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략][야후][골드뱅크커뮤니케이션즈]야후의 기업전략, 골드뱅크커뮤니케이션즈의 기업전략, 후지제록스(XEROX)의 기업전략, 옥션의 기업전략, CJ(씨제이)의 전략, 라이온케미칼의 기업전략, 캐논의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야후의 기업전략
1. 진입전략
2. 생존전략
1) 개인별 검색 페이지 제공으로 맞춤서비스를 구현
2) 보다 상세한 고객DB를 구축하여 표적광고 사업의 활성화를 추진
3) 철저한 고객 위주의 서비스
3. 성장전략
1) 포털서비스 중에서도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해 회원고객을 광고주와 기업에 연결시켜 주는 사업에 주력
2) M&A 및 제휴로 회원기반 및 사업분야를 확대
3) 방송사 인수로 인터넷 멀티미디어 시대에 대비한 인프라를 구축
4) 글로벌 야후를 목표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현지화전략을 전개

Ⅱ. 골드뱅크커뮤니케이션즈의 기업전략

Ⅲ. 후지제록스(XEROX)의 기업전략
1. 환경경영
2. 품질경영

Ⅳ. 옥션의 기업전략

Ⅴ. CJ(씨제이)의 전략
1. CI, BI 란
2. Identity 디자인의 기본요소와 적용범위

Ⅵ. 라이온케미칼의 기업전략
1. 사장이 앞장선 정보수집
2. 연구개발 문화의 정착
3. 비전공유․정보공유
4. 인재가 곧 경쟁력
5. 비전의 구현을 위한 고급인력의 확보

Ⅶ. 캐논의 기업전략
1. 캐논의 주안점은 일본전 관광여행을 내걸은 OPEN현상공모
2. 캐논의 주안점은 일본전 관광여행의 선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야후의 기업전략

1. 진입전략

□ 인터넷 검색서비스를 최초로 사업화
- 박사과정 재학시절 인터넷에서 학업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취미삼아 개발한 인터넷 검색서비스가 효시(93)
·제리 양과 데이비드 파일로가 공동개발
·하루에 수만 명의 사람들이 이용하자 창업을 결심(95)
- 전문경영인인 팀 쿠글을 사장으로 영입하고 창업 1년 만에 나스닥 상장(96)
·현재 주식가치가 1만 배 이상이 증가
- 후발 경쟁업체인 라이코스(Lycos)나 인포시크(Infoseek)에 비해 월등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
·주식시가총액
▷ 야후 : 247억 달러, 라이코스 : 28억 달러, 인포시크 : 18억 달러

2. 생존전략

1) 개인별 검색 페이지 제공으로 맞춤서비스를 구현

- 고객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와 기능만을 골라 검색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My Yahoo'서비스를 제공
·뉴스, 주식시세, 경매, 전자우편, 호출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

2) 보다 상세한 고객DB를 구축하여 표적광고 사업의 활성화를 추진

- 야후의 e메일 수신을 승낙한 등록회원에 대해 선물권을 첨부한 e메일 생일카드를 발신하여 타겟메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호응도를 제고
- 보물찾기식 광고 서비스인 'Yahoo Treasure Hunt Sweepstakes'는 보다 상세한 회원정보를 회득하여 개별 고객의 니즈에 맞는 광고 제공 능력을 높이게 됨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은 자동차와 같은 경품에 당첨되기 위해 자신의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게 됨
- 'Fusion Marketing Online' 서비스로 광고주와 개별 고객간의 연결고리 강화
·광고주는 야후의 배너광고와 쇼핑몰, 고객의 취향에 대응한 메일 발송 등 각종 마케팅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받음
참고문헌
권혁진(2010) /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옥션 & G마켓 쇼핑몰의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호남대학교
송계충(1999) /(주)라이온케미칼 : 투철한 기업가 정신에 기반한 기술개발전략, 한국경영학회
신영수(2009) / CJ 경영혁신 및 인재육성 전략, 한국인사관리학회
이경형(2000) / 온라인 광고시장 위축에 따른 야후의 대응 전략 및 국내 포털에 대한 시사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이범걸(1999) / 벤처기업에 관한 사례연구 :(주)골드뱅크커뮤니케이션의 사례, 안양대학교
Dakasuki Nobuya 외 1명(2000) / 한국후지제록스의 변신전략, 한양대학교경영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정책] 기업집중의 경제적 효과
  • 기업에 비해 시장점유율이 증대되거나 시장지배력 강화되는 경우를 말한다 할 수 있다. 이때, 성장속도의 차이는 기업의 높은 사업의욕과 능률성에서 기인되는 것이므로 무조건적 규제는 기업성장과 사업의욕을 저하시킬 수 있다. 또한 기업집중이 적정수준을 넘어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방해하는 경우에 규제의 대상이 되나 실질적으로 많지 않기 때문에 경쟁정책면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2) 기업 외부적 요인 경영의 전략적 차원, 시장 지배력

  • [기업분석] 후지제록스 FUJI XEROX 의 환경마케팅
  • FUJI XEROX 의 환경 마케팅 보고서목 차Ⅰ. 기업분석- 기업소개- 연혁- 환경조직도- 환경경영Ⅱ. 산업분석- 복사기 제조업체 역사와 산업현황- 경영실적- 산업/환경요인- 경쟁업체 분석Ⅲ. 제품분석- 제품소개- 제조과정- LCA분석Ⅳ.마케팅 분석- SWOT- 4P +3PⅤ. 결론 및 전망- 전망, 추천전략Ⅰ. 기업분석1. 기업소개√ 회 사 명 : 한국 후지제록스 주식회사√ 설립일자 : 1974년 7월 11일√ 설립형태 : 한국 동화 산업(주)과 일본 FUJI XEROX사간에 기

  • [국제경영] Xerox and Fuji Xerox 제록스와 후지제록스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1. 도입 : Xerox Corp.a. Xerox 설립세계 최대 복사기 메이커이자 프린터, 통신기기, LAN, 문서관리 소프트웨어 메이커인 Xerox Corp.는 혁신적 복사기 Xerox 914(1959)를 내놓기까지는 로체스터 지방의 잘 알려지지 않은 소기업에 불과했다. 사진 인화지 메이커로 1906년 12명의 종업원으로 출발한 Haloid사(Xerox Corp.의 전신)는 1945년 선친의 뒤를 이어 사장에 취임한 J.C.Wilson 前 회장의 Innovation을 강조한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Xeroxgraphy 원리를 상품화하여 비약적인 발전

  • 캐논 canon 기업현황과 경영전략분석/ 캐논 마케팅 4P,STP,SWOT분석/ 캐논 향후시사점연구
  • 캐논 마케팅케이스 연구1. 캐논 Canon 기업소개2. 캐논의 핵심기술3. 경쟁사들과의 경쟁상황 (1) 니콘 NIKON(2) RICOH(3) 후지제록스4. 캐논의 기업전략분석(1) 생산혁신 운영전략1) 3D-CAD2) JIT (Just In Time)3) 셀(Cell) 생산방식(2) 친환경전략5. 캐논 SWOT분석과 전략(1) SWOT분석(2) SO전략 (강점-기회전략)(3) ST전략 (강점-위협전략)(4) WO전략 (약점-기회전략)(5) WT전략(약점-위협전략)6. 캐논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7. 마케팅믹스 4P전

  • [조직개발] 제록스의 기술혁신
  • 제록스의 연구를 통한 시사점의 인식-조직문화와 노사협력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의 시사점-품질관리에서부터 얻을 수 있는 시사점-지식경영으로 부터 얻을 수 있는 시사점다시금 발생하는 제록스의 문제점-지식 경영을 위한 기술상의 문제-신기술의전사적 활용을 위한 새로운 경영기반의 구축 필요성-회사의 이익에만 치중문제점 해결을 위한 향후 개선방안 -전략적 커뮤니티의 형성 (트랜지션 얼라이언스)-환경 친화적인 기업 이미지 만들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