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애플사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Ⅱ.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Ⅲ. 풀무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1. 풀무원의 Brand Identity
2. 사업모델
1) 풀무원의 니치 전략
2) 풀무원 브랜드 차별화 전략
3) 고가 전략
4) 다각화 전략
5) 이미지 전략
3. 성공요인

Ⅳ. G마켓(지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1. 대체재 위협
1) 삼성몰
2) CJ몰
3) GS eshop
4) 롯데닷컴
2. 경쟁자구도
1) 다음온켓
2) 옥션
3. 진입장벽
1) 비즈니스적 요인
2) 기술적 요인
3) 사회. 문화적 요인면
4)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면
4. 공급자 협상력
1) 흥정하기
2) 행운경매
3) 판매자 블로그형 미니샵
5. 구매자 협상력

Ⅴ. HP(휴렛팩커드)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1. 경영전략
2. 내부조직
3. 인사관리
4. 지역내 네트워크
5. HP와 DEC의 비교

Ⅵ.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Ⅶ. LGT(엘지텔레콤, 엘지유플러스)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1. 고객사랑 경영(CCVP)
1) 배경
2) 내용
3) 세부 실천사항
2. CRM
1) 기업혁신의 엔진으로서의 CRM
2) 주요 의미
3. SKT에 대한 공격적 경영
1) 원동력
2) 내용

Ⅷ.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1. 동맹전략
1) P&G와의 전략동맹 배경
2) 월마트의 메이커에 대한 전략동맹 제안
3) 대립에서 동맹관계로
4) P&G가 월마트에 전략동맹을 성립시킨 이유
5) 전략동맹을 성공시키는 요인
2.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애플사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강력한 그래픽 기능과 함께 운영체제 면에서 윈도우와 메뉴, 마우스와 아이콘을 사용함으로써 초보자도 쉽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매킨토시를 개발해 선풍적 인기를 끌던 애플은 그러나, IBM의 출현으로 조금씩 시장을 잠식당하기 시작한다. IBM PC의 빠른 계산 속도와 메모리에 대항하기에는 역부족이었던 애플은 급기야 업계 1위 자리를 내주어야 했고, 설상가상으로 새로 영입한 사장과의 불화로 창업자인 스티브 좁스가 회사를 떠나면서 점점 기울기 시작했다. 대량 감원과 5년간 막대한 비용을 들인 프로젝트의 실패 등 내리막을 걷던 애플은 결국 최근에 4억 달러라는 거금을 주고 좁스를 다시 영입했다. 그는 어느 컴퓨터에서도 돌아갈 수 있는 차세대 운영 체제인 '랩소디'를 발표해, 윈도우 사용자들을 점차 수용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 인텔과 같은 경쟁사들의 시장을 조금씩 회복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다. 좁스의 노력에 힘입어 애플은 올해 들어 95년 이후 처음 흑자를 기록해 재도약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 이런 변화는 지난해 발표한 컴퓨터 운영체제 'MAC OS 8.0'의 변화는 지난해 발표한 컴퓨터 운영체제 'MAC OS 8.0'의 변화는 지난해 발표한 컴퓨터 운영체제 'MAC OS 8.0'의 성공과 마이크로소프트사와의 제휴 등 경영혁신 덕분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경쟁전략에 대해 살펴보겠다.

수직적 통합을 통해 고가격이지만 완전한 품질의 데스크탑 매킨토시 제품을 전문 고객들에게 공급한다는 원칙을 고수해 온 것이다. 컴퓨터산업에서 가격인하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기존의 고가격 전략을 고수함에 따라 위기에 봉착하게 되었다. 다른 컴퓨터제품들의 성능이 향상된 것에 비해 애플의 제품은 고가격이면서도 성능이 별로 향상되지 않았던 것이다.
애플은 개방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제품과 가격 면에서 컴퓨터산업의 주류 기업으로 재진입 하려는 시도를 적극적으로 전개하기 시작했다.(Yoffie, 1994,pp.114-133)
첫째는 시장점유율을 다시 높이기 위한 전략이다.
저가 제품전략은 사업용 및 개인용 시장을 위해 1천 달러 이하의 저가제품, 즉 999달러의 ‘맥 클래식’을 출하한다.
히트제품 전략은 노트북 컴퓨터(파워북), 멀티미디어용 소프트웨어(퀵타임), 음성인식 소프트웨어 등 신제품을 출하한다.
판매 방식의 변화는 직접판매 외에 수퍼스토어 및 통신판매 도입한다.
둘째는 매킨토시 부문과 다른 사업을 분리하여 소프트웨어, 특히 고객서비스, 멀티미디어, 네트워킹 등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는 외부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추진되고 있다.
참고문헌
◈ 권혁진,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옥션 & G마켓 쇼핑몰의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호남대학교, 2010
◈ 이은민, 글로벌 IT 기업의 모바일 특허전략 : 애플, 구글, MS를 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1
◈ 이위범 외 1명, 글로벌기업의 동태적 능력과 전략적 제휴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한국경영학회, 2006
◈ 이동현 외 2명, 풀무원 샘물의 경쟁전략, 한국전략경영학회, 2006
◈ 이완수 외 1명, LG생활건강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 오휘의 CRM전략 사례, 한국유통학회, 2005
◈ 홍성준 외 2명, 시장 도전자 LG텔레콤의 서비스 혁신전략과 성과, 한국상업교육학회,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기술경영전략
  • 전략 ( SK텔레콤/KT/LG텔레콤의 입장에서 현재 상황을 벗어나 향후의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대응 전략)앱스토어의 수익구조를 통해 앱스토어에 진출한 업체들은 기본적으로 앱스토어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파생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된다. 특히 통신사업자의 경우는 기존의 음성통화/문자서비스를 통한 수익 이외에 새로운 수익의 원천으로써 휴대폰을 통한 앱스토어 접속 확대는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 의 상승

  • [마케팅 관리]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들도 스마트폰을 내놓고 있다. 애플사도 아이폰 4G를 출시를 앞두고 있고, 삼성 또한 겔럭시S 출시예정이다. 이렇게 스마트 폰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질 전망이다. 이미 포화상태였던 기존 휴대폰시장에 스마트 폰의 등장은 새바람을 불러일으켰고,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 보고서를 통하여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분석하고 스마트 폰의 두 축인 삼성의 옴니아2와 애플의 아이폰을 비교분석하고자 한다.목 차Ⅰ 서론①

  • [인터넷비즈니스]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
  • 전자상거래의 형태는 이미 20여년 전부터 EDI나 CALS로 존재해 왔다. 하지만 인터넷의 확산으로 병행하여 발전되면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전자상거래는 이제 또 하나의 새로운 사업영역에서 나아가 기업 경영은 물론 사회 전반을 바꾸는 가장 필수적인 사업영역으로 자리를 잡았다.전자상거래의 경제주체에 따른 5가지 유형기업간 (Business to Business)전자 상거래기업대 소비자간(Business to Consumer)전자상거래소비자대 기업간(Consumer to Business)전자상거래

  • 유통산업의 디지털 전략
  • 전자상거래의 확산으로 유통산업은 가히 혁명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간의 채널갈등이 점차 표면화되고 있음.- 향후 온라인시장의 경쟁구도에 따라 유통산업 전체의 시장지도가 새롭게 재편될 전망 국내 유통시장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외국대형유통업체할인점백화점,재래시장JCPenny월마트까르푸롯데현대신세계남대문시장동대문시장GMBE이마트킴스클럽롯데닷컴인터파크삼성몰LG홈쇼핑CJ삼구쇼핑

  • [졸업] 스마트폰 마케팅 채널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가치창출
  • 기업들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소비자들과 밀착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되었다. 현재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대표하는 애플사의 앱스토어에서는 2010년 10월 현재 30만개가 넘는 애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있고 60억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2) Dean dakahashi, 2010.10, Apple’s App Store crosses 300,000 apps, MobileBeat 대한민국 정부는 2009년도 무선인터넷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이통사 중심의 폐쇄적 사업 환경(walled garden)을 개방형 사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