적 기업 광고의 현지화 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 김병희(2011), 광고와 언론자유의 관련양상, 한국광고학회
○ 석중건(2010), 국내 다국적 기업의 국제광고전략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 양갑열(1999), 광고와 언론자유,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기업윤리, 왜 필요한가
  • 기업에 대해 언론과 사회단체 등에 의한 기업경영의 감시 활동이 강화되고, 기업의 윤리적인 측면에 대한 강화가 요구되기 시작했다.3) 기업 지배구조에 대한 인식변화한국은 1997년 IMF를 계기로 한국기업경영의 불투명성이 확연하게 드러나고 막대한 국가적 손실을 경험함으로 인하여 기업 지배구조에 대한 인식이 변화 하게 되고, 경영에 있어서 단순한 국내 시장 점유율 차지에 급급하지 않고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들이 나타났다. 이 과

  • 다국적 기업의 윤리경영
  • 소비자 행동론외국 소비자들에게 마케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요소는 무엇인가? 특히 저개발국에서의 문제점들은 무엇인가?< 목 차 >Ⅰ.서 론1.윤리경영의 의의2.다국적 기업의 윤리경영 필요성3.국제경영의 비윤리적인 형태(1) 현지국의 법규위반 유형(2) 현지국의 규범위반 유형Ⅱ.본 론1.윤리적 마케팅의 개념2.마케팅활동에서의 윤리적 문제(1) 윤리적 제품관리(2) 윤리적 가격관리(3) 윤리적 유통관리(4) 윤리적 광고관리3.저개

  • [광고경영] 아시아나항공사와 싱가포르항공사 광고전략분석
  • 광고로 하여금 각 나라별로 광고의 개별화를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본 프로젝트는 『아시아나 항공』과 『싱가포르 항공』이라는 국내적 성공을 바탕으로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준비를 하고 있는 국내 항공사와 국제적 성공을 거두었지만 좀더 문화적 연구를 바탕으로 한 지역적 개별화를 필요로 하고 있는 해외 항공사를 연구 대상으로 선택하여 이 두 기업의 광고에 나타난 표준화와 개별화를 분석, 비교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시아나 항공』의 글

  • [광고전략] 라네즈 광고전략 분석
  • 기업분석1. 기업소개 및 연혁(1) 기업소개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일찍부터 국제화에 눈을 뜬 태평양은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 국에현지 법인 및 공장을

  • [해외투자] 오로라 월드 FDI
  •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제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8. 국제 인사/조직Ⅳ. 성과1. 현황2. 현지 언론의 반응3. 성공 요인4. 향후전략과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